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Viewing all 3511 articles
Browse latest View live

[RX1R II 프로 사진 작가 인터뷰] 김주원 작가 편 ‘RX1R II는 내 삶의 연필’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강력한 스펙으로 유명한 소니 RX1R II는 4,240만 화소에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를 탑재한 세계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입니다. 여기에 35mm F2 ZEISS T* 렌즈가 일체형으로 탑재 되어 최고의 해상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전문 사진 작가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소니코리아 포스트에서는 실제로 RX1R II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 사진 작가들을 만나 RX1R II가 그들에게 갖는 특별한 의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네 번째 시간으로,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에 최초의 한국인 작가로 선정된 김주원 작가님과의 인터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김주원 작가님만의 깊은 철학은 물론 다양한 촬영팁을 얻을 수 있었던 인터뷰,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김주원 작가


김주원 작가는 풍경사진 촬영, 사진강의, 사진관련 책 저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포토그래퍼다.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퍼 어워드 ‘2014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최근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에 최초의 한국인으로 선정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저는 사진을 정말 좋아하는 사진작가 김주원이라고 합니다. 제가 하는 일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단순히 사진을 찍는 것뿐만 아니라 강의, 저술, 취재를 포함해 사진과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Q. 풍경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시는 김주원 작가님께서 생각하시기에 풍경사진에서의 RX1R II가 갖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일반적으로 풍경사진을 찍을 때는 크고 기능이 좋은 전문적인 카메라를 사용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좋은 풍경사진은 자신이 가장 쉽게 다룰 수 있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찍을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해가 떨어지는 멋진 장면을 급히 찍고 싶을 때 큰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면 카메라를 가방에서 꺼내 캡을 열고 조리개를 설정하는 사이에 결정적인 순간이 지나가 버릴 수 있어요. 그런데 작고 컴팩트한 카메라를 활용하면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좋은 풍경을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거운 카메라를 많이 써봤지만 카메라를 설치하고 구도를 잡다 보면 좋았던 풍경도 별거 아닌 풍경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RX1R II는 보고 느낀 그대로의 순간적인 감정을 기록할 수 있는 카메라라는 생각이 들어요. 렌즈, 화각, 화질 등 사진을 찍을 때 신경 써야 하는 여러 가지 고민들을 카메라 한대로 떨쳐버릴 수 있습니다.

RX1R II로 촬영한 김주원 작가의 사계(四季)



Q. 실제 작품활동을 하실 때에도 RX1R II를 많이 사용하시는 편인가요?
작품을 촬영할 때도 물론 활용하고 있습니다. RX1R II의 렌즈 화각이 35mm인데 평소에 35mm와 50mm 화각의 렌즈를 즐겨 써요. 그 이유는 35mm와 50mm의 렌즈 화각이 굉장히 일상적이고 사람이 보는 시야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RX1R II로 사진을 찍으면 제가 봤던 느낌이 사진에 그대로 담긴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제한된 환경 안에서 인간의 뇌라는 게 창의성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되는데 하나의 렌즈로만 촬영을 해야 하는 RX1R II를 통해 오히려 새로운 느낌의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가볍다는 겁니다.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작품을 할 때 굉장히 유용해요.


Q. RX1R II로 촬영한 작품 중 특히 애착이 가는 작품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RX1R II를 처음 쓰기 시작한 건 2016년도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으니 거의 1년이 다 된 것 같아요. 이 카메라는 항상 제 주변에 있는 카메라이기 때문에 작품은 물론 일상의 여러 가지 것들을 촬영하고 있는데, 최근 가장 좋은 소재는 저의 딸이에요. 딸이 태어난 후 경험하는 모든 첫 순간을 기록하는 프로젝트를 이 카메라로 하기 시작했어요. 아이는 굉장히 빨리 자라기 때문에 한 번 지나간 순간들을 다시 볼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이런 순간들을 아이는 당연히 기억하지 못하겠지만 부모들도 육아가 바쁘다 보니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기록을 하기 시작했는데 이제껏 제가 한 일 중에 가장 잘한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RX1R II로 촬영한 김주원 작가의 딸 사진



Q. 스마트폰으로 아이의 모습을 촬영하는 게 더 간편할 때도 있지 않나요?
물론 그럴 때도 있지만 아이의 사진을 촬영한 결과물이 단순히 저만의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예전에는 부모님들이 자식들에게 앨범을 물려줬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잖아요. SNS에 남겨두는 경우가 많은데 언젠가는 SNS도 없어질 테니까 저는 하드에 아이의 사진들을 3중 백업을 해놔요. 시간이 지나면 절대 해줄 수 없는 선물이잖아요.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딸 아이가 20년, 30년이 지나서 이 사진들을 봤을 때 굉장히 좋아할 것 같아요.


Q. RX1R II로 촬영한 대표 작품들을 소개해주세요.
우선 특별했던 여행에서의 RX1R II 이야기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 아내와 딸과 함께 괌으로 여행을 갔어요. 마침 딸 아이 돌이 다가온 터라 괌에서 조촐하게 돌 잔치를 했는데, 케이크도 초도 구하기가 어려워서 작은 컵케이크 하나랑 집에서 가져온 초를 꽂아서 돌 위에 얹어 놓고 아이의 생일을 축하해줬어요. 


괌에 갈 때 다른 카메라는 다 두고 RX1R II만 가져가서 촬영을 했는데 우리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한다는 느낌이 정말 좋았어요. 필름사진을 찍듯 굉장히 정성스럽게 찍었던 기억이 나요. 그 순간의 기억이 고스란히 담긴 것 같아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사진입니다. 

