Quantcast
Channel: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Viewing all 3511 articles
Browse latest View live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국내 정식 판매 실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소니의 핵심 프리미엄 기술을 컴팩트 사이즈에 모두 집약한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의 국내 정식 판매를 실시합니다. 10월 17일부터 정식 판매가 실시되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한 손에 잡히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4.6형 HD 디스플레이부터 안드로이드 8.0(Oreo), 퀄컴 스냅드래곤 835 탑재를 비롯해 모션 아이 카메라와 새로운 '3D 크리에이터' 기능까지 핵심 프리미엄 기능이 집약된 프리미엄 컴팩트 스마트폰입니다. 컴팩트한 크기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의 핵심 프리미엄 기술을 컴팩트 사이즈에 모두 집약하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국내 정식 판매 실시


- 컴팩트한 크기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10월 17일부터 정식 판매 실시

- 한 손에 잡히는 4.6형 HD 디스플레이에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이 집약된 프리미엄 컴팩트 스마트폰

- 안드로이드 8.0(Oreo), 퀄컴 스냅드래곤 835 탑재 및 모션 아이 카메라에 새로운 ‘3D 크리에이터’ 기능까지 두루 갖춰 



소니코리아는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의 새로운 프리미엄 컴팩트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XPERIA™ XZ1 Compact)를 10월 17일부터 국내에서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한 손에 잡히는 4.6형 HD 디스플레이에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어 모든 면에서 놀라운 성능을 제공한다. 블랙(Black), 트와이라잇 핑크(Twilight Pink), 블루(Blue), 화이트 실버(White Silver)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10월 17일부터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SKT 티월드다이렉트, KT 올레샵,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소니 대리점 30개점, 이마트가 운영하는 디지털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의 전국 14개점 내 소니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출시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소니 블루투스 이어셋 SBH24와 SKOKO 전후면 필름, 투명 케이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안드로이드 8.0(Oreo),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플랫폼, 모션 아이 카메라 등 스마트폰이 구현할 수 있는 최상의 성능을 두루 갖춘 프리미엄 컴팩트 스마트폰으로,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정교하게 가공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라며, “지난 IFA 2017에서 공개된 엑스페리아 XZ1과 함께 소니 모바일의 프리미엄 라인에 추가됨으로써,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 전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699,000원이며, 판매처 및 자세한 내용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www.sony.co.kr/xperia) 및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의 상세 기능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고품질 3D 스캐닝을 실현하는 3D 크리에이터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에는 스마트폰 업계 최초로 소니 고유의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3D 피사체를 빠르고 간편하게 스캐닝 할 수 있는 ‘3D 크리에이터(3D Creator)’가 탑재되었다. 사용자는 머리, 얼굴, 음식 및 자유형태의 4가지 스캔 모드를 이용해 단 1분 만에 고품질 3D 스캔을 실행할 수 있으며, 3D 에디터(3D Editor)를 통해 카메라 AR 효과에 이용할 수 있는 나만의 아바타 생성과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등이 가능하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3D 스티커 공유 또는 3D 프린터를 통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즐길 수 있다.



한 번의 터치로 일상의 순간을 가장 완벽하게 포착하는 카메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한 새로운 초광각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풍경, 셀카 및 그룹 셀카 사진을 많이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또한, 한번의 스크린 클릭으로 80도의 일반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플래시를 통해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선명한 셀피를 찍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카메라 노하우를 적용한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어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뛰어난 방식으로 일상을 포착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플래그십 모델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탑재되었던 1/2.3타입의 1,900만 화소 메모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해 5배 빠른 이미지 스캐닝과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을 지원한다. 



두 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공간을 압도하는 사운드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에는 두 개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기존 엑스페리아 XZ 시리즈 대비 약 50% 이상 향상된 사운드를 통해 공간을 압도하는 입체적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소니만의 첨단 오디오 기술을 집약해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선사한다. 소니 고유의 DSEE HX 기술로, 스트리밍된 트랙이나 MP3 음원을 고해상도 오디오(HRA, High Resolution Audio) 수준의 품질로 향상해주며, 최대 98%까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ling) 기능으로 더욱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방수 기능과 스마트 스태미너 등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기능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IP65/IP68 등급의 방수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활동성을 높였다. 그뿐만 아니라 장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태미너(Smart Stamina) 기능으로 평상시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학습하여 최적의 배터리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배터리 케어(Battery Care)와 큐노보(Qnovo)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Adaptive Charging)로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플랫폼을 탑재해 초고속 웹서핑과 게임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콘텐츠를 막힘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빠른 속도로 자료 전송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캐시 메모리를 자동으로 삭제하여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클리너(Smart Cleaner)로 빠르고 끊김 없는 성능을 구현했다.





소니코리아, 고출력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고출력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을 출시합니다. GTK-XB60은 강력한 내장 배터리로 뛰어난 이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마이크 입력 단자가 탑재되어 아웃도어에서 보다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30mm 대구경 우퍼와 50mm 듀얼 트위터를 통해 강력한 출력의 고음질 사운드를 실현하여 가히 아웃도어 스피커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GTK-XB60은 10월 16일(월)부터 한정 수량 예약 판매가 실시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포츠 헤드셋을 사은품으로 증정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와 마이크 지원으로 아웃도어 스피커의 최강자

소니코리아, 고출력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 출시


- 강력한 내장 배터리로 이동성 향상 및 새로운 마이크 입력 단자 탑재해 스피커 활용 극대화
- 130mm 대구경 우퍼와 50mm 듀얼 트위터를 통해 강력한 출력의 고음질 사운드 실현
- 16일(월)부터 한정 수량 예약 판매 실시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포츠 헤드셋 사은품 증정

소니코리아가 가슴을 울리는 강렬한 사운드에 강력한 배터리와 마이크 지원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한 고출력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을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GTK-XB60은 저음성능이 강화된 소니 엑스트라 베이스(EXTRA BASS) 시리즈 라인업으로, 지난해 출시되어 큰 사랑을 받은 가정용 스피커 시스템 GTK-XB5 모델을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GTK-XB60은 언제 어디서나 압도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최대 14시간[각주:1]  연속재생 가능한 강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버튼을 눌러 배터리 잔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워크맨, 태블릿 등의 외부 기기를 내장 배터리 전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스피커 활용도를 높이는 6.3mm 마이크 입력 단자를 새롭게 채용했다. 음악이 재생되고 있지 않을 때는 물론, 음악을 재생한 상태에서도 연결된 마이크를 통해 목소리를 믹스할 수 있으며, 음악과 함께하는 공연 또는 파티를 진행하거나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는 등 다채로운 행사에 활용 가능하다.

GTK-XB60은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강력한 파워를 갖췄다. 130mm 대구경 우퍼와 50mm 트위터 2대를 탑재해 강력한 저음과 섬세한 고음의 탄탄한 밸런스를 실현하며, 나무 소재의 캐비닛으로 울림통을 제작해 고음과 저음의 자연스러운 울림을 완성했다.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맞춰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라이트닝 기능도 GTK-XB60의 특징 중 하나다. 제품의 테두리를 둘러싸고 있는 라인 라이트는 흰색에서 무지개 빛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빛나며, 스피커 라이트는 백색의 은은한 조명을, 스트로브 라이트는 플래시처럼 터치는 화려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생생한 고품질 사운드를 완성하는 소니만의 독자적인 사운드 기술 또한 대거 탑재됐다. 소니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지원해 무선 연결 시에도 고해상도 음원 감상이 가능하며, 풀 디지털 앰프 S-master를 탑재해 사운드의 왜곡과 노이즈를 최소화 했다. 또한 손실된 음원을 복원하는 DSEE HX, 뛰어난 현장감을 제공하는 ClearAudio+ 등 첨단 사운드 기술도 적용됐다. 

또한 무선 파티체인(W.Party Chain) 기능과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을 활용해 보다 입체적이고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무선 파티체인 기능은 한 대의 GTK-XB60을 파티 호스트(Party Host)로 설정한 후, 여러 대의 GTK-XB5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해 폭발적인 사운드를 출력하는 멀티 사운드 시스템이다. 스피커 애드 기능은 두 대의 GTK-XB60를 무선으로 연결해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분할 재생하는 기능으로 보다 입체적인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무선 파티체인 기능의 경우 GTK-XB60 뿐만 아니라 올해 4월 출시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40, SRS-XB30, SRS-XB20, SRS-XB10 제품과도 연동할 수 있어 소니 스피커 제품 간의 통합성을 향상 시켰으며, 여러 대의 GTK-XB60 제품을 유선 오디오 케이블로 연결하는 유선 파티체인 기능도 지원한다.

최신 블루투스 4.2와 원터치 NFC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과 무선 연결해 고음질의 파워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연결된 상태에서 전화가 오면 핸즈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최대 3대까지 다른 기기와 동시에 연결해 놓을 수 있으며, 각 기기의 음악을 원하는 순서대로 재생하는 멀티 디바이스 연결을 지원한다.

모바일 앱을 통한 편리한 관리 및 설정 기능도 지원한다. 소니 뮤직센터(Music Center) 앱을 사용하면 사운드는 물론 세부적인 조명효과까지 제품의 모든 기능을 원격 조정 가능하며, 무선 파티체인(W.Party Chain)과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Fiestable 앱을 사용하면 조명 컬러를 변경하거나, DJ 믹싱, EQ 설정 등 다양한 오디오 기능을 제어 할 수 있다.

가로와 세로 양방향으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투 웨이(Two-Way) 디자인이 적용돼 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으며, 양쪽 끝에 손잡이가 있는 원 박스(One-Box) 형태로 설계돼 이동이 편리하다.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총 3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399,000원이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고출력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6일(월)부터 소니스토어에서 GTK-XB60를 구매한 고객에게 17만원 상당의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포츠 헤드셋(MDR-XB80BS)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되는 GTK-XB60은 뛰어난 오디오 성능은 물론 강력한 내장 배터리와 마이크 입력 단자를 지원해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만능 블루투스 스피커다”라며, “춤과 음악을 사랑하는 길거리 버스킹족이나 야외 파티를 즐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아웃도어 공연에 최적화된 스피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GTK-XB60 신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조명 효과를 OFF한 상태에서 일반 볼륨(70dB) 청취 시, 사용환경에 따라 달리질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A40 시리즈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HRA 워크맨 NW-A40 시리즈를 출시합니다. NW-A40은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스타일리시한 5가지 컬러로 h.ear 2 시리즈 이어폰 및 헤드폰 제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 음원 손실을 복원하는 DSEE HX,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등 첨단 사운드 기술을 대거 탑재하였습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 및 보상판매, 아이유(IU) 앨범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생한 고해상도 음악과 함께하는 감각적인 일상

소니코리아, HRA 워크맨 NW-A40 시리즈 출시


- 부드러운 파스텔톤의 스타일리시한 5가지 컬러로 h.ear 2 시리즈 이어폰 및 헤드폰 제품과 완벽 조화
-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 음원 손실 복원하는 DSEE HX,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등 첨단 사운드 기술 대거 탑재
- 신제품 출시 기념해 예약 및 보상판매, 아이유(IU) 앨범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소니코리아가 언제 어디서나 고해상도 음원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HRA 워크맨 NW-A40 시리즈를 출시한다.

새로운 NW-A40 시리즈는 NW-A30 시리즈의 후속 제품으로 NW-A46HN과 NW-A45 등 2종으로 구성되며,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5가지 스타일리시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 탁월한 사운드를 재현하는 섬세한 설계로 고해상도 음원 감상의 즐거움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전작 NW-A30 시리즈의 경우 개성 있는 컬러가 특징이었다면, NW-A40 시리즈는 심플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해주는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평범했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호라이즌 그린, 트와일라잇 레드, 그레이시 블랙, 페일 골드, 문릿 블루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동일한 컬러의 h.ear 2 시리즈 헤드폰 또는 이어폰과 스타일 매칭이 가능하다.

NW-A40 시리즈는 원음 그대로의 완벽한 사운드 재현을 위해 첨단 사운드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CD 음질을 뛰어넘는 스튜디오 품질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재생을 지원하며, 소니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완성된 풀 디지털 앰프인 S-MASTER HX는 왜곡과 노이즈를 최소화시켜 최고의 음질로 다듬어 준다.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고음역대를 복원하는 DSEE HX 기술은 디지털 음원을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로 재현해 낸다.

또한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을 지원해 원음 손실을 최소화했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전송할 수 있어 최대 96kHz/24bit의 고해상도 무선 연결이 가능해 무선 환경에서도 유선 환경과 유사한 최상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NW-A40 시리즈 내부는 탁월한 사운드를 완성하기 위한 최적의 설계가 적용됐다. 전기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새로운 회로 기판은 안정적인 전원 공급뿐만 아니라 선명한 사운드와 견고한 베이스 성능을 보장하며, 새로운 고순도 무연 솔더는 컴포넌트 간의 전기 신호를 원활하게 연결해 음원을 더욱 선명하게 재생한다.

사용자 편의도 크게 개선됐다. 최신 블루투스 4.2와 원터치 NFC 기능을 지원하며, 대형 풀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트랙 변경, 재생 목록 만들기 등의 다양한 설정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5시간 연속 재생 가능한 강력한 고속 충전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내장 메모리는 제품별 32GB(NW-A46HN), 16GB(NW-A45)로, 마이크로 SD 카드를 추가로 삽입해 확장 가능하다.

NW-A46HN 모델의 경우 NW-A40 시리즈 전용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IER-NW500NE)을 번들로 제공한다. 지하철, 카페 등 다양한 공간에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외부 소음을 감소시키며, 주변음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중요한 외부 소리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NW-A40 시리즈는 첨단 오디오 기술과 정교한 설계로 아티스트 바로 앞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뛰어난 현장감을 선사하는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라며, “실내는 물론 아웃도어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휴대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음의 감동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화된 음악 감상 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가격은 NW-A46HN 399,000원, NW-A45 299,000원이며, 10월 23일 정식 출시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판매, 보상판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판매 이벤트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11번가 단독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제품 NW-A40 시리즈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니 무선 넥밴드 이어폰(MDR-XB70BT)과 소니 마이크로 SD 64GB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보상판매 이벤트는 브랜드에 관계 없이 워크맨이나 MP3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기존에 사용하던 워크맨 또는 MP3를 압구정 소니 스토어 매장에 반납하면 신제품 NW-A40 시리즈 할인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반납 제품에 따라 할인 혜택이 차등 적용되며, 소니 NW-A30 시리즈 40%, NW-A20 시리즈 30%, NW-A10 시리즈 20%, 그리고 기타 워크맨 또는 MP3 반납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상판매 이벤트는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므로 압구정 소니스토어 매장(02-515-7946)에 구매 가능여부를 사전 문의한 뒤 방문하는 것이 좋다.

압구정 소니 스토어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1월 30일까지 압구정 소니 스토어 매장에서 신제품 NW-A40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아이유(IU)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둘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신제품 NW-A40 시리즈 및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니 알파 온라인 아카데미] 야경 사진 촬영 방법

$
0
0

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에도 야경 사진 촬영을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몇 가지 요령만 기억하면 누구나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아카데미에서는 소니 카메라로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야경을 촬영할 수 있는지 메뉴 세팅부터 촬영 노하우까지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7R II l F14 l ISO 100 l 25sec l 24.0mm





▶소니 알파 아카데미 바로 가기: 여기를 눌러 이동

매월 20일, 소니 알파 아카데미에서 여러분의 사진 생활을 한 단계 업(Up) 시켜줄 다양한 사진 강좌의 예약이 시작됩니다. 많은 강좌가 조기에 매진되니,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야경 촬영을 위한 준비물

1. 안정적인 삼각대

아름다운 야경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와 렌즈 외에도 삼각대가 필수입니다. 그 이유는 빛 갈라짐 표현하기 위해서는 장노출을 해야 하는데 이 때 무엇보다 흔들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2. 리모콘 또는 릴리즈

촬영시 발생하는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모콘 또는 릴리즈를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리모콘이나 릴리즈가 없을 경우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소니 카메라의 경우는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쉽게 원격 촬영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야경 촬영을 위한 카메라 설정

야경 촬영의 경우 낮의 촬영과 환경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야경 촬영에 맞는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야경 촬영 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설정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시간 노출 NR "끔"

장시간 노출 NR을 촬영한 시간만큼 노이즈 리덕션 기능이 동작하여 사진의 노이즈를 줄여주는 기능이지만 저장되는 시간이 추가로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으로 야경 촬영 외에도 항상 “끔”을 유지합니다.




2. DRO / 자동 HDR "끔"

DRO 기능은 암부 보정 기능인데 야경 사진은 대부분 암부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3. AF 보조광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야경 촬영의 경우 야간에 원거리 촬영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거리 촬영에 도움이 되는 AF 보조광은 끔으로 설정하는 것이 초점 검출에 유리합니다.




4. 삼각대를 쓴다면, 손떨림 보정(Steady shot) 기능은 OFF 시킵니다.

손떨림 보정 기능의 경우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센서 또는 렌즈를 이동시켜 흔들림을 상쇄시키는 기능인데 삼각대를 사용하여 촬영할 경우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손떨림 보정 기능을 OFF로 설정하고 촬영하는 것이 안정적입니다.




5. 초점 영역은 와이드 또는 플렉서블 스팟으로 촬영합니다.

야경 촬영의 경우 일반적으로 어두운 밤에 빛나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점 영역을 와이드로 설정하면 카메라가 알아서 피사체를 검출해줍니다. 만약 초점을 잘 맞추지 못할 경우 플렉서블 스팟으로 설정하여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추고 촬영하면 됩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에는 MF(수동초점) 및 MF 확대 기능을 활용하면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6. 카메라의 노출 모드는 A 모드로 설정하고 조리개 수치는 F14~F16 정도를 유지합니다.
야경은 일반적으로 A모드 또는 M모드에서 촬영하는데 초심자는 노출 값을 결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A모드로 촬영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때 조리개 값은 빛 갈라짐 표현을 위해 F14 정도로 촬영합니다. 렌즈에 따라 최적의 조리개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단 F14로 촬영하면서 내 렌즈에 맞는 조리개 값을 잡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조리개 값에 따른 빛 갈라짐 변화 - FE 24-70mm F2.8 GM 렌즈
조리개 값에 따라 렌즈의 빛 갈라짐 형태가 변화하기 때문에 촬영자마다 사용중인 렌즈를 테스트해서 최적의 빛 갈라짐이 어느 정도의 조리개 값에서 표현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ISO는 되도록 저감도로 설정합니다. (100~200 정도 추천)

야경 촬영의 경우 삼각대를 사용해서 오랫동안 촬영하기 때문에 ISO 감도는 가장 낮은 ISO 100에서 촬영하기 시작하며, 30초간 촬영해도 사진이 너무 어두울 경우 ISO 200 이상으로 올려서 촬영합니다.




8.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해주면 색다른 색감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야경 촬영의 경우 일반적으로 화이트 밸런스를 텅스텐으로 설정하고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색다른 색감을 연출하고 싶다면 화이트 밸런스 메뉴 중 색온도(K)를 선택한 후 색온도를 자유롭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카메라의 색온도는 2500~9900K까지 변경 가능하며 추가로 제공되는 화이트 밸런스 조정 기능을 사용하면 좀 더 다양한 컬러 표현이 가능합니다.


a7R II l F14 l ISO 100 l 30sec l 2500k

a7R II l F14 l ISO 100 l 30sec l 4500k

a7R II l F14 l ISO 100 l 30sec l 6500k




#멋진 야경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

야경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사진가들의 세팅은 위에 알려드린 내용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누가 얼마나 부지런하게 움직이며 어떤 날씨에 촬영하느냐에 따라 사진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멋진 야경 촬영을 하고 싶으시다면 일몰 전에 미리 자리를 잡은 후 일몰 촬영을 하고 해가 진 후 하늘이 완전히 어두워지기 직전 ‘매직아워’에 야경 사진을 촬영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하늘의 색이 살아 있으면서 아름다운 빛 갈라짐이 표현된 멋진 야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6300 l F14 l ISO 100 l 20sec l 10.0mm

a99 II l F11 l ISO 100 l 20sec l 24.0mm

a7R II l F14 l ISO 100 l 30sec l 24.0mm

a7R II l F14 l ISO 100 l 30sec l 24.0mm

a7R II l F20 l ISO 200 l 30sec l 12.0mm

a99 II l F16 l ISO 100 l 20sec l 16.0mm


이상으로 야경 촬영시 준비해야할 것들과 카메라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번만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차근 차근 따라해보면서 멋진 야경 사진을 촬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추천 강좌>

출사Attack(야경) – 매월 오픈 



소니코리아, 최신 동영상 기술 탑재한 4K 핸디캠 FDR-AX700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최신 동영상 기술을 탑재한 4K 핸디캠 FDR-AX700을 출시합니다. FDR-AX700은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하여 더욱 빠르고 압도적인 4K의 화질을 선사하며, 핸디캠 최초로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 포인트를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FDR-AX700은 10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에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를 실시하며, 구매 고객에게 특별 사은품이 증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K HDR(HLG)과 고속 하이브리드 AF로 완성된 플래그십 핸디캠!

소니코리아, 최신 동영상 기술 탑재한 4K 핸디캠 FDR-AX700 출시


-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 탑재해 빠르고 압도적인 4K 화질 선사

- 핸디캠 최초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 포인트 적용

-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각주:1]의 핸디캠 

-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 한정 수량 예약 판매 실시, 구매 고객 특별 사은품 증정


[FDR-AX700]


소니코리아가 핸디캠 최초[각주:2]로 4K HDR(HLG) 촬영이 가능하고, 위상차 AF 포인트가 적용된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탑재한 핸디캠 FDR-AX7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FDR-AX700은 19일(목)부터 소니스토어에서 예약판매가 진행되며, 25일(수)부터 온오프라인 소니 제품 판매처에서 정식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FDR-AX700은 4K 핸디캠 최상위 제품으로 압도적인 4K 영상 화질을 구현한다.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프론트-엔드 LSI(Front-End LSI)를 탑재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놀랍도록 생생한 4K 영상을 담아내며,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12배 광학식 줌을 지원하며,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인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핸디캠 최초로 위상차 AF 포인트 적용해 동영상 촬영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 실현

FDR-AX700은 핸디캠 역사상 가장 강력한 AF 시스템을 탑재했다. 소니의 획기적인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Fast Hybrid AF System)은 273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빠른 AF 속도를 지원하며, 촬영 영역의 약 84 %를 차지하는 AF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AF 알고리즘을 적용해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추적할 뿐 아니라, 피사체 추적 범위 및 전환 감도 등을 필요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촬영자가 원하는 바를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구현해 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콘서트, 공연, 스포츠 촬영과 같이 피사체의 움직임이 크고 주변 환경이 복잡한 상황에서도 촬영 의도에 맞는 매끄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

소니의 첨단 영상 기술이 집약된 FDR-AX700은 1.0타입 센서를 통해 풍부한 색감과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구현하며 아름다운 4K(3840x2160) 해상도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FDR-AX700은 최근 TV, 디스플레이 등에서 차세대 영상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4K HDR(HLG) 촬영을 지원하는 최초의 핸디캠이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High Dynamic Range)는 암부와 명부 모두를 보다 디테일하게 표현하기 위해 넓은 색 재현성과 풍부한 명암 표현력을 제공하는 영상 기술이다. 특히 HDR 포맷 중 HLG(Hybrid Log-Gamma) 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후보정 작업 없이도 4K HDR(HLG)을 지원하는 TV[각주:3]  등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프로페셔널 촬영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초당 최대 약 40배 느린 960fps의 슬로우 모션 영상뿐만 아니라 최대 60배 빠른 영상까지 기록하는 ‘슬로우 & 퀵 모션(Slow & Quick Motion)’ 기능을 지원하며, 후보정에 적합한 S-log3 / S-Gamut3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사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전문가용 캠코더의 메뉴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고급 기능을 빠르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3.5타입 대형 LCD 디스플레이에 향상된 터치 AF 기능을 채용하여 간편하게 초점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고해상도 OLED Tru-Finder™ 뷰 파인더가 탑재되었고 전문 작업에 필요한 프록시 레코딩을 적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19일(목)부터 22일(일)까지 소니스토어(store.sony.co.kr)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대용량 핸디캠 정품 배터리(NP-FV100A)와 4K 영상 촬영을 위한 Class10 U3 초고속 64GB 마이크로 카드(SR-64UZA)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정식 출시는 25일(수)부터 온오프라인 소니 제품 판매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FDR-AX700의 소니스토어 가격은 2,49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의 최신 이미징 기술이 집약된 FDR-AX700은 1.0 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와 더불어 핸디캠 최초로 고속 하이브리드 위상차 AF가 적용되고 4K HDR(HLG) 촬영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콘서트, 공연, 스포츠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뿐 아니라 풍경이나 여행 등 다양한 영상 촬영에서 만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FDR-AX700 신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017년 9월 기준, 소니 조사에 의거 [본문으로]
  2. 2017년 9월 기준, 소니 조사에 의거 [본문으로]
  3. 타 브랜드의 TV의 경우 모델에 따라 HDR(HLG) 지원 여부 확인이 필요 [본문으로]

소니, 업계 최고 해상도의 자동차 카메라용 742만 유효 화소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업계 최고 해상도의 자동차 카메라용 742만 유효 화소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IMX324를 출시합니다. IMX324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서 사용되는 전방 감지 카메라용으로 업계 최고 해상도인 742만 유효 화소와 RCCC 필터를 갖췄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 업계 최고 해상도의 자동차 카메라용 

742만 유효 화소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출시


소니는 1/1.7 타입의 새로운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 IMX324 출시를 발표했다. IMX324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에서 사용되는 전방 감지 카메라용으로 업계 최고 해상도[각주:1]인 742만 유효 화소와 RCCC필터[각주:2]를 갖췄다. 소니는 2017년 11월에 샘플 출하를 시작할 예정이다.


자동차 카메라용 CMOS 이미지 센서 IMX324


모델명 

샘플 출하일 

 양산 출하 예정일

 샘플 가격   

(세금 불포함)

 자동차 카메라용 1/1.7타입

742만 유효 화소 CMOS 이미지 센서 IMX324

 201711

 20186

10,000


이 이미지 센서는 기존 제품[각주:3] 대비 약 3 배의 수평 해상도를 가짐으로써 약 160미터[각주:4] 전방에 위치한 교통 표지판을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저조도 환경에서도 감도 향상을 위한 픽셀 비닝 모드[각주:5]를 탑재하여 2666mV의 고감도를 실현함으로써, 달빛에 해당하는 어두운 야간에서도 보행자나 장애물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야간 주행시 헤드 라이트나 가로등으로 인해 명암이 고르지 않고 혼재된 환경에서도 어두운 부분은 고감도로 밝은 부분은 고해상도로 교대로 촬영 후 신호 처리 과정을 거쳐 정밀한 이미지나 환경 인식이 가능하다.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로는 최초[각주:6]로 화소 부분과 신호 처리 부분을 쌓아 올린 적층형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고해상도를 구현하면서도 작은 크기와 저소비전력을 실현했다.


이 이미지 센서는 미국 인텔의 자회사이자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모빌아이(Mobileye)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자율 주행 기술을 위해 현재 개발중인 이미지 프로세서 ‘EyeQ®4’ 및 ‘EyeQ®5’ 이미지 프로세서와 호환 될 예정이다.


IMX324는 2018년 6월까지 자동차용 전자 부품의 신뢰성 시험 기준인 ‘AEC-Q100 Grade 2’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소니는 자동차 기능 안전 규격 ‘ISO 26262’에 따른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해 자동차용 기능 안전 요구를 충족시키기는 설계 품질을 실현함으로써, 고장 감지, 통지 및 제어 등 ASIL B(D)[각주:7] 등급의 기능 안전 요구 수준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이미지 센서에는 출력 이미지가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는 보안 기능이 자동차용 이미지 센서로는 업계 최초로 적용되었다. 


주요 기능


1. 업계 최고 해상도 742만 화소의 자동차 카메라용 이미지 센서

IMX324는 기존 제품 대비 약 3 배의 수평 해상도를 지원함으로써 카메라의 약 160미터[각주:8]전방에 위치한 교통 표지판을 고화질로 캡처할 수 있다. 


<원거리 비교 샘플 이미지>

IMX324 샘플 이미지


IMX324 (7.42M) 확대 이미지 (좌), IMX224 (1.27M) 확대 이미지 (우)


2. 2666mV의 고감도 구현 (픽셀 비닝 모드를 사용할 때 표준 값 F5.6)

IMX324에는 저조도 환경에서 감도를 높이기 위한 픽셀 비닝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이미지 데이터를 읽을 때 총 4개의 픽셀 정보를 더해 단일 픽셀로 처리한다. 픽셀 비닝 모드와 RCCC 필터를 채용해 2666mV의 고감도를 구현함으로써, 달빛의 밝기와 같은 0.1Lux의 낮은 조명 환경에서도 먼 거리의 장애물과 사람의 이미지를 촬영 할 수 있다. 또한, 각 프레임마다 픽셀 비닝 모드와 풀 픽셀 모드를 전환함으로써, 헤드 라이트에 의해 조명 된 밝은 부분은 고해상도로 헤드 라이트에 의해 조명되지 않는 어두운 부분은 고감도로 촬영 후 신호 처리 과정을 거쳐 고정밀 이미지 인식이 가능하다. 


<0.1 lux의 밝기에서 이미지 비교>

IMX324 (픽셀 비닝 모드) 샘플 이미지 (좌), IMX224 샘플 이미지 (우)


3. 업계 최초 자동차용 적층형 이미지 센서로 작은 크기와 저전력 구현

픽셀 어레이 및 신호 처리 회로를 서로 다른 층에 배열하는 적층 구조를 채택함으로써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작은 크기와 저전력을 실현했다. 