그리고 RX1R II는 일상의 시간들을 기록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멋진 풍경도 좋지만 일상의 모습들도 얼마든지 훌륭한 작품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일반적인 카메라로는 찍기 어려운 장면들이 있잖아요. 예를 들어 우리가 매일 출퇴근을 하는 지하철이나 이동 중인 차 안에서 우연히 멋진 노을을 만났을 경우에는 갑자기 촬영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RX1R II는 그런 것들을 가능하게 해줘요. 오히려 너무 뻔한 자연의 풍경보다 일상의 순간들이 더 감동적일 수 있는 것 같아요.


위 사진은 창문 틀에 카메라를 대니까 빛 기둥이 반사되면서 아래로 떨어져서 촬영할 수 있었던 사진이에요. 하루의 풍경과 일상의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다는 게 RX1R II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작가님께 RX1R II는 어떤 의미인지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신다면?
저에게 RX1R II는 ‘삶의 연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나고 나면 잊혀지는 감정을 순간적으로 기록하는 것이 사진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러려면 항상 카메라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잖아요. RX1R II는 그런 저의 시간들을 기록하는 연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순간의 소중함을 담아내는 사진 작가, 김주원 작가를 만나보았습니다. 김주원 작가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진은 기술이 아닌 마음으로 찍는 것’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RX1R II로 멋진 작품을 촬영하는 사진가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소니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로 담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얼마 전, 소니의 24-600mm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를 8주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RX 포토그래퍼 - RX10 III 편 - 활동이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RX 포토그래퍼들에게 주어진 아름다운 제주도에서의 2박3일 출사 기회는 RX10 III의 특징인 24-600mm의 올인원 성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멋진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RX 포토그래퍼들이 제주도에서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월의 한 목요일, RX 포토그래퍼 선정 후, 몇 주 동안 자유롭게 RX10 III를 만끽하던 RX 포토그래퍼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토록 고대하던 제주도 출사를 떠나기 위해서입니다. 이른 여름 같았던 봄날, 2박 3일 출사 기간 동안 RX포토그래퍼들의 멘토가 되어주실 정기수 작가님과 함께 제주도로 떠났습니다.


RX포토그래퍼 이상근 作

RX포토그래퍼 심은정 作


제주도에 도착한 RX포토그래퍼들이 향한 곳은 2박 3일 동안 묵게 될 켄싱턴 제주 호텔이었어요. 과연 사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RX포토그래퍼들답게 짐도 풀기 전에 켄싱턴 제주 호텔 촬영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RX포토그래퍼 심은정 作

RX포토그래퍼 유주상 作

RX포토그래퍼 서종모 作

RX포토그래퍼 유주상 作

RX포토그래퍼 명봉선 作

RX포토그래퍼 김민성 作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으니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의 첫 식사를 한 뒤,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본격적으로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RX 포토그래퍼들이 촬영한 켄싱턴제주 호텔에서의 음식 사진을 소개합니다.


RX포토그래퍼 방현수 作

RX포토그래퍼 장지욱 作

RX포토그래퍼 장동훈 作

RX포토그래퍼 장동훈 作

식사 후, 가볍게 호텔 인근 바다로 나가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모두 비슷한 위치에서 같은 곳을 바라는 모습에 사진 또한 똑같이 나올 것 같겠지만, RX10 III가 지닌 24mm 광각부터 600mm 초망원까지의 다양한 화각으로 전혀 다른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출사를 마친 뒤 켄싱턴 제주 호텔로 돌아온 RX 포토그래퍼들은 옷을 갈아입고 호텔 옥상 수영장에서 다시 모였습니다. 낮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이 있는 야경을 촬영하기 위해서입니다.
RX 포토그래퍼의 눈으로 바라본 켄싱턴 제주 호텔의 밤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RX포토그래퍼 한선영 作

RX포토그래퍼 심은정 作

RX포토그래퍼 명봉선 作

RX포토그래퍼 방현수 作

RX포토그래퍼 서종모 作

RX포토그래퍼 이상근 作

RX포토그래퍼 장동훈 作

아침부터 제주도를 촉촉하게 적시는 비가 내리던 2일차는 RX 포토그래퍼들의 영감을 한껏 끌어올려줄 갤러리 투어로 시작했습니다. 큐레이터의 작품해설 덕에 모두가 흥미롭게 작품을 감상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RX포토그래퍼 김민성 作

RX포토그래퍼 서종모 作

호텔에서의 촬영 이외에도 RX포토그래퍼들을 반겨준 무지개와 종일 비가 내리는 가운데 잠시 갠 하늘에서 만나게 된 바다 노을의 촬영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되어 주었습니다. 


제주도 출사 2일차 – RX 포토그래퍼들이 만난 제주도의 무지개


RX 포토그래퍼가 8주 동안 촬영했던 수많은 사진 중 베스트 컷들을 모아 함께 소개합니다!



[RX10M3 포토그래퍼 베스트 컷]

RX포토그래퍼 장동훈 作


RX포토그래퍼 한선영 作


RX포토그래퍼 방현수 作


RX포토그래퍼 명봉선 作


RX포토그래퍼 이상근 作


RX포토그래퍼 유주상 作


RX포토그래퍼 김민성 作


RX포토그래퍼 서종모 作


RX포토그래퍼 장지욱 作


RX포토그래퍼 심은정 作


지금까지 열정 넘치는 10명의 RX 포토그래퍼들과 함께 했던 제주도 출사 현장 스케치를 살펴봤습니다. 단 한대의 카메라로 모든 화각을 담을 수 있는 RX10 III만의 매력이 돋보인 이번 RX 포토그래퍼 – RX10 III 편 활동 재미있게 보셨나요? 



소니코리아 블로그에서는 계속하여 다양한 RX 포토그래퍼 활동 소식을 전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방수카메라부터 방수스피커까지 휴가철 물놀이를 위한 필수 아이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물놀이의 계절 여름입니다. 동시에 장마의 계절이기도 한데요. 이처럼 자의 반, 타의 반으로 물과 빈번하게 접촉하게 되는 시기에는 자연스럽게 각종 전자기기의 사용이 조심스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방수기능이 탑재된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접어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시간에는 방수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게 해줄 소니 제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땅에서나 물속에서나 최고의 화질을!

- B.O.SS. 탑재 4K 액션캠 FDR-X3000과 방수 하우징


세계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술 B.O.SS.가 탑재된 소니의 4K 액션캠 FDR-X3000은 격렬한 움직임이 동반되는 각종 액티비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형태왜곡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ZEISS® 렌즈와 Exmor R™ CMOS 센서와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가 선사하는 뛰어난 화질 덕에 영상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쉽게 고퀄리티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것은 소니 액션캠 FDR-X3000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다양한 액티비티에서 역동적인 영상미를 무리 없이 촬영할 수 있는 배경엔 IPX4 등급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견고한 만듦새에 있는데요. FDR-X3000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액션캠 전용 방수 하우징을 사용한다면 수심 60m에서도 환상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됩니다.


액션캠 전용 방수 하우징 MPK-UWH1은 약 60m 방수, 방진, 방충격, 방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FDR-X3000의 수중 전용 촬영 모드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물속에서도 세계 최고의 속도로!


계곡이나 바다에서 소중하고 멋진 순간을 카메라로 촬영하다 아찔한 경험을 해보신 적 있나요? 무리하게 사진을 찍으려다 자칫 물 속에 빠뜨리기라도 한다면 정말 후회가 밀려오곤 합니다. 그리고 이런 경우를 대비해 보통 방수카메라를 구입하실 텐데요. 물속에서는 유용한 방수카메라를 평상시에도 사용하기에는 애매해질 것입니다. 


‘물 속에서도 물 밖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카메라 어디 없을까?’ 찾고 계신다면, RX100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RX100 시리즈는 DSLR 못지않은 화질을 자랑하면서도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가 특징인 하이엔드 카메라입니다. 또한 RX100 전용 방수 하우징을 사용한다면, 수중촬영에서도 그 성능을 십분 발휘합니다.


특히, 방수 하우징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RX100 시리즈의 각종 기능들을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된 조작 버튼들이 한층 전문적인 느낌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하죠. 
방수 하우징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카메라[각주:1] RX100M5를 물 속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2. 물이 튀어도 걱정 없이 음악감상
-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40


태양이 작열하는 여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있다면, 물놀이가 아닐까요? 그리고 음악과 함께한다면 평범한 물놀이도 파티가 될 수 있을 텐데요.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물과 상극이라고 할 수 있는 스피커를 물로부터 멀찍이 떨어뜨려 놓아야 하기 때문에 생생한 사운드를 즐기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소니의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SRS-XB40, XB30, XB20, XB10)는 이런 걱정을 잠재울 수 있습니다.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하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는 수시로 물이 튀는 풀장 바로 옆에 두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마치 클럽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Extra Bass의 강렬한 사운드와 놀다 지칠 때까지 음악이 멈추지 않는 강력한 내장 배터리는 여러분의 휴가철 필수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특히, SRS-XB40은 소니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한층 더 즐거운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각종 효과음과 현란한 조명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할 수 있는 Fiestable 앱과 함께 올 여름 DJ가 되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3. 바닷물에도 안심
- 해수까지 완전 방수 가능한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장소나 환경 등의 제약 없이 가능한 많은 순간을 음악과 함께 보내고 싶어하실 텐데요. 

그런 점에서 NW-WS623은 최적의 음향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IP65/IP68 등급의 방수, 방진, 방한 기능 덕분에 일반적인 뮤직플레이어나 이어폰이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서핑, 수영 그리고 추운 겨울 등의 환경에서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심지어 바닷물에서도 말이에요. 그래서 NW-WS623을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이라고 부릅니다.



무선인데다가 단 34g 밖에 되지 않는 무게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여름철에 즐길 수 있는 각종 레저활동에서도 불편함이 없으며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고성능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충전에 대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물놀이에서도 걱정 없이 소중한 추억들을 만들고,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소니 제품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리 길지 않은 휴가철을 소니 방수 제품들과 함께 제대로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1.0타입 하이엔드 카메라. 2016년 10월 기준 [본문으로]

[랜섬웨어 대비] 효과적인 백업을 위한 소니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최근 랜섬웨어 관련된 보안 이슈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는 한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랜섬웨어 감염이 보도되며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는 점점 더 많이 보고되고 있고 피해 규모도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욱 불안한 점은 신종, 변종 랜섬웨어가 지속적으로 발견되고 있으며, 대상도 개인과 기업 가릴 것 없이 광범위하게 피해를 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엔, 충분한 지식을 갖고 예방을 하지 않으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랜섬웨어에 대해 알아보고 그 대책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섬웨어란?