4.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품질 표준 및 기능 충족 

- 2018년 6월까지 자동차용 전자 부품의 신뢰성 시험 기준인AEC-Q100 2등급을 충족시킬 예정

- 자동차 기능 안전 규격ISO 26262에 따른 개발 프로세스를 도입해 자동차용 기능 안전 요구를 충족시키는 높은 수준의 설계 품질을 실현 

- 기능적 안전 요구 사항 ASIL B (D)을 지원  

- 이미지 센서에서 출력되는 이미지의 변조를 방지하는 보안 기능을 업계 최초로 적용


주요 사양


모델명

IMX324

유효 화소 수

3849 (H) x 1929 (V) 742만 화소

이미지 크기

Diagonal 9.69mm (type 1/1.7)

셀 단위 크기

2.25μm (H) x 2.25μm (V)

프레임율

풀 픽셀 리딩

Max. 40 fps

감도 (F5.6 standard value, 1/30 second exposure time)

784 mV (클리어 픽셀), 2666 mV (픽셀 비닝 모드)

다이내믹 레인지(EMVA1288 표준)

120dB

센서포화신호량(최소치)

800mV

전원전압

Analog

2.9V

Digital

1.1V

Interface

1.8V

인터페이스

MIPI CSI-2 serial output (4 lane / 2 lane)

패키지

108pin plastic BGA

패키지 크기

13.23mm x 8.97mm


  1. 2017 년 10 월 23 일 현재, 소니 조사 기준 [본문으로]
  2. R(레드)와 C(클리어)를 결합한 컬러 필터 [본문으로]
  3. IMX224MQV와 비교시 [본문으로]
  4. 카메라에 FOV 32° 렌즈를 채용한 경우 [본문으로]
  5. 감도를 높이기 위해 다중 픽셀 데이터를 더한 읽기 모드 [본문으로]
  6. 2017년 10월 현재, 소니 조사 기준 [본문으로]
  7. ASIL B의 요구 사항 충족 (최종 목표는 ASIL D) [본문으로]
  8. 카메라에 FOV 32° 렌즈를 채용한 경우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RX 시리즈 신제품 RX0 및 RX10 IV 국내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RX 시리즈 신제품 RX0 및 RX10 IV를 출시합니다. RX0는 초소형 바디에 강력한 내구성과 왜곡 없는 최상의 화질을 지원해 새롭고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입니다. RX10 IV는 24-600mm F2.4-4 초망원 렌즈와 0.03초 초고속 AF를 탑재하여 스포츠, 야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최고의 결과를 보장하는 올인원 카메라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

소니코리아, RX 시리즈 신제품 RX0 및 RX10 IV 국내 출시


- RX0, 초소형 바디에 강력한 내구성과 왜곡 없는 최상의 화질 지원해 새롭고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 촬영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

- RX10 IV, 24-600mm F2.4-4 초망원 렌즈와 0.03초 초고속 AF 탑재해 스포츠, 야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최고의 결과물 보장하는 올인원 카메라



소니코리아는 소니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와 세계에서 가장 빠른[각주:1] 초망원 카메라 RX10 IV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 고유의 센서 기술과 최첨단 디지털 이미징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소니코리아는 초소형 카메라 RX0와 0.03초의 빠른 AF를 자랑하는 초망원 카메라 RX10 IV를 통해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되어 주목을 받은 RX0는 1.0 타입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중 세계 최소형 사이즈를 자랑한다. 11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가로 59mm, 세로 40.5mm, 폭 29.8mm의 초소형 사이즈로 수심 10m까지 자체 방수가 가능하고, 2m 높이의 낙하 충격 및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비가 오거나 수중, 좁은 공간, 모래나 먼지가 날리는 환경 등 열악한 조건에서도 제약을 받지 않고 촬영이 가능하며, 여러 대를 연결하여 다중 시점 촬영을 지원함으로써 새롭고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RX10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RX10 IV는 24-600mm[각주:2] F2.4-4의 초망원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하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3초[각주:3]의 AF 속도와 동체 추적 24연사[각주:4] 및 3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적용한 새로운 플래그십 카메라 모델이다. 뛰어난 휴대성과 속도를 기반으로 '올인원' 카메라를 원하는 카메라 애호가 및 전문가 모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을 총괄하는 오쿠라 키쿠오 부문 사장은 "RX0와 RX10 IV는 소니가 추구하는 도전 정신의 상징”이라며, “RX0는 끊임 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RX10 IV는 렌즈일체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스포츠, 야생 등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니 RX 시리즈 신제품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RX0가 999,000원, RX10 IV는 2,199,000원이며, RX0는 11월 3일(금)부터 RX10 IV 는 10월 24일(화)부터 공식 판매가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초소형 카메라 RX0, 상상을 현실로 만들다


새로 출시된 RX0는 초소형 사이즈에 1.0 타입의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Exmor) RS CMOS 대형 이미지 센서와 비온즈 X 프로세서와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왜곡 없는 고품질의 사진(RAW/JPEG)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왜곡 방지 셔터를 통한 최대 1/32,000초의 초고속 셔터스피드와 초당 16연사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다. 


RX0는 10m의 자체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용 방수 하우징 제품인 MPK-HSR1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100m까지 수중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2m 높이의 낙하 충격 및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으며, 비, 모래, 눈 등과 같이 기존 카메라들은 정상 작동할 수 없는 열악한 촬영 조건에서도 견딜 수 있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전문가급 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하는 RX0는 초당 960fps의 수퍼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 외부 레코더와 연결하여 비압축 고품질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4K HDMI 클린 출력 기능, 수동 모드에서 초점을 정확히 맞추도록 지원하는 MF 어시스트 및 피킹 기능, 그리고 피사체와의 거리에 최적화된 초점을 설정하는 프리셋 포커스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의 전문 동영상 장비에 탑재됐던 픽처 프로파일과 S-Log2, 그리고 다중 시점 촬영에 특히 유용한 타임 코드/사용자 비트(Time code/User bit)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대의 RX0를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하여 불릿 타임(Bullet Time), 타임 슬라이스(Time Slice)와 같은 매우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니의 무선 동조 발신기 제품인 FA-WRC1M을 활용하여 최대 15대의 RX0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으며,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최대 5대의 RX0를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다. 


아울러 RX0 추가 연결이 가능한 무선 멀티 카메라 슈팅 솔루션이 현재 개발 중이며, 2018년 상반기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될 예정이다. 보다 안정적인 유선 연결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카메라 컨트롤 박스 및 전용 짐벌도 개발 중에 있으며, 역시 2018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소니는 RX0 출시와 함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새롭고 다양한 촬영 방법을 지원하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한다. 시스템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는 케이지 VCT-CGR1, 최대 100m의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 MPK-HSR1, 케이블 프로텍터 CPT-R1, 스페어 렌즈 프로텍터 VF-SPR1, 필터 어댑터와 렌즈 후드 및 MC 프로텍터가 포함된 필터 어댑터 키트 VFA-305R1, 충전식 배터리 팩 NP-BJ1과 액세서리 키트 ACC-TRDCJ 등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3초 초고속 AF와 올인원 카메라의 결합, RX10 IV 




새롭게 출시된 RX10 IV는 2,010만 화소 1.0 타입 DRAM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이미지 영역의 약 65%를 커버하는 3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의 장점을 모두 결합한 초고속 AF 시스템을 탑재하여 0.03초의 빠른 AF를 실현했다. RX10 IV의 초고속 AF 시스템은 24-600mm의 전체 줌 영역에서 모두 지원되어 어떠한 피사체도 정확하고 선명하게 포착한다. RX10 IV는 RX 시리즈 제품 중 최초로 고밀도 트래킹 AF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F 포인트를 피사체 주위에 집중시켜 트래킹과 초점의 정확성을 높임으로써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 선수나 새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피사체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X10 IV는 Eye-AF 기능이 더욱 강화되고, 터치 포커스(Touch Focus) 및 포커스 레인지 리미터(Focus Range Limiter) 등 혁신적인 AF 기능이 적용되었다. 반셔터 동작을 없애 순간 포착 성능을 극대화하는 AF-ON 설정도 가능하며, 사용자의 촬영 환경에 따라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한 AF-S, AF-C 및 AF-A를 포함한 다양한 AF 모드도 지원한다. RX10 IV는 풀 AF/AE 트래킹 모드에서 최대 24fps 연사 및 연속 249매[각주:5]의 촬영이 가능하다. 


RX10 IV는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피사체에서 흔히 발생하는 이미지 왜곡 현상을 줄여 주는 전자식 셔터를 기본으로 탑재하였다. 전자 셔터는 최대 1/32,000초까지 설정 가능하며, 고속 연사 등을 포함한 모든 모드에서 소리 없이 촬영할 수 있어 라이브 공연 및 야생 동물과 같은 피사체를 방해하지 않고 기록할 수 있다. 


RX10 IV의 24-600mm 자이스 바리오 조나 T* 렌즈는 최대 조리개 값이 F2.4-F4.0에 달하며 초망원 영역에 이르는 전체 줌 영역에서 뛰어난 이미지 퀄리티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슈퍼 ED 렌즈 및 ED 비구면 렌즈를 사용하여 색수차를 보정하고, 자이스 T* 코팅을 적용하여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하여 초망원에서도 최상의 화질을 구현한다. 렌즈에는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카메라의 흔들림과 이미지의 블러 현상을 줄이며, 최대 4.5스텝 셔터 스피드 보정 효과를 제공한다.


RX10 IV는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의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약 1.7배 오버샘플링을 통해 더욱 디테일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XAVC S™ 코덱을 사용하여 촬영 모드에 따라 최대 100 Mbps의 높은 데이터 속도로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4K 모드에서 24p 및 30p(100 Mbps)을 지원하며 풀 HD 모드에서 최대 120p의 프레임 속도로 촬영할 수 있다.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도 제공한다.


RX10 IV는 RX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터치 포커스 및 터치 패드 기능을 갖춘 소니의 최신 3.0타입 틸트형 LCD 모니터를 탑재해 빠르고 부드럽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 밝고 선명한 LCD와 약 235만 화소의 고해상도 XGA OLED 트루파인더(Tru-Finder)를 지원하여 생동감 있는 이미지 미리보기 및 재생 기능을 지원한다. 조리개, 줌 및 초점용 트리플 수동 링이 갖춰져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직접 지정 및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방진방습 기능을 지원하며, Wi-Fi®, NFC™ 및 Bluetooth®와 호환된다.


RX0와 RX10 IV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1.0타입 센서 카메라 중, 2017년 9월 기준, 소니 조사에 의거 [본문으로]
  2. 35mm 필름 환산 초점거리 [본문으로]
  3. CIPA 표준, 내부 측정 기준 f=8.8 mm(최대 광각), EV6.8, 프로그램 자동, 초점 모드: AF-A, 초점 영역: 중앙 중점 [본문으로]
  4. 연속 촬영 모드: Hi 적용 [본문으로]
  5. 연속 촬영 모드: Hi / 이미지 품질: Fine 적용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1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엑스페리아 XZ1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니 고해상도 코덱 LDAC 지원으로 무선으로도 원음 그대로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소니 엑스페리아 XZ1을 구매 후 정품등록하시는 고객 전원에게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 MDR-ZX220BT를 증정합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추가로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1000X 시리즈를 증정합니다. 10월 17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되는 본 프로모션에 음악을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LDAC지원,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께, 소니 엑스페리아 XZ1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1 정품등록 프로모션 진행


- 11월 19일까지 엑스페리아 XZ1 구매 후 정품등록 고객 전원에게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MDR-ZX220BT) 증정

- 추첨을 통해 추가로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 증정

- 엑스페리아 XZ1, 소니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 지원으로 무선으로도 원음 그대로의 음악 감상 가능



소니코리아가 가을을 맞아 소니 엑스페리아 XZ1(XPERIA™ XZ1)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정품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1월 19일까지 엑스페리아 XZ1을 구매 후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www.sony.co.kr/electronics/support)에서 정품등록 및 사은품 신청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소니 블루투스 헤드셋(MDR-ZX220BT)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 3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지난 9월 IFA 2017에서 첫 선을 보인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에 다양한 프리미엄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특히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하는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을 지원해 원음 손실을 최소화 하여 무선 헤드폰, 무선 스피커 사용 시 유선 환경과 유사한 최상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98%까지 주변 소음을 제거하는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ling) 기능으로 더욱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8.0(Oreo)을 탑재하였고, 3D 피사체를 신속하고 쉽게 스캐닝할 수 있는 ‘3D 크리에이터’ 기능을 적용하여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엑스페리아 XZ1과 함께 원음 그대로의 고품질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하는 블루투스 헤드셋과 소니의 최신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셋 1000X 시리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소니만의 차별화된 고품질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엑스페리아 XZ1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소니 엑스페리아 XZ1 제품은 압구정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KT 오프라인 매장,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소니 대리점 27개점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의 경우 소니스토어 온라인과 SKT 티월드다이렉트, KT올레샵, G마켓 등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및 이벤트, 구매처 정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 엑스페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xperia)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GIA김주원 포토그래퍼 인터뷰] “사진은 테크닉이 아닌 관계의 기록”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올해 초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Sony Global Imaging Ambassadors, SGIA)에 최초로 한국인 작가가 선정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SGIA는 소니와 세계사진협회(World Photography Organization, WPO)가 함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사진가를 선정하여 작가들의 작품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GIA에 선정된 작가 중 ‘White’ 프로젝트로 유명한 김주원 사진 작가와의 인터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김주원 작가의 사진에는 피사체를 향한 애정과 열정이 듬뿍 담겨 있답니다. 멋진 작품과 함께 일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갖게 해주는 김주원 작가와의 인터뷰,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




김주원 |파인아트 풍경사진작가


김주원 작가는 풍경사진 촬영, 사진강의, 사진관련 책 저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포토그래퍼다.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퍼 어워드 ‘2014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최근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에 최초의 한국인으로 선정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저는 사진을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진작가 김주원이라고 합니다. 제가 하는 일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사진을 찍는 것뿐만 아니라 강의, 저술, 취재를 포함해 사진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Q. 한국인 최초로 SGIA에 선정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굉장히 과분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와 동시에 사진가를 꿈꾸는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신의 사진을 통해 큰 상을 받는다는 것은 사진가에게는 가장 큰 기쁨이자 영광인 것 같습니다.


Q. 사진작가의 길을 걷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 궁금합니다.

사진 작가 일을 하기 이전에 사진 잡지 편집 기자, 스튜디오 사진가 등으로 일했었는데 규칙적으로 돌아가는 삶이 저와 맞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날씨도 맑아야 하고 빛도 좋아야 하는데 일을 하며 여러 제약이 있다 보니 제가 촬영하고 싶은 순간 사진을 찍을 수가 없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래서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직업을 택했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사진을 자유롭게 찍고 싶고, 사진을 찍는 게 행복하기 때문에 사진작가로서의 일을 시작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 작가 일을 시작한 이후로는 불행하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Q. ‘WHITE’ 연작은 어디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하게 되셨나요?

저는 고향이 울산이라 눈이 하얗게 덮인 풍경을 거의 보지 못하고 자랐는데, 한 번은 촬영 차 캐나다 옐로 나이프를 방문했어요. 옐로 나이프는 산이 많이 없어서 지역이 평평하고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는데, 광활하고 평평한 대지에 하얗게 눈이 내린 풍경을 보니 평온하고 경이롭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리나라는 산과 평지, 바다, 4계절까지 세계 어디에도 없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졌지만, 겨울의 풍경을 찍은 사진이 많이 없더군요. 그래서 한국만의 아름다운 자연이 담긴 겨울 자연의 풍경을 담아보려고 2009년부터 시작한 프로젝트가 ‘WHITE’입니다.

김주원 작가의 ‘WHITE’ 작품



Q. ‘WHITE’ 작품들을 보면 한 치 앞도 가늠하기 힘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촬영 당시 상황이 어땠나요?

‘WHITE’ 작품은 눈이 많이 올 때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사고가 날뻔한 적이 굉장히 많았어요. 주로 강원 산간이나 오지에서 촬영을 하는데 사륜 자동차를 끌고 가도 눈 속에 갇히거나 미끄러져 떨어질 수 있잖아요. 그래서 작품을 촬영하러 가는 과정에서 사고에 대한 두려움이 항상 따라다니는 것 같아요. 눈이 내려도 온도가 영상에 머물러 있으면 촬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제가 나갈 때는 영하 15도 이하의 온도, 그리고 항상 뉴스에서 폭설이 내리니 주의하라고 알려주거나 날씨를 보고 대부분 사람들이 위험하겠다는 생각이 들 때에요. 사실, 눈 속에 있으면 굉장히 춥고 손발이 얼며 고통스러운 느낌이 드는데 반대로 그 풍경 속에 들어가 있으면 제가 생각하는 모든 것들을 잊을 수 있게 돼요. 몸은 힘들지만 제 마음속의 걱정이나 두려움 같은 것들을 다 놓아두고 풍경을 바라보는 그 순간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WHITE' 작품에 애착이 많이 갑니다.

김주원 작가의 ‘WHITE’ 작품

'WHITE' 연작을 촬영 중인 김주원 작가



Q.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이었나요?


아마추어 사진가라면 누구나 그렇듯 사진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사람에게 다가서는데 두려움이 많았어요. 사람을 담고 싶은데 ‘괜히 욕을 하거나 싫어하면 어쩌지?’하는 생각에 다가가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나중에 찍은 사진을 모아 보면 대부분의 사진이 사람들 뒷모습 사진이었어요. 이게 반복되니까 사진가로서 회의감이 많이 들어서 어떻게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한 외국 사진가의 인도 사진을 보게 됐어요. 인물이 담담히 카메라를 보고 있는데 그 사람이 저한테 뭔가 말하는 것 같은 강렬한 인상을 받았어요. 저도 그런 인물 사진을 스스로 공부하고 담아 보고 싶은 마음에 제가 가진 모든 재산을 털어 2005년 인도로 사진 촬영 여정을 떠났습니다.