랜섬웨어는 2005년에 처음 신종 보안 위협으로 보도되면서 국내에 알려졌으며, 대부분의 사례가 해외에서 일어나 국내에서는 관심도가 낮았습니다. 러시아에서 처음 시작된 랜섬웨어는 다른 나라로 펴져나가기 시작했으며, 이메일, 파일 공유 등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빠르고 넓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이메일, 파일 공유, URL 등을 통해 서버나 PC에 유포된 이후, 기생하고 있다가 내부 파일을 암호화하여 파일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암호화된 파일을 포로로 잡아 엄청난 금액의 몸값을 금액으로 요구합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암호화된 코드를 받아도 이마저도 복구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야 복구를 할 수 있기에 실제 복구에는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복구도 100% 보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그 피해는 고스란히 사용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복구를 할 수 없을 경우, 파일을 포기해야 되는 상황에 처하기 때문에 필요한 파일의 손실부터, 서비스 불가에 이르기까지 피해 규모가 심각하게 됩니다. 


#랜섬웨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이렇게 랜섬웨어에 한번 감염되면 생각조차하기 싫은 상황에 처하게 되므로, 랜섬웨어를 예방하는 방법을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예방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안 전문가들은 주로 다음과 같은 예방 방법을 지킬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 확인되지 않은 이메일을 열거나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지 말 것

- 최신 취약점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응용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것

- 3-2-1 규칙에 따라 중요한 파일을 보관


랜섬웨어에 감염되지 않는 방법은 기초적인 방법부터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심되는 이메일, 링크를 열지 않는 것, 시스템의 취약점을 보완한 중요한 업데이트를 하는 것, 다양한 레벨의 방화벽을 구축하는 것, 보안 전문 솔루션을 도입하는 방법 등이 있지만, 아무리 보안이라는 방패를 튼튼히 만들어도 이런 악성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변종이 나타나고 취약점을 파고 들기에 완벽한 방패와 같은 보안을 구축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반면에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에 감염되었을 경우에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방법을 3-2-1 규칙을 통하여 미리 백업해놓는 것이 아주 중요한 예방책이라고 보안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3-2-1 데이터 보호 규칙”

3-2-1 데이터 보호 규칙은 백업의 중요성


<3-2-1 규칙>


- 3개의 복사본: 데이터에 대해서 3개의 복사본을 만들 것
- 2개의 다른 형식: 복사본을 하드디스크, 옵티컬 디스크 등 다른 형식의 미디어에 저장할 것
- 1개의 오프라인 복사본: 복사본 하나는 오프라인 미디어에 저장할 것

백업의 중요성
지금까지는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데이터의 가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고성능의 스토리지가 도입되거나,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한 데이터의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을 구축해왔기에, 한 편으로는 백업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소홀해왔습니다. 최근 한 인터넷 호스팅 업체의 사례에서 드러난 바와 같이 안전하게 백업된 데이터가 없었기에 해커에게 고액의 비용을 지불하면서 데이터 복원과 서비스 복구를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기에 백업의 중요성은 과거에도 중요하였지만, 최근 보안 이슈가 높아짐에 때라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해킹 또는 악성웨어에 감염되기 전에 정기적인 백업이 필요합니다. 

백업에 필요한 요소
백업의 목적은 온라인 데이터(액티브 데이터)를 안전한 곳에 보관한 이후에 필요 시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스템 및 서비스를 가용 상태로 복구하기 위한 것이기에, 정기적인 백업과 동시에 중요한 것이 어떤 안전한 저장 공간에 백업을 할 것인지, 그리고 복구 시간이 수용 가능한 정도인지도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

백업에 적합한 저장 공간 

랜섬웨어의 무서운 점은 로컬 PC나 서버의 파일을 감염하여 암호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네트워크로 공유되어 있는 데이터도 모두 암호화시킬 수 있기에 대용량의 데이터를 순식간에 손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기에 중요한 점은 백업 데이터를 온라인 공간이 아닌 오프라인 저장 공간에 저장하여 데이터를 위협으로부터 분리시키는 것입니다. 백업된 데이터를 위협으로 분리하는 것이 가장 실용적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렇기에 3-2-1 규칙에서 마지막은 하나의 카피는 오프라인 저장 공간을 활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복원에 필요한 시간 

문제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를 빠르게 복원하는 것 또한, 백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스템 담당자나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시스템의 문제가 발생한 후 평균 4시간 이내 정상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복구하고자 하는 용량과 목표 시간을 충족시킬 수 있는지도 검토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데이터를 복구하는 솔루션과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군더더기 없는 실행과 백업 장비의 빠른 응답 속도로 복구 시간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안정적인 보관과 빠른 재사용이 가능한 소니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Optical Disc Archive)

안전한 데이터 보관

오프라인 저장 장치에 백업을 하는 것은 위, 변조 또는 부적절한 암호화 없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마지막 방어책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데이터가 위, 변조 및 암호화하는 것을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는 WORM(Write Once Read Media) 미디어를 사용하여 랜섬웨어와 같은 악성 코드나 부적절한 권한으로 데이터를 위, 변조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백업 시와 동일한 버전의 파일을 위, 변조 없이 일관성 있게 유지할 수 있기에 복원을 수행할 경우에 신뢰도 높은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보관 중에 저장 장치의 오류로 인한 데이터의 손실 또한 미리 방지해야 할 사항입니다. 소니의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는 데이터 저장 시 에러 검출 코드(ECC)를 이용하여 데이터의 안정된 저장을 지원함과 동시에 일정 데이터 크기마다 패리티(Parity)를 생성하여 데이터 손실에 대비한 방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장 미디어의 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원본의 데이터를 자체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방안을 가지고 있기에 아주 신뢰성이 높은 저장 장치 입니다.