6개월 정도 여행을 했는데 사진을 찍어보니까 사진 작가들이 특별한 테크닉으로 사람들이나 풍경을 담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친해지면서 오랜 시간 그들 속에 있을 때 좋은 사진이 정말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 때 ‘사진은 관계를 기록하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어요. 사람이든 풍경이든 관계 속에서 이야기가 만들어지고 작가가 억지로 이야기를 만들어낸다고 해서 사진이 완성되는 게 아니었던 거죠.


김주원 작가의 첫 번째 프로젝트 촬영지 ‘인도’



Q. 작품 활동 중에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가장 희열을 느꼈던 순간이 있었을 것 같은데, 말씀해 주시겠어요?

사실 사진 일을 하면서 물질적으로 부족할 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아요. 초창기 서울에 올라와 살면서 월세를 내고 생활비를 쓰다 보면 남는 돈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 때 사진을 계속 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컸어요. 이런 시간이 이어지다 보니 여러 마음의 상처가 쌓이기도 했고요. 사진을 찍고 싶은데 사진을 찍으려면 멋진 장소에 가 있어야 하고 준비할 것도 많잖아요. 제가 할 수 있는 건 카메라를 들고 길을 걸으면서 일상의 사람이나 풍경을 담는 것밖에는 없었어요. 그래서 중요하게 생각하기 시작한 게 ‘일상’이라는 주제였어요. 내 주변의 것들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들을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지금은 그런 힘든 시간들이 있었기에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일상을 테마로 서울의 거리에서 담은 사진들


반대로 사진을 찍으면서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괌의 해가 지는 해변에서 세 가족이 조촐하게 딸 아이의 첫 번째 생일을 축하해줬을 때에요. 보여주기 식의 돌 사진이 싫어서 조촐한 파티를 계획했는데 사진을 잘 찍고 못 찍고를 떠나서 그 순간의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딸 아이가 20년 후에 이 사진을 보면 엄마 아빠와 함께한 순간들을 의미 있게 생각할 것 같아요.

괌에서 촬영한 딸 소호의 첫 생일 사진


Q. 다수의 사진 관련 서적을 집필한 저자로도 유명하신데, 소니 카메라 유저들을 위한 풍경사진 촬영 팁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작가님의 책 중에 처음 사진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 책이 있다면 어떤 책일까요?

많은 분들이 너무 먼 곳에서 풍경을 찾으려고 하시는 것 같아요. 풍경이 좋다고 소문난 곳에 가면 사진가들이 진을 치고 있는데 같은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면 비슷한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거든요. 저는 굳이 멀리 있는 풍경을 찍으려 노력하기보다는 일상의 풍경을 찍으라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예를 들어 퇴근 길에서 만난 노을 지는 동작대교처럼 주변에 있는 일상의 풍경들을 기록하는 것이 좋은 풍경사진을 찍는 팁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많은 분들께서 사진에 정답이 있을 거라 생각하시는데 예술에 정답이 없듯 사진에도 정답이 없어요. ISO는 얼마로 맞춰야 하고 조리개는 얼마로 해야 하고 이런 적정노출이라는 건 의미가 없는 건데 고정된 틀을 벗어나면 안 되는 것처럼 강박관념을 가지시기도 하더라고요. 사진은 자유를 얻기 위해 찍는 거니까 찍고 싶은 대로 마음이 가는 대로 찍었으면 좋겠어요. 정형화된 틀은 벗어버리고 두 손, 두 눈과 두 발이 가진 자유로움을 사진으로 마음껏 표현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책은 ‘미러리스&DSLR 사진강의’라는 책이에요. 이 책에는 카메라 기술과 사진에 생각이나 감정을 담는 과정, 프로들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 같은 것들이 담겨있어요. 일상에서 찍은 다양한 사진들도 많이 담겨있어서 사진을 시작하는 분들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김주원 작가가 저술한 미러리스&DSLR 사진강의



Q. 후배 양성을 위해 강의도 많이 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작가님과 같은 사진작가를 목표로 하는 후배들에게 선배 사진작가로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으신가요?

사진을 하려면 자신만의 시각이 있어야 해요. 자신만의 감각을 특화시킨 카테고리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어야 누군가의 기억에 떠오르는 사진가가 될 수 있어요. 어떤 사진을 봤을 때 자신의 이름이 생각날만한 사진을 찍었으면 합니다.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초반에 기술적인 테크닉을 위해 많이 노력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의 관심사를 자신의 감각으로 승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해요. 그냥 잘 찍는 수준이 아니라 혼을 바쳐 하다 보면 그 분야의 프로페셔널이 될 수 있을 겁니다. 10년 동안 본인이 좋아하는 항공기 사진 분야에 매진해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프로페셔널이 된 항공기 사진 전문 이장수 작가처럼요.


Q. a900부터, 소니 제품을 10년 정도 사용하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소니카메라의 장점은 이미지 컬러 처리에 있어요. 예전에 스튜디오에서 일을 할 때 컬러 밸런스를 맞추는 작업을 했는데 타사 카메라를 사용하면 컬러가 잘 안 맞춰지더라고요. 그 시기가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넘어가는 과도기였기 때문에 컬러 밸런스를 제대로 잘 맞추는 회사가 없었는데 a900을 써보고 컬러가 실제 피부의 색과 너무 비슷해서 놀랐어요. 그 이후에는 소니카메라에 신뢰가 생겨 계속 쓰게 되었죠.

전북 전주, 2008

전북 군산 해망동, 2009

제주도, 2010

인천 영흥도, 2010

부산, 2008


Q. 현재 주로 사용하시는 소니의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에 a9을 써봤는데 굉장히 잘 만든 카메라라는 생각이 들어요. 프로 사진가들은 항상 크기는 작으면서 퀄리티가 높은 카메라를 원하는데 a7R II에서 이미 중형카메라 정도의 화질을 구현했고 a9에서는 조작성이나 속도를 향상시켜 거의 완성형에 가까운 카메라가 탄생한 것 같아요.
렌즈는 필요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고 있어요. 클로즈업이 필요할 땐 SEL70200GM을, 풍경이나 인테리어를 찍을 때는 SEL1635Z, 일상 사진을 찍을 때는 RX1R II를 제일 많이 써요.

여행 잡지 론리플래닛 매거진 제주도 취재에 a9을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 여행 잡지 취재는 인물, 풍경, 음식, 표지 컷 등 다양한 분야의 촬영을 함에 있어 사진가의 순발력과 감각, 테크닉이 요구된다.


Q. 앞으로,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로서 활동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로 활동하면서 한국의 사진가들을 세계에 알리고 싶어요. 능력 있는 후배들이나 사진가들이 충분히 많기 때문에 그 분들을 더 많이 알리고 싶고 외국 사진가들의 협업을 한 번 해보고 싶어요. 막연히 작품을 보여주는 것보다는 꾸준히 협업을 하고 프로젝트를 만들어내서 후배 사진가들이 봤을 때 나도 저런 활동에 참여해보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로 선정된 최초의 한국 작가,김주원 작가를 만나보았습니다. SGIA 활동을 통해 보여드릴 앞으로의 작품에 대한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매력을 지닌 포토그래퍼들의 멋진 작품들과 특별한 이야기들을 소니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 인스턴트 HDR 워크플로 세미나에서 4K 방송의 미래를 보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사람들은 보다 좋은 것, 아름다운 것을 찾게 됩니다. 그것은 특히 눈에 보이는 시각적인 요소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요. 가장 단적인 예가 영상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보는 것과 다름이 없는 영상을 촬영하고 보여주는 것에 대한 고민을 소니의 HDR 워크플로 세미나에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삼성동 코엑스의 한 세미나실로 사람들이 하나 둘씩 모였습니다. 이날 열린 HDR 프로덕션 워크플로 세미나의 참석자들인데요. 보다 훌륭한 영상을 촬영하고 방송하기 위한 그들의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후루타 료지 부문 사장의 인사말과 함께 본격적인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HDR 프로덕션 워크플로 세미나는 HDR의 개념부터 탄생배경, 소니의 Instant HDR workflow의 특징 등을 소개하며 1, 2부에 걸쳐 진행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날 HDR 프로덕션 워크플로 세미나의 주요 내용들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HDR이란?


HDR(High Dynamic Range)은 SDR(Standard Dynamic Range)에 비하여 신호 입/출력에서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다시 말해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인간의 눈이 0.001nt에서 20,000nt까지의 밝기를 구분할 수 있는데, HDR 이전의 영상은 그 범위에 크게 못 미쳤습니다. 물론 HDR도 인간의 가시범위를 모두 충족하지는 못 하는 게 사실입니다만, SDR에 비해 훨씬 실제에 근접한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HDR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는 이미 출시되었습니다. 소니의 경우 가장 최근에 출시한 VENICE(15 stop +)와 F65, F55(14 Stop) 그리고, FS7, FS5(14 Stop) 등이 있죠. 일반적으로 Bit depth 10비트 이상, 14 Stop 이상의 관용도를 지원하는 4K 카메라들은 HDR 촬영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디스플레이 성능이 뒷받침 되어야만 HDR 영상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오랫동안 디스플레이 성능의 한계가 HDR 구현의 발목을 붙잡았지만, 다행스럽게도 현재는 HDR 디스플레이가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카메라가 구현하는 다이나믹 레인지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구현하기 위한 요소는 위처럼 여러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WCG(Wide Color Gamut)과 Bit Depth, 다이나믹 레인지가 주요 요소로 떠오르고 있으며, BT.709를 사용하던 Color Space의 경우는 BT.2020으로의 변화가 불가피하다는 주장이 힘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HDR을 통해 넓은 범위의 휘도를 확보하더라도 BT.709의 범위를 넘어서는 부분에 대해서는 색상이 표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색상과 휘도를 합한 개념을 컬러 볼륨이라고 표현하고, 이는 BT.2020 으로의 전환을 이야기하는 중요한 이유가 됩니다.

HDR이 구현됨으로써 우리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 

첫째, Blocked up Shadow와 Blown out Highligts가 줄어듭니다. 

둘째, 디테일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셋째, 컬러 표현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넷째, 이를 통해 3차원적인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HDR의 표준화

HDR의 발전과 함께 이뤄지고 있는 것이 바로 HDR의 표준화입니다. 현재로써는 실질적으로 3종류의 HDR 표준이 있는데요. 첫째, Dolby Vision(Challenge to HDR). 둘째, ST.2084(For spread of HDR). 셋째, Hybrid Log Gamma(Looking for the solution HDR and SDR)가 그것입니다. 앞의 두 종류는 PQ(Perceptual Quantizer) EOTF(Electro-Optical Transfer Function)[각주:1]방식으로 각각 Dolby Vision과 SMPTE(Society of Motion Picture & Television Engineers)에서 규격화 했으며, HLG(Hybrid Log Gamma) 방식은 BBC 와 NHK가 제안하였습니다. 

어떤 방식이 더욱 좋다고 단정 짓기는 어려우나, 불특정 다수의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방송을 해야 하는 방송사들은 뛰어난 하방 호환성[각주:2]을 지니며 SDR과 HDR 영상을 한 번에 확보할 수 있는 HLG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만일 하방 호환성이 없다면, 모든 시청자가 HDR TV를 준비할 때까지는 HDR 영상과 SDR 영상을 각각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 됩니다.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비효율적인 이러한 상황을 HLG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반기지 않을 수가 없겠죠.



#SONY Instant HDR workflow

이처럼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4K HDR 방송계에서 소니는 제법 오래 전부터 소니만의 Log gamma[각주:3]인 S-log3와 S-gamut3를 개발하였으며, 올해 4월 HLG를 적용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Instant HDR workflow 제안하였습니다. Instant HDR workflow의 장점은 크게 네 가지로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첫째, 제작비용 절감. HLG gamma 를 씌워 녹화하기 때문에 후반 색보정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둘째, 최소한의 설비. HDR 컬러를 지원하는 NLE에서 지금의 HD 편집과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셋째, 하방 호환성. 이 부분 설명은 생략합니다. 
넷째, 캠코더 기종에 따라 HDR/SDR 동시 제작이 가능합니다.




HLG gamma는 소니 캠코더의 메뉴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BT.2020의 색공간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니의 HLG는 총 네 가지 HLG, HLG1, HLG2, HLG3로 나뉩니다. 모두 동일한 감마 커브 특성을 갖고 있으나, 다이나믹 레인지와 노이즈 제어 특성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각각의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HLG: ITU-R BT.2100과 동일한 설정

HLG1: HLG2에 비해 더 적은 노이즈(Noise suppression율이 더 큼). 다이나믹 레인지는 더 좁으며,, 비디오 Output 레벨은 87%. 기준 감도는 ISO 400.

HLG2: Default 설정. 다이나믹 레인지와 노이즈 간 밸런스를 최적화한 설정값으로, 비디오 Output 레벨은 95%. 기준 감도는 ISO 800.

HLG3: HLG2에 비해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하지만, 노이즈가 더 많습니다. 비디오 Output 레벨은 100%. 기준 감도는 ISO 800.


이처럼 소니 캠코더를 통해 간단히 제작 가능한 HDR 영상은 다양한 장면에서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수의 반영이나 일몰 시의 구름 없는 하늘 등 고휘도 영역을 담을 때, 네온사인이나 불꽃놀이 등의 극단적인 밝기 차가 있는 장면을 촬영할 때, 메탈이나 유리 소재의 질감을 표현할 때 등 컨트라스트 차이가 매우 큰 장면에서 HDR은 빛을 발합니다.



지금까지 소니 Instant HDR workflow 세미나의 모습과 주요 내용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어릴 적 흔하게 보던 둥근 브라운관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세미나를 듣고 나니 새삼 방송기술의 놀라운 발전을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고 효율적인 소니 Instant HDR workflow로 누구나 TV를 통해 마치 실제와 같은 영상미를 느낄 날 또한 머지 않았다는 사실이 시청자는 물론이고 영상제작자에게도 의미 있게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1. EOTF(Electrical-Optical Transfer Function):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는 Gamma 곡선이며, 반대 개념으로는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Gamma 곡선인 OETF(Optical-Electrical Transfer Function)가 있습니다. [본문으로]
  2. *하방 호환성(Backward Compatibility): 여기서는 이전 세대의 SDR HD TV 를 이용해 HDR로 송출되는 컨텐츠를 수신/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본문으로]
  3. Log gamma: 디지털 카메라가 필름카메라와 같은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커버하기 위해 만든 감마 커브. Film look을 얻기 위한 컬러 그레이딩 작업에서 비용과 시간을 줄이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Under 100% 영역에서의 감마커브 특성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Input(Amount of light) – Output(Video output level)’ 함수가 아닌 대수(Logarithm-Linear) 방식을 사용한 감마 커브. [본문으로]

소니 제품 정품등록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의 SCS 사이트가 새롭게 리뉴얼되며 정품등록 방법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변경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새롭게 바뀐 소니 제품 정품등록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델명과 제조번호 입력이 첫걸음


제품 구입 후 박스를 열어 내부 구성품 확인 후 정품 등록을 시작합니다.  정품 등록은 소니 고객지원 홈페이지 (http://www.sony.co.kr/scsreg)를 통해 진행 가능한데요, 정품 등록을 위해서는 기존 소니 고객지원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비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본인 인증 후 이메일 주소를 활용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니 고객지원 홈페이지는 ID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ID로 사용하실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상단의 ‘정품 등록’ 메뉴에서 ‘정품 등록 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에는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 하는 단계입니다.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모델검색 팝업 창에 보유하신 소니 정품 모델명을 클릭하시면 모델이 선택됩니다. 모델명과 제조번호 확인은 일반적으로 제품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일부 패키지 제품의 경우 모델명 뒤에 문자가 추가될 수 있으므로, 제품박스 혹은 제품 구매 채널에서 모델명을 확인해주세요. 예를 들어 ILCE-6000L은 기본번들렌즈 패키지이며, ILCE-6000Y는 더블렌즈 패키지입니다.



모델명을 입력 후에는 하단의 ‘모델명 및 제조번호 확인 방법’을 참조해 모델 별 제조번호(S/N)를 확인해 제조번호(S/N)를 입력합니다.