빠른 데이터 복원

소니의 옵티컬 디스크는 백업에서 중요한 요소인 데이터의 안전한 보관과 빠른 데이터 복원이 가능한 솔루션입니다. 테이프 기반의 저장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미디어 내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 접근을 위하여 인덱스 확인과 순차 접근(Sequential Access)이 이루어지지만,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는 파일 위치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복원 시간을 최소화하여 시스템의 다운 또는 데이터 사용 불가한 상태를 줄여 서비스 중단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백업에 3-2-1 규칙과 같이 당장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에 대해서 많은 미디어를 사용하고 여러 단계의 백업 수준을 구축, 유지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고 다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랜섬웨어와 같이 여러분의 데이터를 노리고 있는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소니의 옵티컬 디스크가 최선의 방어책이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랜섬웨어의 훌륭한 대비책인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과 소니 옵티컬 디스크 아카이브 시스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한 문제인 만큼 부디 철저한 방어책을 구축하셔서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물속에서 음악 감상을?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와 완벽한 바캉스를!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많은 분들이 바다로,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시곤 하는데요. 물과 가까울 수밖에 없는 이때만큼은 아무리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음악과 거리를 두게 됩니다. 일반적인 MP3플레이어와 이어폰, 헤드셋 등은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계곡이나 강과 같은 담수는 물론이고 심지어 바닷물에서도 완벽한 방수를 자랑하는 NW-WS62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바다에서나 계곡에서나 완벽한 방수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IP65/68 등급의 3-Way Proof입니다. 출중한 방수, 방진, 방한 기능은 NW-WS623을 최고의 바캉스용 음향기기로 만듭니다. 수심 2m에서 30분간 잠수가 가능하며, 모래에 대한 방진과 영하 5ºC에서 45ºC에 이르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NW-WS623은 특수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금기가 있는 바닷물에서도 담수에서와 동일한 방수 성능을 발휘한다는 점은 많은 분들이 환영할만한 기능일 것입니다.

아름답게 노을이 지는 바다에서 서핑보드에 앉아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 놓고 감상하는 순간을 떠올려보세요. 상상만으로도 황홀하지 않나요?





#2. 빠르게 충전하고 쉽게 연결한다
무선 제품을 쓰다 보면, 미리 충전해두는 것을 깜빡하고 정작 필요한 순간에 배터리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했던 경험이 한번쯤 있을 텐데요.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이라면 그런 안타까운 상황이 연출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NW-WS623이라면, 단 3분의 충전으로도 약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을 경험하게 되실 겁니다. 완충까지도 고작 90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대 12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고 있죠. 즐거운 만큼 시간이 짧게 느껴지는 휴가 기간 동안은 NW-WS623의 급속충전 기능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그리고 NFC를 사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외출 준비는 끝이 납니다. 물론 NW-WS623은 단순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닌,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이기 때문에 내장 메모리를 통한 음악감상도 가능합니다.




#3. 착용 한 듯 안 한 듯


NW-WS623이 최고의 아웃도어 음향기기라고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디자인에 있습니다. 목 뒤로 가볍게 착용하는 넥 밴드 형태로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서 이루어지는 격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이며, 매끄럽게 이어지는 유선형 디자인이기 때문에 공기와 물의 저항을 최소화 합니다. 게다가 고작 32g밖에 되지 않는 무게는 NW-WS623을 착용했다는 사실조차 잊게 만들 것입니다. 



그리고 익히 MDR-1000X 등을 통해 호평을 받았던 기능인 주변음(Ambient Sound) 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주변음 모드를 활성화 시키게 되면 NW-WS623을 계속 착용한 상태로 음악과 동시에 외부의 중요한 소리까지 함께 들을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을 들으며 옆 사람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아웃도어 활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위험 요소들에 대해 대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웃도어 활동에 가장 적합한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그 자체로 즐거운 휴가일 테지만 계곡에서나 바다에서나 불편함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최고의 휴가가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소니 블루투스 스포츠 워크맨 NW-WS623을 지금 구입하시면 NW-WS 시리즈 전용 케이스와 함께 운동, 다이어트 멤버십 서비스 티엘엑스(TLX)에서 제공하는 TLX 4 PASS 이용권까지 제공됩니다.(8월 4일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a7S II, 우주에서 지구를 4K로 찍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이미 소니 글로벌 사이트를 통해 소식을 접한 분들도 계실 테지만, 초고감도와 4K 화질을 자랑하는 a7S II가 국제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에 있는 일본의 실험용 모듈(Japanese Experiment Module), KIBO에 장착되어 있는 EF(노출부, Exposed Facility)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a7S II가 우주에서 촬영한 4K 영상을 마침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영상들을 확인하고,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 Japan Aerospace eXploration Agency)의 선임 엔지니어의 인터뷰를 통해 왜 a7S II를 우주로 보내게 되었는지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인터뷰는 소니 글로벌 사이트의 원문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 원문 바로 가기




2016 년 12 월 9 일 일본에서 가장 큰 로켓 발사 단지인 다네가시마 우주 센터에서 발사된 H-II 화물 수송 우주선(HTV)은 소니의 혁신적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S II를 장착하고 떠났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우주에서 a7S II로 촬영된 고감도 4K 영상과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우주에서 a7S II로 촬영된 4K 영상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7S II로 촬영한 우주의 모습 

 

a7S II로 우주에서 촬영한 일본의 낮 


a7S II로 우주에서 촬영한 일본의 밤 


a7S II로 우주에서 촬영한 미국의 밤 


국제우주정거장은 지상으로부터 약 400km 떨어진 상공에서 약 8km/sec의 속도로 지구 주변을 돌고 있습니다. 대략 90분에 지구를 한 바퀴 도는 수준으로 총알보다도 빠른 속도인데요. 이러한 극한의 환경에서 사용될 카메라로 a7S II가 선택된 이유는 무엇이며, 그곳에서 a7S II는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JAXA의 선임 엔지니어 토시타미 이케다 씨에게 물어봤습니다.