제조번호(S/N)까지 모두 기입하셨다면 ‘정품 등록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제품에 따른 추가 시리얼 입력 및 인증


일부 제품의 경우 모델명 및 제조번호를 입력한 후에 추가로 제품 시리얼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렌즈 패키지 등 두 가지 이상의 제품이 동시에 제공되는 경우인데요, 렌즈 교환식 카메라의 경우 번들 렌즈는 렌즈 바닥면의 제조번호 7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일부 제품의 경우 정품 등록을 위해 스티커번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번호는 제품 박스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개봉하면 나타나는 ‘영어 대문자+숫자’의 조합을 입력하면 됩니다. 띄어쓰기나 ‘-‘등의 특수문자 없이 대문자+숫자 16자리를 연속으로 입력해주세요.



스티커 번호 입력 시에는 상기와 같이 숫자0과 영문자O를 정확히 구분해 입력해야 합니다. 개봉과정에서 스티커가 훼손되었거나 스티커를 분실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 스티커 번호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스티커의 경우 실 구매여부를 확인하는 수단으로, 재발급 시에는 제품의 시리얼 사진과 구매영수증 증빙이 필요합니다. 스티커 재발급은 고객센터 재발급 접수 또는 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스티커 재발급 방법
1. 소니고객센터에서 재발급 접수
2. 소니코리아 DI담당으로 메일 송부(di@sony.co.kr)
*소니코리아 고객센터 사이트 회원 ID(이메일), 이름, 휴대폰 번호와 함께 제품의 제조번호가 보이도록 촬영한 제품 사진과 구매영수증 사진(또는 사이트 구매내역)을 첨부하여 발송.
*접수된 재발급 건에 대해 24시간 이내로 스티커번호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소니고객센터: 1588-0911 / 운영시간: 평일 09:00-18:00)


#3. 정품 등록 완료


제품을 구매하신 구입처를 3단계에 걸쳐 순서대로 선택 후 ‘정품 등록 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여부와 간단한 설문조사를 마치면 정품 등록이 완료됩니다. 



정품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제품의 보증기간도 확인하고, ‘나의 이벤트 관리’를 통해 사은품도 꼭 신청해보세요. :)



추가적으로 이벤트 대상 모델을 행사 기간 내 구입 후 신청 기간 내 임에도 신청 버튼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구매 영수증 증빙을 통하여 구매 일자 수정 후에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증기간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MY SCS를 클릭해 ‘보증기간 수정 요청’을 완료 후 영수증을 보내주세요. 처리 기간은 약 2일 정도 소요가 되며, 완료 후에는 개별 문자가 발송됩니다.  단, 이벤트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보증기간 수정 요청”을 하실 필요가 없으며, 일부 행사 모델, 행사기간이 상이하거나 면세점 등의 특판 제품은 이벤트 신청이 제외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정품 등록 절차를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정품 등록 시 제품의 무상 보증 기간 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어 A/S가 편리한 것은 물론, 분실 시에도 시리얼 확인을 통해 간단히 분실, 도난 신고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소니 제품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품 등록이 필수겠죠? 혹시 아직 정품 등록을 하지 않은 제품이 있다면 지금 바로 정품 등록을 해주세요. :)

 

지금까지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의 a9 & a7R2 와 웨딩 전문 스튜디오 원규의 콜라보 화보를 소개합니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를 통해 소개해 드린 것처럼 a9의 초고속 20연사와 완벽한 무소음, 신부의 얼굴 특히 눈에 초점을 정확히 맞추는 Eye-AF 기능 등이 웨딩 포토그래퍼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독자적인 스타일로 이름 높은 웨딩 전문 스튜디오 원규에서 a9과 a7R2로 촬영한 웨딩 화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소니 프로포토그래퍼 264(비디오그래퍼 이봉주)님이 a9으로 촬영한 스케치 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스몰웨딩


먼저, a9의 특징들을 잘 살려 촬영한 원규 스튜디오의 스몰웨딩 화보를 함께 보시죠.


인물 사진에서 생생하게 살아있는 눈동자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으로 인물의 눈을 추적하는 a9의 Eye-AF는 웨딩 사진에서 정말 유용하고 중요한 기능인데요. a9의 Eye-AF는 더욱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하게 되어 옆모습은 물론 부분적으로 어두운 상황 등에서도 인물의 눈을 정확하게 찾아냅니다.



a9의 Quad-VGA OLED Tru-Finder™는 자이스 T* 코팅으로 반사를 억제하며 120fps의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전자식 뷰파인더에 대한 이질감을 최소화하고 순간의 변화를 빠르게 포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조명이 수시로 바뀌는 상황에서 EVF를 통해 노출, 화이트밸런스, 색감 등을 빠르게 예측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세팅값 조정이 용이합니다.


5축 손떨림 보정이라는 훌륭한 기능이 생기기 전에는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셔터스피드를 1/125 미만으로 늦추지 않는 것이 정석이었습니다. 하지만 a9에 새롭게 탑재된 바디 통합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라면 최대 5스톱의 셔터스피드를 확보하여 그만큼 안정적이고 저노이즈의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감도 이미지 센서로 EV-3 수준의 저조도에서도 안정적인 AF 성능이 발휘되며, 와이드 다이나믹 레인지 덕에 명암대비가 심한 상황에서도 명부와 암부 모두 디테일을 살릴 수 있습니다.



a9은 693개의 위상차 AF포인트와 25개의 컨트라스트 AF 포인트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려 촬영 영역의 93%에 달하는 AF 커버리지를 이용해 피사체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DSLR이 중앙부 위주로만 AF 추적이 가능했던 것에 비하면 놀라운 개선이라고 할 수 있죠. 


앞서서 a9의 다양한 기능들을 말씀드렸지만, a9의 가장 큰 자랑이라면 단연 기계 셔터의 한계를 넘어선 블랙 아웃 없는 20fps의 초고속 연사 촬영이 아닐까 싶습니다. 끊임 없는 AF/AE 동체 추적과 함께 초당 최대 20매의 초고속 연속촬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찰나의 아름다움을 포착해야만 하는 웨딩 스냅에서 특히 강점이 됩니다.


그리고 완벽한 무소음을 자랑하기 때문에 소중한 순간의 더욱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방해하지 않고 담을 수가 있습니다.


또한 a9에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촬영 편의를 위한 틸트 LCD가 탑재되었습니다. 덕분에 위와 같이 로우앵글로 촬영을 해야 할 때에도 LCD 화면을 보며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a7R II로 촬영한 프리웨딩

이어서 스튜디오 원규에서 a7RM2로 촬영한 프리웨딩 화보를 감상하시겠습니다. 4,240만 화소의 a7RM2은 압도적인 해상력을 바탕으로 구석구석까지 살아 있는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을 선사합니다. 이와 함께 스튜디오 원규만의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프리웨딩 사진이 주는 새로움을 만끽해 보세요! 


지금까지 웨딩 전문 스튜디오 원규의 a9과 a7RM2로 촬영한 웨딩 사진을 살펴봤습니다. a9이 순간순간 빠른 반응을 요구하는 웨딩 본식에 적합하다면, 4,240만 화소의 고해상도 촬영이 가능한 a7RM2는 웨딩 스튜디오 촬영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코리아,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체험단 모집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크리에이터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11월 3일부터 11월 19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며 체험단에 선정되신 크리에이터는 약 3달간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소니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증정 및 할인 구매 기회 등 푸짐한 선물과 혜택을 드리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콘서트, 공연 촬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소니코리아,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체험단 모집


- 11월 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콘서트, 공연 등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 진행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총 7명 모집

- 핸디캠 최초로 4K HDR(HLG) 촬영 지원하고 위상차 AF 탑재한 FDR-AX700 체험 기회 제공

- 우수 활동자에게 FDR-AX700 제품 할인구매 기회 등 푸짐한 혜택 제공



소니코리아가 콘서트, 공연 촬영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소니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영상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은 콘서트나 공연처럼 움직임 많은 피사체를 주로 촬영하는 전문 영상제작자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프리랜서, 1인 미디어, 일반인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www.stylezineblog.com) 및 포스트(post.naver.com/sonykorea)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총 7명의 영상 크리에이터는 오는 11월 28일(화)부터 2월 28일(수)까지 약 3달 간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소니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우수 활동자(1명)에게는 체험단 기간 동안 본인이 사용했던 소니 핸디캠 FDR-AX700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할인 구매기회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FDR-AX700은 핸디캠 최초로 4K HDR(HLG) 촬영이 가능하고, 위상차 AF 포인트를 적용한 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탑재한 4K 핸디캠 최상위 제품으로 압도적인 4K 영상 화질을 구현한다. 1.0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프론트-엔드 LSI(Front-End LSI)를 탑재해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놀랍도록 생생한 4K HDR(HLG) 영상을 담아내며,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렌즈를 탑재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최대 12배 광학식 줌을 지원하며, 강력한 손떨림 보정 기능인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안정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소니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체험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www.stylezineblog.com) 및 포스트(post.naver.com/sony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니 4K 플래그십 핸디캠 FDR-AX700 체험단 지원하기]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수중촬영 이야기, 이종기 포토그래퍼를 만나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여러 사진 분야 중에서도 수중촬영은 항상 어렵고 다가가기 힘든 분야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도전해보고 싶은 수중촬영의 세계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017 ‘#RX사진전’ 대상, 그리고 얼마 전 발표된 제1회 ‘글로벌 #RX사진전’ 우수상을 수상한 이종기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만나본 수중촬영의 세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이종기ㅣ수중사진가


취미로 프리다이빙을 즐기다 수중촬영의 세계로 입문한 이종기 포토그래퍼는 프리다이버들의 자유로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내는 수중사진가다. 최근 진행된 제1회 ‘글로벌 #RX사진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 ‘RX사진전’ 대상, 2016년 ‘RX사진전’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중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이종기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수중촬영 중인 이종기 작가



Q. 수중촬영이라는 독특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신데, 수중촬영을 시작하게 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취미로 프리다이빙을 즐기다 2015년도쯤 슬럼프에 빠지게 됐어요. 프리다이빙은 자기 자신을 한계까지 몰아세우는 극한의 스포츠인데, 어느 순간 ‘선수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연습을 해야 하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던 도중 2016년 2월에 지인들이 세계대회 참가를 위해 트레이닝 받는 곳에 함께 갔다가 우연한 기회에 RX100으로 처음 수중사진을 촬영해봤어요. 상당히 재미있었고, 그 이후로 수중촬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수중촬영을 하면서 프리다이빙을 조금 다른 방식으로 즐기게 된 것 같아요.



Q. 수중촬영을 하시기 전에도 사진을 찍으셨나요?

2001년도부터 취미로 사진을 찍었고, 2007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상업사진을 촬영하기 시작했어요. 미술을 전공했는데 어떻게 보면 사진은 가장 빨리 그릴 수 있는 그림이잖아요. 제가 보는 모습들을 다른 사람에게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Q. ‘폭우 속의 입수’라는 작품으로 국내 RX사진전 대상에 이어 글로벌 RX사진전에서 우수상까지 수상하셨습니다. 처음 소식을 접하셨을 때, 소감은 어떠셨나요?

사실 아직도 많이 얼떨떨해요. 특히 글로벌 RX사진전수상 소식을 들었을 때는 정말 놀랐어요. #SonyRXmoments 태그로 인스타그램 검색을 해보니 잘 찍은 사진이 정말 많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수중사진으로 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좋기는 한데 이제 더 겸허히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시작을 하는 단계에 있는데 여기서 만족하게 되면 자만심이 들게 될 것 같아요. 소니에서 주신 상은 정말 감사하지만 이걸 시작으로 더욱 정진해 나가고 싶어요.

2017 #RX사진전 대상, 글로벌 #RX사진전 우수상 수상작 ‘폭우속의 입수’

제1회 글로벌 #RX사진전 우수상 트로피와 상품 RX1R II를 수여 받는 이종기 작가



Q. 수중사진 분야는 일반인들이 쉽게 다가가기 어려운 영역인데요. 작가님이 생각하는 수중촬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수중사진도 여러 분야가 있는데 제가 하고 있는 분야는 무호흡 잠수, 즉 프리다이빙 촬영이에요. 스쿠버다이빙처럼 에어탱크를 매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한 호흡으로 자기 폐에 공기를 담아서 참을 수 있는 만큼 참고 사진을 찍는 거죠. 이 때 중요한 요소가 굉장히 많은데 먼저 모델과 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은 시야에요. 부유물이 많으냐 적으냐에 따라 제가 담아내는 사진의 결과물이 완전히 달라지거든요. 얼마 전 국내 프리다이빙 대회가 열려서 강원도 사천 해변에 갔는데 제가 가본 동해안 바다 중에서 가장 맑은 시야를 자랑하더라고요. 웬만한 동남아 해변보다도 더 맑은 느낌이었어요. 그 날 찍은 사진들을 보면서 우리나라도 날씨가 좋을 땐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며칠을 더 있었는데 갑자기 파도가 치면서 시야가 완전히 변해버리더라고요. 지상에서도 그렇지만 수중에서는 자연 환경을 컨트롤하는 게 완전히 불가능하기 때문에 환경적 요소도 정말 중요합니다. 

a7 II로 촬영한 프리다이빙 대회 모습



Q. RX사진전에서 2016년과 2017년, 2회 연속 수상을 하셨는데, 두 번 모두 RX100 시리즈로 촬영하셨습니다. 이렇게 작은 RX100 시리즈로 작가님의 작품과 같은 퀄리티가 나올 수 있다는 것에 놀랍다는 반응도 더러 있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RX100M5를 쓰는 이유는 단순하게 ‘작고 가볍고 잘나와서’입니다. 처음 수중사진을 촬영했을 때부터 RX100을 사용했고 굉장히 편하고 잘 나와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수중에서는 장비를 다 들고 모델과 같은 수심에 내려가서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카메라의 부피가 크면 물의 저항을 많이 받게 되거든요. 그런 부분에서 RX100M5가 굉장히 유용한 것 같아요. 

RX100 V로 찍은 이종기 작가의 수중사진



Q. 수중촬영은 신비로운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누구나 동경하지만 쉽게 도전하기는 어려운 분야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반인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수중촬영 팁이 있을까요?

우선 색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아요. 비싸고 좋은 카메라를 산다고 해서 사진이 무조건 잘나오는 게 아니잖아요.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광학기기이기 때문에 빛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해요. 그 다음은 후보정이에요. 지상에서 익숙한 가시광선의 경우 빨주노초파남보 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수심이 깊어질수록 이 순서대로 색이 빠지게 되거든요. 수심 40미터 아래로 내려가면 눈으로 보이는 세상은 회색이에요. 
수중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이라면 사진을 로우(RAW)로 촬영해서 색 온도에 대한 연습을 많이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온도를 강제로 올려도 보고 내려도 보고, 암부 명부에 대한 연습도 많이 하는 게 좋아요. 또, 저는 수중 촬영을 할 때, 모델에게 원색의 붉은 계열 의상을 준비해달라고 부탁해요. 물이 푸른색인데 깊게 들어갈수록 파랗거나 녹색 계열의 수영복을 입으면 색이 반감 되거든요. 정리하자면 빛과 색에 대한 이해, 포토샵 보정 툴에 대한 이해와 연습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연습이 많이 필요하죠.