토시타미 이케다(池田俊民) / JAXA 유인우주기술센터 선임 연구개발원


대학원 수료 후 NASDA(National Space Development Agency of Japan, 現 JAXA) 입사. 일본의 실험용 모듈에 대한 개발과 홍보 활동에 참여했으며, 2015년 이후로 현재에 이름.




“희귀한 자연현상과 변화무쌍한 지구의 모습 등

지상에서는 볼 수 없는 풍경을 전하기 위해”



Q. 우주선에 장착되는 카메라가 갖는 임무 혹은 목적은 무엇입니까?


우주선에 장착되는 카메라의 주요 임무는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지구의 선명한 이미지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지상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이나 대규모 재해 등을 우주에서 촬영함으로써 피해 정도와 영향범위 등을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한 장소를 지속적으로 촬영하면서 환경의 변화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저 화산이나 유빙의 움직임 등을 바다의 색깔 변화로 말미암아 유추할 수 있으며 이것은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나아가, 지상에서 볼 수 없는 이미지들을 공개함으로써 우주개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Q. 국제우주정거장에 a7S II를 설치한 이후 첫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 대한 솔직한 감상은 어떻습니까?


이전에 사용했던 카메라와 비교하면 콘트라스트가 높고 선명도가 뛰어납니다. 특히, HD 동영상에서는 흐릿하게 보이던 것들이 a7S II로 촬영한 4K 동영상에서는 밤•낮을 불문하고 또렷하게 보이는 등 놀라운 화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JAXA 선임 엔지니어 토시타미 이케다


Q. 공개된 영상 외에 우주에서 촬영하고 싶은 장면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다양합니다. 광각으로 지구의 전체 모습을 촬영하면 지구와 함께 우주의 경계선, 오로라, 번개 등을 담을 수 있으며, 우주 쪽으로 카메라를 돌리면 천체도 찍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상에서는 작은 점 정도로만 보이는 천체를 지구 정도의 크기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촬영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줌을 사용하여 촬영한 뒤 확대를 하면 도시의 거대한 건축물이나 다리 등에서 움직이는 사람도 찍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주에서만 볼 수 있는 진풍경들을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Q. a7S II는 동영상과 사진 기능 모두 뛰어납니다. 각자 어떤 용도로 쓰입니까?

국제우주정거장에 화물 수송 우주선(HTV)이 접근하는 장면이나 멀어져 가는 장면, 국제우주정거장이 이동하는 장면 등은 동영상으로 매우 사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의 경우 색 표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우주에서 바라본) 바다와 숲의 미묘한 색상 변화를 보여주기에 좋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a7S II와 FE PZ 28-135mm F4 G OSS 렌즈



“지구의 밤과 우주까지 밝게 표현하는 압도적인 고감도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촬영하는 최초의 4K[각주:1]동영상에 대한 기대감”

Q. a7S II가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주선에 설치되는 카메라의 시스템은 주로 지상에서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영상을 전송하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USB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서 원격 제어에 대응할 수 있는 a7S II가 기술적으로 적합했습니다. 그리고, 오로라나 유성 등 우주에서 내려다보는 밤의 지구 모습은 지상에서 바라보는 것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a7S II의 뛰어난 고감도 성능은 무척이나 매력적이었습니다. 
국제우주정거장은 지구를 90분에 한 바퀴 돌며, 45분마다 야경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음에도 그 동안 만족스러운 촬영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a7S II의 초고감도 덕분에 약간에 빛만 있어도 촬영이 가능한 만큼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Q. 우주에서 촬영하는 4K 동영상에 대한 기대도 높다고 들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a7S II를 선택하게 된 요인 중 4K 동영상 기능은 큰 부분입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민간장비로는 최초의 4K 카메라이기도 하죠.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실감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a7S를 탑재하는 것으로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었는데, a7S II가 출시되었습니다. 시간이 빠듯한 상황에서 a7S II로 바꿨기 때문에 테스트를 급하게 진행했습니다. 
a7S와 a7S II의 기본적인 시스템과 센서 등은 크게 차이가 없었지만, 바디의 부분적인 모양이나 소프트웨어 등은 약간 차이가 있어서 조정이 불가피했습니다. 다행히 소니 엔지니어의 도움으로 펌웨어를 일부 변경하는 등 a7S와 a7S II의 차이를 조율할 수 있었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노력이 들어간 만큼 a7S II로 촬영하는 4K 영상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크다고 할 수 있죠.


Q. 4K 동영상 외에 이전과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이전에는 카메라가 지구 방향만 비추고 있었지만, a7S II로 바꾸고부터는 앵글을 보다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어서 지구의 반대 방향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보다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일본의 실험용 모듈 외관 (출처: JAXA)

a7S II는 일본의 실험용 모듈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지구와 우주를 촬영을 한다. (출처: JAXA)



“우주의 가혹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했다.”


실제로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카메라 유닛. 하단의 구멍에 렌즈가 있다. (출처: JAXA)


Q. a7S II를 어떤 방법으로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보내졌습니까?

우주는 진공이므로 공기 대류에 의해 열이 방출되지 않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별도로 제작한 카메라 유닛을 카메라에 설치하고 알루미늄 하우징에 최대한 접촉시켜 열을 내보냅니다. 알루미늄 하우징 내부에 완충재를 넣어 카메라와 카메라 유닛을 보호한 상태로 화물 수송 우주선(HTV)에 싣고 운반되었습니다.