원색 계열의 수영복을 착용한 모델들



Q. 선호하는 소니카메라는 무엇인가요?

RX100M5와 a7M2에 18mm 자이스 렌즈를 주로 써요. 물 속에서는 약 30% 정도 물체가 확대되어 보이기 때문에 18mm 렌즈를 쓰면 24mm 정도의 화각이 나오거든요. 수중사진도 촬영 환경에 따라 어울리는 장비가 다르기 때문에 줌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RX100M5를, 그 외의 상황에서는 a7M2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a7 II로 촬영한 이종기 작가의 수중사진



Q. 다양한 나라의 바다에서 촬영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촬영하셨던 바다 중 잊지 못할 최고의 바다는 어디였나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수중사진을 찍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가 ‘시야’에요. 지금까지 제가 가본 바다 중 가장 시야가 맑은 바다는 사이판 바다였어요. 사이판과 괌이 있는 지역이 부유물도 많이 없고 시야가 깨끗해서 자기 시력만큼 시야가 다 보이거든요. 그래서 12월에도 한번 더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Q. 수중촬영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첫 사진을 찍었을 때가 제일 기억에 많이 남아요. 그 날 모델을 해준 친구가 여성 다이버였는데 할로윈파티 때 썼던 웨딩 드레스를 가지고 왔어요. 드레스가 물을 먹으면 무거워지기 때문에 물 위로 올라오기가 어려워지거든요. 그래서 강사님 두 분한테 부탁을 해서 그 친구를 끌어올리고 내려가면서 촬영을 했어요. 심지어 그 친구가 한국 여자 기록보유자였는데도 옷 때문에 자기 몸이 컨트롤이 안되니까 공포심을 느끼는 것 같았어요. 그렇게 촬영을 마무리 하려는 순간에 모델 주위로 물고기가 모여들었고 이때다 싶어 셔터를 눌렀습니다. 드레스에 스팽글이 부착되어 있어서 반짝반짝 빛이 났는데, 물고기들이 피딩(다이버가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것)으로 착각했던 것 같아요. 이런 우여곡절 끝에 찍게 된 그 사진이 2016년도에 RX사진전 은상을 수상한 사진이에요. ‘RX사진전’이라는 게 있는지도 모르고 찍었던 건데 ‘수상을 의도하지 않은 사진이었기 때문에 더 기쁘고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6 #RX사진전 은상 수상작 ‘White Dress’



Q. 수중촬영을 할 때 너무 위험하지는 않은가요?


사실 다이빙 자체가 좀 위험해요. 자신이 큰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그 날의 컨디션이나 환경에 따라 다이빙할 수 있는 수심이 크게 달라져요. 특히 프리다이빙은 숨을 한계까지 참는 스포츠잖아요. 이게 이상증세가 바로 오지 않고 어느 순간 스위치가 켜지듯이 확 나타나요. 이 때 블랙아웃 현상이 나타나서 가라앉으면 빠르게 구조하여 레스큐 시나리오를 시행한 뒤, 정신이 돌아오지 않으면 빠르게 병원에 이송해야만 합니다. 그만큼 위험할 수 있는 분야라서 저는 굉장히 신중하게 다이빙을 하는 편이에요. 아무리 재미있어도 제가 다치면 아무 소용이 없는 거잖아요. 그 밖에 해파리에 쏘이는 경우도 흔하고 성게에 찔리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상승할 때 배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게 정말 중요해요. 출수하다가 배에 부딪히거나 휘말리면 큰 부상이 생길 수 있거든요. 



Q.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리다이빙을 스쿠버다이빙보다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만큼 재미있어요. 저는 프리다이버를 주로 촬영하는데 본인들이 한계에 도전하는 모습이 굉장히 멋있더라고요. 선수로서 참가하는 것보다 제가 보고 있는 아름다운 모습들을 다른 사람들한테 보여주는 게 굉장히 재미있어요. 저는 사진을 잘 찍는 사람보다는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래서 촬영을 할 때 모델들한테도 물 속에서 마음대로 즐기라고 이야기해요. 자연스러운 게 가장 재미있고 좋은 사진인 것 같아요.

이종기 작가가 촬영한 다양한 컨셉의 수중사진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새로운 바다를 더 많이 가보고 싶어요. 조만간 대만에 갈 예정이고 내년쯤 이집트 다합에 갈 계획이에요. 다이빙을 즐길 때는 미처 몰랐는데 수중촬영을 하다 보니 바다가 다 다르더라고요. 더 많은 수중 환경에서 연습을 해보면 어떤 환경에서 사진을 찍더라도 대응이 빨라질 것 같아요. 

또, 더 많은 분들께 인정을 받고 싶어요. 인정을 받는다는 게 수상을 한다는 뜻이 아니라 사람들이 제 사진을 보고 수중 사진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제 사진을 보고 다이빙을 배운다거나 어떻게 촬영을 하는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을 때 뿌듯한 기분이 들어요. 

그런데 이런 과정을 저는 조금 천천히 하고 싶어요. 게임도 치트키 쓰고 하면 재미가 없듯이 그냥 천천히 오래 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지구의 70%가 바다이기 때문에 수중에서 할 수 있는 게 정말 많거든요. 앞으로 더 연습하고 더 많이 해봐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키나와에서 RX100 V로 촬영한 수중사진



지금까지 프리다이버, 그리고 바닷속의 아름다운 모습을 촬영하는 사진 작가 이종기 포토그래퍼를 만나보았습니다. 앞으로 더 신비롭고 재미있는 수중촬영 작품들을 선보일 이종기 포토그래퍼에 대한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 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프리미엄 기능에 강렬한 레드로 스타일을 더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는 아름다운 전•후면 프리미엄 미러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선을 사로잡으며, 소니만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프리미엄 기능이 특징입니다.

11월 6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를 구매하시는 고객 전원에게는 소니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과 정품 케이스,  전•후면 지문방지 필름 등 18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로 3D 크리에이터 등 최신 프리미엄 기능까지 새롭게 추가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기능에 강렬한 레드로 스타일을 더하다

소니코리아,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리미티드 에디션,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레드 컬러의 로쏘(Rosso) 출시
- 11월 6일부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구매 고객 전원에게 소니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 정품 케이스, 전후면 지문방지 필름 증정 등 18만원 상당의 파격 혜택 제공
-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8.0(Oreo) 업데이트 실시해 3D 크리에이터 등 최신 프리미엄 기능 새롭게 추가


소니코리아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모델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리미티드 에디션,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Rosso)를 한정 수량으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의 루미너스 크롬(Luminous Chrome), 딥씨 블랙(Deepsea Black) 및 브론즈 핑크(Bronze Pink)에 이어 레드 컬러의 로쏘(Rosso)를 추가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컬러 선택의 폭이 한층 넓히게 되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는 아름다운 전•후면 프리미엄 미러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를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소니만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최신 프리미엄 기능이 더해져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특별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이 완성됐다.


소니코리아는 새로운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 출시를 기념하여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6일(월)부터 해당 제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129,000원 상당의 소니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SRS-XB20(레드)과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는 로쏘 전용 레드 정품 케이스, 전후면 지문방지 필름 등 약 18만원 상당의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11월 6일부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인 8.0(Oreo)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소니 모바일 프리미엄 모델인 엑스페리아 XZ1과 XZ1 컴팩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3D 크리에이터 기능을 XZ 프리미엄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피사체의 움직임은 물론, 사람의 표정 변화를 스스로 포착하여 웃는 순간을 자동 촬영하는 예측 촬영(Predictive Capture) 기능과 AF 추적 상태에서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추적 연사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의 음질도 향상되었으며,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 LDAC을 지원해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전송할 수 있어 최대 96kHz/24bit의 고해상도 무선 연결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무선 환경에서도 유선 환경과 유사한 최상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퀄컴의 aptX™ HD 코덱도 지원하여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앱 구동 역시 편의성이 대폭 개선돼,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쉽게 메뉴 선택이 가능해 보다 쾌적하게 모바일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는 11월 6일부터 압구정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비롯해 SKT 티월드다이렉트, G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소니 대리점 30개점, 이마트가 운영하는 디지털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의 전국 13개점 내 소니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로쏘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869,000원이다.

제품 및 프로모션, 판매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페리아 온라인 사이트(www.sony.co.kr/xperia)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RX 포토그래퍼’ 모집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와 함께하는 ‘RX 포토그래퍼’를 모집합니다.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등 인천의 아름다운 섬에서 24-600mm F2.4-4 렌즈를 장착한 RX10 IV로 생태 보존 지역의 조류와 자연 생태를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출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RX10 IV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도 증정할 계획입니다. 망원 사진 촬영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RX10 IV로 놀라운 초망원의 세계를 경험하라!

소니코리아,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RX 포토그래퍼’ 모집


-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 11월 29(수)부터 9주 간 활동

-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의 제품 체험 및 할인 구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한반도 비경인 백령대청 지질공원을 비롯한 생태 보존 지역 출사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우수 활동자에게는 RX10 IV, 모바일 프로젝터, Extra Bass 블루투스 스피커 등 풍성한 사은품 증정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5년 연속 1위[각주:1]를 기록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11월 10일(금)부터 21일(화)까지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를 체험하는 ‘RX 포토그래퍼’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RX 포토그래퍼에게는 소니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의 제품 체험 및 관련 액세서리를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RX 포토그래퍼' 프로젝트는 인천관광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반도의 비경으로 유명한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를 포함하는 백령•대청 지질공원 등 인천의 아름다운 섬에서 초망원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2박 3일간의 특별한 출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는 ‘디스커버 인천(Discover Incheon)’이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앞세워 인천의 무한한 가치를 발견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선발된 RX 포토그래퍼들은 2박 3일간의 출사 기간 동안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청정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인천의 주요 섬들을 방문하여, 0.03초의 초고속 AF와 광각 24mm부터 초망원 600mm를 지원하는 올인원 카메라의 성능을 통해 조류, 자연 생태 등을 촬영할 수 있는 생태 보존 지역에서의 출사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 외에도 소니코리아는 ‘RX 포토그래퍼’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Extra Bass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0을 부상으로 증정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ZEISS 천연가죽 넥스트랩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 결과는 11월 23일(목)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11월 29일(수)에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8년 1월 31일(수)까지 총 9주 동안 RX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게 된다. 


RX10 IV는 24-600mm[각주:2] F2.4-4의 초망원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하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0.03초[각주:3]의 AF 속도와 동체 추적 24연사[각주:4] 및 3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적용한 새로운 플래그십 카메라 모델이다. 뛰어난 휴대성과 속도를 기반으로 '올인원' 카메라를 원하는 카메라 애호가 및 전문가 모두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제공한다. 


RX10 IV의 초고속 AF 시스템은 24-600mm의 전체 줌 영역에서 모두 지원되어 어떠한 피사체도 정확하고 선명하게 포착한다. RX10 IV는 RX 시리즈 제품 중 최초로 고밀도 트래킹 AF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F 포인트를 피사체 주위에 집중시켜 트래킹과 초점의 정확성을 높임으로써 조류, 야생동물, 자연 생태 등 빠르게 움직이며, 예측이 불가능한 피사체를 흔들림 없이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올인원 카메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RX10 IV는 렌즈일체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 넘어 스포츠, 야생, 자연 생태 등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보장한다”며,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준비한 특별한 섬 출사 이벤트를 통해 평소 초망원 사진 촬영에 관심을 갖고 계셨던 분들이 RX10 IV가 선사하는 초망원의 세계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와 함께하는 ‘RX 포토그래퍼’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www.stylezineblog.com) 및 포스트(post.naver.com/sony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의거, 2012년 6월 출시 이후 연간 판매 수량/금액 기준 [본문으로]
  2. 35mm 필름 환산 초점거리 [본문으로]
  3. CIPA 표준, 내부 측정 기준 f=8.8 mm(최대 광각), EV6.8, 프로그램 자동, 초점 모드: AF-A, 초점 영역: 중앙 중점 [본문으로]
  4. 연속 촬영 모드: Hi 적용 [본문으로]

소니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0, RX10 IV 출시 현장 공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카메라는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창의적인 도구입니다만, 만약 렌즈를 교환하지 않고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촬영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혹은, 뛰어난 내구성과 방수 기능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창의력의 범위는 그만큼 넓어질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그런 카메라가 실제로 등장했습니다.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RX시리즈, RX0와 RX10M4의 발표현장 모습을 공개합니다. 우선, RX0, RX10M4 출시 현장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RX100부터 RX10, RX1에 이르기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소니의 하이엔드 카메라 RX시리즈의 새로운 제품 RX0와 RX10M4의 발표는 지난 10월 23일,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날, 소니 RX 신제품 런칭 행사는 컨슈머 프로덕트 부문 오쿠라 키쿠오 사장의 환영인사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오쿠라 키쿠오 사장은, "RX0와 RX10M4는 소니가 추구하는 도전 정신의 상징입니다. RX0는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현대의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며, RX10M4는 렌즈일체형 카메라에 대한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스포츠, 야생 등 그 어떤 분야에서도 최고의 결과물을 보장할 것입니다”라며 새로운 RX시리즈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내비쳤습니다.

이어서 소니코리아 디지털이미징 마케팅팀 오세본 팀장의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의 동향 및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오세본 팀장은,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던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2012년 소니의 하이엔드 카메라 브랜드 RX의 탄생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았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매해 성장을 거듭한 결과 지난 5년 동안의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성장률은 무려 +89%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특히 인상 깊은 점은 국내 렌즈 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하이엔드 카메라의 비중이 최근 67%까지 달하고 있으며, 소니의 RX 시리즈가 이 성장하는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엔드 카메라 RX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오세본 팀장은 “세계 최고의 이미지센서 기술력”을 첫 번째로 이야기 했습니다. 
검증된 최고의 이미지센서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해마다 진보된 새로운 카메라가 탄생하고 있는 것이겠죠. 그 결과, 명실상부 가장 사랑 받는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업이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6월 출시된 RX10M3는 24-600mm의 어마어마한 화각대를 단 하나의 카메라로 커버하는 올인원 카메라로써 출시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사진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RX100M5는 2016년 11월에 출시되어 0.05초의 놀라운 AF 속도와 F1.8-2.8에 이르는 밝은 렌즈로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오늘의 주인공 RX10M4와 RX0가 등장했습니다. 초망원을 탑재한 RX10M4도 궁금하지만 지금껏 RX1, RX10, RX100의 세 종류로 이루어졌던 RX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RX0는 이날 참석한 모든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성능의 RX10M4와 새로운 RX 시리즈 RX0에 대한 자세한 제품 소개는 고재훈 프로덕트 매니저가 진행했습니다.


먼저, RX10M4에 대한 소개가 시작되었습니다. 고재훈 PM은, “다양한 초망원 카메라들이 있는데, 소니 RX10 시리즈가 국내에서 가장 사랑 받는 초망원 카메라가 된 비결은 무엇일까요?”라며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리고 곧 그 답을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기존의 초망원 카메라들은 명백하고도 치명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초망원 카메라들은 광각에서는 화질이 좋은데, 망원에서는 만족할만한 화질을 얻기 힘들었죠. 소니는 이러한 내용을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과제로 삼고 RX10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새롭게 개발된 슈퍼 ED글래스 렌즈를 통해서 광각뿐만 아니라 망원까지 완벽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RX10 IV 제품 영상]


RX10M4로 촬영된 24-600mm 구간에 걸친 이미지들을 영상으로 보고 나니 그 가치가 더욱 크게 느껴졌는데요. 만일 렌즈 교환식 카메라로 RX10M4와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24-70mm, 70-200mm, 그리고 600mm 초망원 렌즈에 이르기까지 적어도 세 개의 렌즈를 갖고 다녀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 무게와 가격에 압도되는 기분이 듭니다. 그런 점을 고려했을 때 RX10M4 하나의 카메라 안에 24mm F2.4부터 600mm F4까지의 뛰어난 자이스 T* 렌즈가 이처럼 컴팩트하게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어서 고재훈 PM은 RX10M4가 가진 또 하나의 특별한 면을 소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1.0 타입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와 BIONZ X 프로세서, 그리고 프론트-엔트(Front-end) LSI의 조화에 더해 센서의 65%를 커버하는 315개의 위상차 AF포인트가 적용되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가 되었다고 말이죠.


0.03초의 빠른 AF는 하늘을 날고 있는 새의 날갯짓까지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으며, 피사체를 정밀하게 추적하는 고밀도 추적 AF는 스포츠 현장의 역동적인 생생함까지도 포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카메라는 동체추적 24연사, 그리고 무려 249연사까지 지속 가능하다고 하니 이쯤 되면 하이엔드 카메라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이 315의 위상차 AF 포인트를 이용한 동체추적 AF 기능이 4K 동영상 촬영 시에서도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1초에 960장을 기록하는 40배 슈퍼슬로우모션을 통한 역동적인 스포츠 촬영은 물론이고 초망원을 통한 다큐멘터리 촬영에도 무척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a9을 통해 호평 받았던 무소음 무진동 촬영이 지원되기 때문에, 24mm 광각부터 600mm 초망원까지 다시는 오지 않을 특별한 순간들을 완벽하게 담을 수 있겠죠. 그 밖에도 전작에 비해 보다 개선된 손떨림 보정 성능을 지녀서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합니다.

[RX10 IV 고속 하이브리드 AF 4K 영상]


RX10M4 소개에 이어 새로운 RX 시리즈, RX0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고재훈 PM이 불과 95g(메모리, 배터리 포함 시 총 110g)의 무게와 4x6cm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RX0를 직접 들고 공개했습니다. 첫 인상부터 놀라웠던 RX0는 크게 세 가지 특징으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최상의 화질


소니는 세계 최고의 이미지 센서를 만듭니다. 전세계 수많은 카메라 제조사들이 소니의 센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RX0의 1,530만 화소의 1.0 타입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최상의 화질을 구현하며, 24mm F4 자이스 T* 렌즈를 탑재하여 중앙부부터 주변부까지 왜곡 없는 선예도를 자랑하고, 초고속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풍부한 디테일을 완성했습니다.


둘째, 크리에이티브


RX0의 두 번째 특징은,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이미 미니멀리즘을 추구한 외관과 놀라운 사이즈부터 독창적일뿐더러, 그 소재 또한 특이합니다. 무려 초고 두랄루민인데요. 두랄루민은 알루미늄 합금 소재로 굉장히 경도가 강하기 때문에 항공기의 부품 소재로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그런데, RX0에는 일반 두랄루민보다도 훨씬 경도가 높은 초고두랄루민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RX0의 크리에이티브는 바로 이처럼 독창성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덕분에 아래 영상과 같은 놀라운 시도가 가능한 것이겠죠.

[RX0 샘플 영상]


초고 두랄루민으로 만들어진 RX0의 섀시는 수심 10m 자체방수, 2m 낙하 충격 및 그리고 200kgf에 달하는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작은 카메라가 이 모든 것을 견뎌낸다는 것이 놀랍지 않나요? 그리고 이러한 내구성 덕분에 RX0는 기존의 촬영 방식과 차별화 된 높은 자유도를 갖게 되었는데요. 예를 들어 모래로 뒤덮인 환경이나 수중 및 수상 촬영, 높은 고도에서의 항공촬영까지 장소와 환경의 제약에서 자유로워 졌습니다. 이처럼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선이 가능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셋째, 무한한 가능성

[RX0 제품영상]


기존의 멀티 카메라 촬영은 거대한 스튜디오, 그리고 무겁고 거대한 DSLR 장비를 직접 휴대하고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 속에서 진행되었지만, RX0는 멀티 카메라 촬영 환경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RX0의 무한한 가능성이 또 다른 RX0와의 결합으로 더욱 확장된다고 하는데요. 이해를 돕기 위해 RX0를 사용한 촬영 현장의 모습을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RX0 메이킹 영상]


그 동안 여러 제약으로 인해 시도는 물론이고 상상하기에도 어려웠던 새로운 방식의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RX0의 다양한 기능까지 응용한다면 상상이 곧 현실이 되는 놀라운 시대가 도래할 것입니다.

RX0는 외부 레코더를 통한 비압축 4K 솔루션부터, 롤링셔터를 억제하는 1/32,000 초고속 왜곡 방지 셔터, 16연사, 그리고 960fps 슈퍼 40배 슈퍼슬로우모션 촬영이 가능하고 표현력을 확장해주는 새로운 시스템 솔루션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Zero to infinity’라는 RX0의 슬로건이 정말 RX0의 모든 것을 말해준다는 생각이 듭니다.

RX10M4와 RX0의 모든 소개가 마무리되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특히, RX0 부스에는 실물 크기의 스파이더맨 주위로 RX0를 사용한 멀티 카메라 촬영 모습을 시연하고 있어서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이 날, 가장 인기 있는 포토존이기도 했죠.


RX0를 직접 손으로 집어 보니 그제서야 얼마나 작은지 체감이 되었는데요. 무척 작은 크기임에도 어디 하나 빈틈 없이 견고함이 느껴졌습니다.


RX0는 그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방진, 방수,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만, 다양한 액세서리도 사용이 가능한 만큼 활용도는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4-600mm의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M4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24mm에서 600mm까지 어마어마한 화각대를 단 하나의 카메라로 해결하려면 그만큼 카메라 크기도 커질 것 같은데, 실제로 만난 RX10M4의 모습은 그런 예상을 깨트렸습니다. 


컴팩트하면서도 광각부터 초망원까지 한결 같은 고화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니 과연 ‘최고의 하이엔드 카메라 브랜드 RX’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24-600mm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M4와 끝을 알 수 없는 자유도를 가진 새로운 RX 시리즈 RX0의 발표 현장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새로운 카메라들을 통해 과연 얼마나 놀라운 작품들이 쏟아지게 될지 벌써부터 한껏 기대가 되는데요. 여러분도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M4와 상상을 실현시킬 RX0의 가능성을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코리아, 4,240만 화소 10연사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및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 출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4,240만 화소의 10연사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와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를 출시합니다. 압도적인 해상도와 초고속 스피드를 실현한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는 최초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된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센서를 탑재하여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 촬영을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USB 3.1 Gen1을 통한 고속 테더링 성능을 갖추고 있어 프로 스튜디오 촬영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약 663g으로 동급 최경량의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를 발표합니다. 


최강의 화질과 속도를 갖춘 a7R III와 최경량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 렌즈의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esolution X Speed

소니코리아, 4,240만 화소 10연사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및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 출시


- 압도적인 해상도와 초고속 스피드를 실현한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 공개

-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된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 CMOS 센서 탑재해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 촬영 지원

- USB 3.1 Gen1을 이용한 고속 테더링 성능을 갖춰 프로 스튜디오 촬영 환경에 최적화 

- 약 663g으로 동급 최경량인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발표



소니코리아는 압도적인 해상도와 스피드를 실현한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II와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니의 최첨단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a7R III는 4,240만 화소의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향상된 BIONZ X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초당 최대 10연사(AF/AE), 최대 15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 및 고감도 저노이즈 기능, 고해상도 4K HDR(HLG) 영상, 최대 5.5스톱의 5축 손떨림 보정 기능 등을 지원한다. a7R III는 a7R 시리즈 최초로 4D FOCUS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이미지 영역의 약 68%를 커버하는 39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통해 전작 대비 약 2배 향상된 AF 성능으로 뛰어난 동체 추적 성능과 Eye-AF 성능을 자랑한다.

함께 출시한 풀프레임 E 마운트 렌즈 신제품 SEL24105G(FE 24-105mm F4 G OSS)는 24~105mm 초점거리 영역을 커버하는 올인원 줌 렌즈로 약 663g의 동급 최경량의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소니의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렌즈의 최신 제품으로 풍경, 인물, 결혼식 등 다양한 용도의 촬영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 및 동영상 모두를 위한 빠르고 정숙하며 정교한 AF 성능을 구현하며 소니의 다양한 풀프레임 E 마운트 카메라에 최적화되어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업계 1위 이미지 센서 기술과 고유의 이미지 프로세싱, 그리고 프리미엄 렌즈 라인업 구축을 통해 카메라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이번 a7R III는 4,240만 화소의 고해상도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놀랍도록 빠른 AF를 구현하며, 전문가를 위한 설정 기능 등이 추가되어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들에게 매우 만족스러운 촬영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a7R III와 SEL24105G 렌즈 출시를 기념하여 11월 13일(월) 오후 2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에서 한정 수량 예약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a7R III와 SEL24105G의 정식 출시는 12월 6일(수) 예정이며, 가격은 a7R III는 바디 기준 389만9000원, SEL24105G는 164만9000원이다. 


최상의 해상도(Resolution)과 스피드(Speed)를 동시에 실현한 a7R III

새롭게 출시된 a7R III에 탑재된 이면조사형 4,24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 R CMOS 센서는 갭리스 온 칩(Gapless on-chip) 렌즈 설계와 이면 조사형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여 고감도 저 노이즈 성능을 구현했다. 또한 광학식 로우패스 필터(Optical Low-pass Filter)를 제거하여 해상도를 극대화하였으며, 10fps의 연속 촬영 시에도 14비트 RAW 촬영을 지원하여 연속 촬영시에도 뛰어난 화질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대비 1.8배 프로세싱 속도가 향상된 BIONZ X 프로세싱 엔진과 프론트-엔드(front-end) LSI를 탑재해 ISO 100~32,000의 상용 감도 및 ISO 50~102,400의 확장 감도를 지원한다. 특히 사진 촬영 시 최대 15스톱의 탁월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며, 강력한 성능을 바탕으로 뛰어난 계조를 갖춘 이미지의 촬영이 가능하다. a7R III는 혁신적인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세계 최고의 수준인 5.5 스톱의 셔터 스피드 확보가 가능하다. 아울러 새로운 저진동 셔터를 채택해 10fps의 초고속 촬영 시에도 이미지의 블러(blur) 현상을 최소화하였으며, 기존 대비 더욱 향상된 정확한 피부 톤을 재현이 가능하다. 




빠르고 정확한 AF를 실현하여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 촬영 가능
혁신적인 성능으로 새롭게 무장한 소니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R III는 정교한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이 탑재되어 AF/AE 추적 상태에서 초당 10연사로 최대 76장의 압축 RAW/JPEG 이미지 또는 28장의 비압축 RAW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고속 10fps 모드는 기계식 셔터 또는 무소음 촬영을 모두 지원하며, 라이브 뷰(Live View) 모드에서는 최대 8 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도 정확한 AF와 함께 최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a7R III의 AF 시스템 역시 크게 개선되었다. 이미지 영역의 약 68%를 커버하는 399개의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4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를 통해 AF 속도는 a7R II와 비교해 최대 2배 더 빨라졌으며,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아온 Eye-AF 추적 성능뿐만 아니라 AF 추적 성능도 약 2배 더 향상되었다. 또한 터치 LCD를 탑재하여 터치 AF 기능을 지원하며, EVF를 통해 피사체를 관찰하며 AF 포인트를 변경할 수 있는 ‘터치앤드래그’ 기능 또한 탑재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또한 어댑터를 연결하여 기존 A 마운트 렌즈들을 이용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연속 촬영된 사진들이 메모리 카드에 저장되는 동안에도 기능(Fn, Function)키와 메뉴 버튼을 포함한 카메라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이미지를 분류할 수 있는 이미지 레이팅(Rating)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형광등과 같은 인공 조명이 있는 환경의 경우, 안티플리커(Anti-flicker) 기능을 활용하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조명의 주파수를 분석하여 조명이 촬영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빠른 셔터 스피드로 촬영한 이미지에 발생하는 플리커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프로페셔널 사용자를 위한 설계 및 커스터마이징, 고해상도 4K HDR 영상 지원
소니의 최신 풀프레임 카메라 a7R III는 전문가급의 성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a7R III는 듀얼 미디어 슬롯을 지원하며, 이 중 하나는 UHS-II 타입 SD 메모리 카드를 지원한다. JPEG/RAW 분리 저장, 스틸 이미지/영상 분리 저장, 연속 저장 등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 저장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9과 함께 출시한 최신 NP-FZ100 배터리를 채택하여 기존 대비 약 2.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a7R III는 a9과 동일한 약 368만 도트의 고휘도 Quad-VGA OLED 트루파인더(Tru-Finder)가 장착되어 사실적이며 디테일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ZEISS® T* 코팅이 적용되어 반사 현상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며, 외부로 노출된 렌즈에는 먼지가 달라붙지 않도록 불소 코팅이 되어 있다. 프레임 속도는 상황에 맞게 60fps 또는 120fps 옵션 중 선택이 가능하다. LCD 역시 화이트매직(WhiteMagic™) 기술이 적용되어 밝은 실외 상황에서도 시인성이 향상되었고 뷰파인더 및 LCD 화질을 스탠다드 혹은 고화질로 설정할 수 있다. 고화질로 설정할 경우 자연스러운 4,240만 화소의 대용량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a7R III는 Wi-Fi를 사용하여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또는 FTP 서버로 편리하게 전송할 수 있으며, 외부 플래시 장치와 케이블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동기화 단자도 포함돼 편리하게 플래시를 동기화할 수 있다. 수퍼스피드 USB(SuperSpeed USB 3.1 Gen 1) USB Type-C™ 터미널을 적용해 PC에 연결할 경우 보다 빠른 이미지 전송을 지원하며 전원 공급이나 액세서리 연결에도 활용할 수 있다. 

a7R III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이용하여 4K(3840x2160)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여 영상 촬영 성능 또한 크게 향상 되었다. 수퍼 35mm 포맷 촬영 시 픽셀 비닝(pixel binning) 없이 풀 픽셀 리드아웃(full pixel readout)을 적용하여 5K에 달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오버 샘플링하여 탁월한 디테일과 깊이를 가진 고해상도의 4K 영상을 만들어낸다.

더불어 인스턴트 4K HDR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새로운 HLG(Hybrid Log-Gamma)가 채택되어 더욱 생생하고 아름다운 4K HDR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S-Log2 및 S-Log3를 사용하여 색 보정의 유연성을 더욱 높였다. a7R III는 풀 HD 비디오를 120fps에서 최대 100 Mbps로 촬영할 수 있고, AF 트래킹이 적용된 풀 HD 해상도의 4배 또는 5배 느린 슬로우 모션 비디오 파일로 편집할 수도 있다. 



이미징 엣지 소프트웨어 및 픽셀 시프트 멀티 슈팅 모드 지원
a7R III 카메라에는 촬영 전후의 전 과정에서 창의적인 기능을 더욱 확장시켜 주는 ‘이미징 엣지(Imaging Edge)’라는 소프트웨어가 새로 추가되었다. ‘리모트(Remote)’, ‘뷰어(Viewer)’ 및 ‘에디트(Edit)’ 등 PC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브 뷰 PC 원격 촬영과 RAW 합성 및 편집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a7R III에 새롭게 적용된 ‘픽셀 시프트 멀티 슈팅(Pixel Shift Multi Shooting)’ 모드는 카메라에 내장된 5축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활용하여 실제와 같은 아름다운 초고해상도 합성 이미지를 만들어 준다. 카메라가 1픽셀 단위로 센서를 정확하게 이동시켜 최대 총 1억 6,960만 화소의 사진 4장을 촬영한 후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는 방식이다. 4장의 이미지는 이미징 엣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합성할 수 있다. 이러한 최신 기능을 기반으로 건축이나 예술 또는 매우 정교한 디테일과 컬러를 가진 다양한 피사체를 뛰어난 해상도와 놀랍도록 사실적인 컬러로 구현해낼 수 있다. 


콤팩트한 사이즈와 뛰어난 해상력 갖춘 올인원 줌 렌즈 SEL24105G

소니의 새로운 SEL24105G(FE 24-105mm F4 G OSS) 렌즈는 전체 줌 구간에 걸쳐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하며, 모든 초점 거리에서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표현한다. 최상의 해상력 구현을 위해 비구면 렌즈 4매 중 2매가 고급 비구면(AA) 렌즈로 구성돼있으며, 저분산(ED) 렌즈는 비구면 렌즈와 결합되어 색수차를 최소화한다. 또한 소니 고유의 나노 AR 코팅이 적용되어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하며, 원형 조리개가 사용되어 소니의 G 시리즈가 자랑하는 뛰어난 배경흐림을 만들어낸다. 