Q. 국제우주정거장에서 a7S II를 사용하기 위해 어떤 테스트를 했습니까?

우선적으로 우주 방사선에 의한 오작동 여부에 대한 테스트를 시작으로 우주의 진공, 고온 등의 극한환경에서의 작동 여부 및 로켓 발사 시의 진동을 감안한 내구력 테스트 등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국제우주정거장에 탑재된 각종 전자기기로부터 나오는 전자파에 카메라가 노출될 것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테스트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지상에서의 원격조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지, 영상의 화질은 괜찮은지 등 수시로 테스트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우주선 외부 환경에 대한 테스트 내용이고 이어서 우주 비행사가 평소 머물고 있는 우주선 내부 환경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을 합니다. 내부에서 인체에 영향을 주는 가스의 배출 여부 등과 같은 것들 말이죠.
a7S II는 이러한 검증들을 모두 통과했기에 지금 우주에 있는 것입니다.


“a7S II의 하드웨어를 따로 변경하지 않았음에도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신뢰가 가는 기술력!”


SELP28135G를 장착한 a7S II를 그대로 넣기만 했다. (출처: JAXA)


Q. 우주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만큼 특별한 장치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태양이 가까운 환경이라 렌즈가 태양 쪽을 향하면 순식간에 카메라의 온도가 올라갑니다. 반면에, 우주 쪽을 향하면 온도가 너무 낮아집니다. 그 차이가 대략 200°C 정도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뜨거울 때에는 방열장치로 열을 식히고, 차가울 때에는 히터를 사용하며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제어하고 있습니다.
몹시 가혹한 환경이라 특수제작 했을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하드웨어적으로는 일반에 판매되는 a7S II와 동일합니다. 발사 전, 수 차례 인위적으로 가혹한 환경을 조성하여 테스트했지만 아쉬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신뢰가 가는 기술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우주에서 사용하기 위해 a7S II를 어떤 튜닝을 했습니까?

지상에서 원격으로 작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에 적합하도록 펌웨어를 일부 변경했습니다. 노출 및 기타 설정까지 거의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현재 SELP28135G 렌즈를 장착하고 있는데 지상에서 원격 조작으로 줌 기능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4K 동영상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 [영상 촬영 – 파일 저장 – 지상으로 전송]이라는 일련의 작업이 가능하도록 그에 해당하는 명령을 시스템에 추가했습니다. 또한, 배터리 교환이 어렵기 때문에 외부 전원을 통해 전력 공급을 하고, 전원은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원 공급 방식을 변경하여 외부 전원으로 이어진 모습. (출처: JAXA)



“미지의 우주에 대한 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영상을 보여주고 싶다!”


Q. 어떤 사람들에게 우주에서 찍은 영상들을 보여주고 싶습니까?

솔직히 모든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죠. 일상적으로 접하지만 좀처럼 느끼기 어려운 지구의 환경 문제 같은 것들도 우주에서 보면 훨씬 가깝게 다가오곤 합니다. 우주로 직접 나가기는 어렵지만, 이 영상들을 통해 무언가를 느끼고 흥미를 가진다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우주에서 촬영된 이 영상을 보고 ‘언젠가 우주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 혹은 ‘우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를 만들고 싶다’ 등의 꿈을 꾸는 아이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지구와 국제우주정거장 (출처: JAXA/NASA)





  1.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된 민간용으로는 최초(2017년 7월 27일 기준 JAXA 조사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XB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하는 깜짝 공연으로 홍대 거리 달군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폭발적인 저음으로 무더위마저 날리는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깜짝 공연을 진행합니다. 8월 12일(토), 13일(일) 양일 저녁, 홍대 야외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본 공연에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EDM과 힙합 음악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보잉 그룹 버스트 필드(Burst field)와 원웨이 크루(ONE WAY CREW)의 비보잉 공연을 눈 앞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현란한 비보잉과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이번 깜짝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폭발적인 저음으로 무더위를 날리다!

소니코리아,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하는

깜짝 공연으로 홍대 거리 달군다


- 오는 12일(토), 13일(일) 저녁 양일간 홍대 야외 공연장에서 레크레이션 및 비보잉 공연 개최
- 공연 당일 소니 부스 마련해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체험존 운영 및 현장 이벤트 진행
- 홍보 팜플렛 지참하고 홍대 부근 사운드스토어 방문 시 XB 시리즈 오디오 제품 할인혜택 제공


소니코리아가 8월 12일(토)과 13일(일) 양일 간 홍대 걷고 싶은 거리 야외 공연장에서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하는 깜짝 거리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음악과 신나는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폭발적인 저음 성능으로 EDM, 힙합 음악에 최적화된 XB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의 브랜드 이미지와 젊음과 예술의 거리를 대표하는 홍대 거리 공연장의 분위기가 잘 어우러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공연은 8월 12일(토), 13일(일) 하루 2회에 걸쳐 저녁 7시와 9시에 진행되며, 거리 시민들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 게임과 유명 비보이 그룹의 비보잉 댄스 공연으로 회당 약 1시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내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버스트 필드(Burst field)와 원웨이 크루(ONE WAY CREW) 소속 멤버 비보이가 소니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활용한 색다른 댄스 공연으로 이번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오후 4시부터 프로모션 부스도 운영한다.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며, 현장 SNS 이벤트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시원한 여름 아이템을 증정한다. 특히, 공연 당일 배포되는 홍보 팜플렛을 지참하고8월 20일(일)까지 홍대 부근에 위치한 사운드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XB 시리즈 오디오 제품 할인혜택을 제공해 참여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의 엑스트라 베이스 오디오 제품인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하는 이번 깜짝 길거리 공연이 무더위에 지친 많은 시민 여러분들에게 시원한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XB 시리즈 오디오 제품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생동감 넘치는 클럽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 2회 소니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 개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제 2회 소니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을 개최합니다.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은 소니코리아와 월간 카오디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카오디오 경진대회로 프로와 아마추어 모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월 3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소니 HRA 카오디오 RSX-GS9 장착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자는 9월 2일까지 월간 카오디오를 통해 부문별로 각 25명씩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중국 심천 자동차 산업 및 튜닝 박람회 AAITF 2018 초청 패키지 등 3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제 2회 소니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와 아마추어 모두를 위한 카오디오 튜닝 대회!