SEL24105G 렌즈의 무게는 약 663g으로 동급 최경량에 해당한다. 소니의 가벼운 E 마운트 카메라 바디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더욱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며, 한결 간편해진 카메라 시스템으로 다양한 촬영 조건에 더욱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약 38cm의 최소 초점 거리를 제공하여 매력적인 디테일의 접사 촬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이 내장돼 있어 촬영 시 흔들림 없는 정밀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해 SEL24105G는 고도의 정밀함과 최소화된 노이즈로 렌즈의 초점을 빠르게 잡을 수 있는 DDSSM(Direct Drive SSM) 시스템을 지원한다. SEL24105G는 모든 초점 구간에서 최대 F4의 일정한 조리개 값을 유지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높은 품질의 동영상과 사진 촬영 모두에 매우 탁월하다. 


a7R III와 SEL24105G 렌즈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및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소니는 2018년 여름 출시를 목표로 자사의 플래그십 G 마스터 브랜드의 400mm 초망원 단렌즈(FE 400mm F2.8 GM OSS)를 개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1000X 시리즈 개발자 인터뷰 1부 -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2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2016년 가을에 출시 되었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MDR-1000X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음질, 디자인 등에서 두루 호평을 받으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지난 9월 소니코리아는 MDR-1000X의 후속으로 플래그십 무선 헤드폰 WH-1000XM2를 비롯해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로 이루어진 새로운 1000X 시리즈 3종을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보다 완벽한 노이즈 캔슬링 위한 새로운 기술이 더해져 한층 업그레이드된 1000X 시리즈는 과연 어떻게 탄생했는지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좌측부터 상품 설계 1과 사사키 케이타, 제품 디자인 1팀 쿠마노 오오타케, 상품 기획 1과 오오바 히로시, 기구 설계 2과 야마모토 히데토, 상품 설계 2과 시노하라 테츠야, 기구 설계 4과 토비세 소쿠코오




“소니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 세 가지 타입으로 선보이다”



Q. 1000X 시리즈가 전작과 달리 총 세 가지 형태로 출시되었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소니 비디오 및 사운드 프로덕트 주식회사 기획 브랜딩 부문 상품 기획부 Sound 상품 기획 1과 오오바 히로시


오오바: 지난해에 출시했던 소니의 플래그십 무선 헤드폰 MDR-1000X가 무척이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이 MDR-1000X의 후속제품으로 WH-1000XM2만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개발 도중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진 컴팩트한 무선 인 이어(In-Ear) 타입의 제품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기본적으로 소니는 무선과 노이즈 캔슬링 기술에 일가견이 있는 만큼 오버 헤드 타입 헤드폰 이외에 다른 타입의 제품도 염두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넥밴드 이어폰 WI-1000X와 함께 새로운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좌우 독립형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까지 총 3종의 1000X 시리즈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소니의 기술을 집약하여 각각의 스타일에서 업계 최고 성능의 노이즈 캔슬링을 구현하기 위한 개발이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Q. MDR-1000X의 느낌을 새로운 1000X 시리즈 안에 어떻게 녹여냈나요?


소니 주식회사 브랜드 디자인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센터 스튜디오 2 오디오 프로덕트 디자인 1팀 쿠마노 오오타케


쿠마노:MDR-1000X 개발 당시 일상에서나 여행을 갈 때나 늘 몸에 지니는 소지품으로써의 역할을 강조했었습니다. 1000X 시리즈에서도 그러한 컨셉은 변함 없습니다만, 동시에 포인트가 될만한 패션 아이템으로써의 기능도 담고 싶었어요. 이번 1000X 시리즈에 샴페인 골드 색상을 추가한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1000X 시리즈는 총 3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만, MDR-1000X만의 특징들을 어떻게 디자인으로 표현할지를 중점적으로 고려했습니다. 1000X 시리즈라는 공통된 주제 안에서 질감이나 색상을 전체적으로 잘 어울리게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Q. 새로운 WH-1000XM2는 전작 MDR-1000X에 비해 어떤 부분이 나아졌나요?

WH-1000XM2


오오바:디테일한 부분까지 대부분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만,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기압의 변화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을 조절하는 ‘대기압 최적화’ 기능과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입니다.
우선, 대기압 최적화 기능부터 말씀 드리면, 출장이 잦은 직장인을 타깃으로 만들어진 기능으로, 지상과 기압이 상이한 비행기 내에서도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하고 싶다는 것이 개발 배경이었습니다. 비행기 내에서 생기는 기압의 변화, 즉 공기의 밀도 변화에 의해 드라이버 유닛에서 고막까지 소리가 전달되는 방법이 바뀌게 되는데,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지 못한다면 이상적인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할 수 없죠. 그래서 기압 센서를 탑재하여 주변의 기압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현재의 기압에 가장 적합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압 센서 탑재로 노이즈 캔슬링의 정밀도 향상을 실현


다음은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가장 눈여겨볼 기능은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으로 주변 상황에 따라 음악과 주변의 소리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클래식 음악처럼 조용한 음악을 감상할 때 주변의 소음은 방해가 되는데요. 이럴 때, 음악 소리와 주변음의 비율을 청취자가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 앱을 통해 미리 설정을 해두면 정지 상태, 걷는 중, 뛰는 중, 차량 이동 등의 상황에서 스마트폰의 가속계가 주변 상황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상황에 적절한 청취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러한 설정을 20단계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최적화된 청취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응형 사운드 제어 덕분에 사용자가 매번 조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으로부터 해방되고 쾌적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 것과 동시에 서라운드 사운드 이펙트 기능이나 이퀄라이저 기능을 통해 보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기능들은 모델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1000X 시리즈 3종 모두 소니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 Connect)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WH-1000XM2는 전작인 MDR-1000X에 비해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가 더욱 향상되었고, 배터리 성능도 향상되어 사용시간이 4시간 정도 늘었습니다. 또한, HRA급 사운드로 업스케일링 해주는 DSEE HX가 MDR-1000X에서는 항상 켜져 있었던 반면, WH-1000XM2는 응용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ON상태로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30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전작 MDR-1000X의 경우 최대 20시간 연속 재생)



지금까지 MDR-1000X의 명성을 이어갈 새로운 1000X 시리즈 3종의 개발자 인터뷰 1부를 함께 보셨습니다. 누가 사용하더라도 개개인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따라 최적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는 점이 1000X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2부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무선 넥밴드 이어폰 WI-1000X에 대한 개발자 인터뷰를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RX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 김준현 작가의 라오스 이야기

$
0
0

안녕하세요. 소니 스타일지기입니다.


자연이 살아있는 나라 ‘라오스’는 인기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여행지로 등장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고 있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11월부터 건기가 시작되어 아주 맑고 쾌청한 날씨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에 떠나기 좋은 여행지 ‘라오스’를 알차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뛰어난 휴대성과 화질을 자랑하는 카메라 RX 시리즈와 김준현 여행 전문 작가가 소개하는 라오스의 생생한 매력!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 작가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joonhyun_kim 




#1. 떠나기 전 카메라 선택하기


나라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환경과 찍어야 하는 대상이 다르므로 여행을 갈 때 어떤 카메라를 가지고 갈지 고민하게 됩니다. 라오스는 인도차이나 반도의 국가 중 하나로, 다른 동남아시아 나라들처럼 1년 내내 덥고 습한 열대몬순기후를 보이는 곳입니다. 한낮에는 기온이 35도가 넘는 것이 보통이라 원활한 취재를 위해 장비를 가볍게 꾸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RX100 V와 RX1R II 였습니다. 두 카메라는 무엇보다도 작고 가벼우면서 비슷한 크기의 카메라들과 비교해서 최고의 화질을 보장하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1.0 타입 센서와 밝은 조리개의 줌 렌즈가 달린 RX100 V를 주 카메라로 사용했고, 풀프레임 센서를 가진 RX1R II를 작품용 카메라로 사용했습니다. 두 카메라와 추가 배터리를 합해도 무게가 800g을 넘지 않아서 크로스백 안에 넣고 더운 날씨 속에서 온종일 걸어 다녀도 취재에 부담이 되지 않았습니다.

좌, RX100 V / 우, RX1R II

#2. 도시마다 펼쳐지는 색다른 라오스의 매력


처음 라오스에 가시는 분들은 수도인 비엔티안, 액티비티 천국 방비엥, 우리나라의 경주와 같은 불교 도시 루앙 프라방 이 세 도시를 들르게 됩니다. 도시마다 각자의 매력이 있어서 어느 한 곳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수도인 비엔티안은 다른 도시에 비해 여행자들의 흥미를 끄는 볼거리들은 많지 않지만, 세계에서 몇 남지 않은 공산국가로서의 라오스를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넓은 대로에 늠름하게 서 있는 개선문은 기념 사진을 찍기 좋으며, 도시 남쪽에 메콩 강변에서는 저녁 무렵이면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다 파크에는 진기한 모습을 한 수 백 개의 불상이 있어서 독특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비엔티안, 개선문. RX100 V

비엔티안, 부다 파크. RX100 V

비엔티안, 부다 파크의 조각상. RX1R II

비엔티안, 메콩 강변의 일몰. RX100 V


방비엥은 시골 분위기가 나는 작은 도시로 아직 때묻지 않은 자연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입니다. 울퉁불퉁한 바위산이 병풍처럼 도시를 감싸고 있고 그 아래로 남쏭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시골길을 따라서 트레킹을 하고, 동굴 속을 탐험하거나, 에메랄드빛 강물에서 시원하게 수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집라인을 타고 원숭이처럼 나무 사이를 누비기도 하고, 튜브 하나에 몸을 맡기고 강물 위를 떠내려가기도 합니다. 덕분에 라오스에서 ‘청춘’과 ‘모험’이라는 단어와 가장 어울리는 곳입니다.  


방비엥, 아찔한 집라인. RX100 V

방비엥, 블루 라군에서 점프하는 여행자들. RX100 V

방비엥, 남쏭 강 풍경. RX1R II

방비엥, 마을 풍경. RX100 V


루앙 프라방은 전 세계 여행자들이 라오스에서 가장 사랑하는 도시로, 도시 전체가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라오스 고대 왕국의 수도였으며, 19세기 초 프랑스의 점령지였던 덕분에 아름다운 사원과 건축물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아침 공양을 받는 승려들의 물결, 메콩 강변에서 마시는 맥주 한 잔, 푸 씨 산에서 바라보는 일몰, 에메랄드빛 천연 수영장 같은 꽝 씨 폭포 등 라오스를 잊지 못하게 만들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루앙 프라방, 꽝씨 폭포 풍경. RX100 V

루앙 프라방, 사원의 저녁 예불 시간. RX1R II

루앙 프라방, 푸씨 산에서 일몰을 기다리는 사람들. RX1R II

루앙 프라방, 까오 쏘이 국수. RX1R II



#3. 그들이 궁금하다! 라오스 사람들


라오스를 여행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말하는 라오스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사람들입니다. 거리를 걷거나, 시장을 둘러보거나, 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도 온화한 미소로 여행자를 맞이하는 라오스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여행에서 돌아오면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던 그 미소가 계속 생각납니다. 또한 라오스는 불교 국가로 국민 대부분 불교에 대한 믿음이 아주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사원에 가면 부처상 앞에서 공양을 올리고 기도를 사람들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진심을 담아 기도하는 라오스 사람들의 표정이 저에게는 라오스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루앙 프라방, 몽족 야시장. RX1R II

루앙 프라방, 시골 학교 앞 작은 매점. RX1R II

비엔티안, 사원에서 기도하는 소녀들. RX1R II

비엔티안, 메콩 강변에서 기도하는 사람들. RX1R II



#4. RX 카메라, 그리고 여행


RX 카메라를 여행에 가져가기로 한 이유는 단연 무게와 화질 때문이었습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또 다른 장점은 빠른 AF였습니다. RX100 V와 RX1R II 모두 위상차 검출 AF 센서가 들어가 있어서 AF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또 작은 크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 동안 사람들이 부담스러워 하지 않아 훨씬 자연스러운 사진들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공연 사진을 촬영할 때에도 두 기종 모두 뷰파인더가 있어 액정화면을 보지 않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고, 특히 무음 촬영모드로 주변 관객들의 감상을 방해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방비엥, 남쏭 강에서 노는 아이들. RX1R II

루앙 프라방, 아침 죽먹는 아이들. RX1R II

비엔티안, 메콩 강변의 아이들. RX1R II

루앙 프라방, 국립 극장 전통 공연, RX100 V


루앙 프라방은 새벽마다 사원의 스님들이 거리로 나와서 사람들로부터 공양을 받는 탁발이라는 의식이 아주 유명합니다. 그래서 여행자들은 새벽부터 거리로 나와서 사진을 찍거나 자신이 직접 공양을 바치기도 하는데요. 빛이 어두운 상태에서 스님들이 꽤 빠른 걸음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좋은 사진을 위해서는 플래시를 사용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플래시는 스님들의 의식을 방해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죠. 그래서 RX1R II 센서의 고감도 촬영 능력을 믿고 촬영했습니다. 어두운 실내에서 전통 의식이 벌어지는 순간에서도 플래시 없이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고 원하는 장면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루앙 프라방, 아침 탁발 행렬. RX1R II, ISO 10,000

루앙 프라방, 바시 의식. RX1R II, ISO 10,000

방비엥, 탐짱 동굴, RX1R II, ISO 12,800


또, RX 카메라와 여행하는 다른 나라 여행자들을 만났을 때가 기억이 납니다. 루앙 프라방에 맛집으로 꼽히는 국숫집이 있는데, 테이블이 몇 개 없어서 손님들이 모두 합석을 해야 하는 곳이었습니다. 저와 같은 테이블에 외국인 노부부가 함께 앉았는데 마침 RX100 IV을 가져오셨습니다. 자신의 국수를 찍으면서 제가 가진 RX100 V에도 관심을 보이셔서 서로가 가진 카메라에 대해서 이것저것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힘겹게 젓가락질을 하며 국수를 한올씩 먹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책에도 실을 수 있었습니다.


루앙 프라방, 국수 먹는 할아버지 여행자. RX1R II

루앙 프라방, 카오 삐약 국수. RX100 V



#5. 좋은 여행 사진을 남기는 방법


어떤 곳을 여행하면서 받았던 감정과 느낌을, 여행이 끝난 후에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사진이 좋은 여행 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뇌는 과거를 정확하게 기억하기 보다는 감정이라는 색깔을 덧입혀서 저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여행의 추억에는 더욱 그런 현상이 잘 나타납니다. 어떤 거리를 처음 걸었으면서 쓸쓸한 느낌을 받았다면, 시간이 지나고 난 후 머리에 떠올렸을 때 약간 빛바랜 모습으로 기억하기 쉽습니다. 반대로 활기차고 밝은 느낌을 받았다면 원래의 모습보다 좀 더 컬러풀한 모습으로 기억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행 당시 감정과 추억을 잘 보존하고 전달하기 위해서라면 보정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진이 업이 아니라면 여행에서 항상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이 되지 않는 카메라를 선택하라고 말씀 드립니다. 스마트폰이 가장 인기 있는 여행용 카메라가 된 이유는 늘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은 전문가들이 만들어내던 보정효과를 순식간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따라서 여행용 카메라를 찾는다면 분명 스마트폰 사진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의 재미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언제 어디든지 함께하면서 내가 원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을 것’. 이 조건들을 생각하신다면 좋은 여행용 카메라를 고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사진만 찍다가 처음 RX카메라를 사용하게 되었다면, 먼저 오토모드(AUTO)를 이용해 가능한 한 많은 사진을 찍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실수가 적고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카메라 회사에서 세심하게 세팅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여행을 위해서 RX카메라를 사려고 한다면 적어도 여행 예정일 1~2개월 전에 사서 충분히 손에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신 RX카메라는 센서에 AF 검출 센서를 통합한 위상차 검출 AF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RX100 V에서는 AF-A모드, RX1R II에서는 AF-C모드로 두면 위상차 AF의 빠른 초점을 화면상으로 충분히 느끼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김준현 여행 작가가 RX로 촬영한 라오스의 다양한 모습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여행의 순간이 생생하게 담겨있는 사진들을 보니 당장 라오스로 떠나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앞으로도 소니는 여행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카메라 RX 시리즈와 함께한 다양한 세계여행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Viewing all 3511 articles
Browse latest View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