제 2회 소니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 개최


- 오는 9월 3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소니 HRA 카오디오 RSX-GS9 장착 차량 대상 진행

- 9월 2일까지 월간 카오디오 통해 프로 클래스, 아마추어 클래스 부문별 25명, 총 50명 선착순 모집

- 중국 심천 자동차 산업 및 튜닝 박람회 AAITF 2018 초청 패키지 등 3천만원 상당의 경품 제공


소니코리아가 월간 카오디오와 공동 주최하는 카오디오 경진대회 ‘제 2회 소니 카오디오 사운드 컴피티션’을 오는 9월 3일(일)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소니 HRA(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카오디오 RSX-GS9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9월 2일까지 월간 카오디오를 통해 전화와 이메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프로 클래스와 아마추어 클래스 부문별 25명씩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이번 대회는 3천만원 상당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으로 많은 지원자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프로 클래스와 아마추어 클래스 부문별 대상(각 1명)에게는 소니 플래그십 오디오 시그니처 시리즈 워크맨 NW-WM1Z(350만원 상당)을, 최우수상(각 1명)에게는 듀얼 앰프를 탑재한 소니 HRA 오디오 시스템 CAS-1(110만원 상당)을, 우수상 수상자(각 1명)에게는 소니 프리미엄 HRA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70만원 상당)를 부상으로 수여하며, 총 6명의 입상자 전원에게는 2018년 중국 광둥성 심천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산업 및 튜닝 박람회 AAITF 초청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니 64GB USB, 1000mAh 휴대용 보조 배터리, 소니 HRA 스냅 백으로 구성된 23만원 상당의 소니 밸류팩을 제공하며, 행사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 배터리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소니 본사 수석 엔지니어 2명과 국내 심사위원 6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별도로 지급되는 공식 음원 만으로 심사가 진행돼 공정성을 한 층 높였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중저음과 고음의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를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소니 HRA 카오디오 ‘RSX-GS9’는 세계 최초로 DSD(Direct Stream Digital) 데이터를 PCM 변환 과정 없이 출력하는 Native DSD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다양한 원음 파일을 왜곡 없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DSD 파일과 함께 최대 192kHz/24bit의 WAV/FLAC/AIFF/ALAC 파일 및 LPCM 포맷을 지원해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ESS Technology사의 ES9018S DAC을 채택해 광범위한 다이내믹 레인지를 지원하며, CD 및 MP3 음원을 HRA급의 고음질로 업샘플링 해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 HX 기술을 통해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음역을 복원해준다.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 전송폭을 자랑하는 LDAC 코덱을 적용해 무선 환경에서도 HRA급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더불어 RSX-GS9은 운전 시 발생할 수 있는 진동과 노이즈를 최소화 해 압도적인 사운드를 실현한다. 반공명, 저소음 설계를 위한 고강성 듀얼 레이어 섀시 구조를 채용해 일반 카오디오 보다 약 300% 이상 진동을 감소시키며, 자동차의 거친 진동으로 인한 공진현상도 억제해 맑고 깨끗한 음질을 유지한다. 이외에도 차량 내부 미디어 리시버를 통해 MP3 플레이어, USB 메모리,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및 NFC 기능을 지원해 앱을 통해 무선으로 간편하게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는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홈 오디오와 휴대용 오디오 제품 개발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카오디오 분야에서는 RSX-GS9를 출시하며 차량 안에서도 꿈꿔왔던 고해상도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하는 소니 카오디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카메라 RX100M5로 #견생샷을찍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얼마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각주:1]카메라 RX100M5를 8주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RX 포토그래퍼 – RX100 V x 멍스타그램 편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멍스타그램’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강아지들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지금부터 RX 포토그래퍼들이 촬영한 ‘멍스타그램’ 작품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RX 포토그래퍼 – RX100 V x 멍스타그램 편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반려견과의 스튜디오 출사였습니다. 반려견의 프로필 사진을 그것도 RX 포토그래퍼들이 직접 촬영한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을 텐데요. 우선, 아래의 스튜디오 촬영 스케치 영상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멍스타그램 스튜디오 촬영 스케치 영상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강아지들 탓에 정신은 없었을지 몰라도 귀여운 모습에 피곤함도 잊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이날 RX 포토그래퍼들이 스튜디오에서 RX100M5로 직접 촬영한 멍스타그램 스튜디오 베스트 컷들을 보실까요?



[RX 포토그래퍼 멍스타그램 편 스튜디오 촬영 컷]


RX 포토그래퍼 김지연 作


RX 포토그래퍼 최정희 作


RX 포토그래퍼 신주아 作


RX 포토그래퍼 정영호 作


RX 포토그래퍼 연종배 作


RX 포토그래퍼 이경원 作


RX 포토그래퍼 최은원 作


RX 포토그래퍼 유승곤 作


사람에게 인생샷이 있듯, 강아지에게도 견생샷이 있다면 바로 이런 사진들이 아닐까요? 흔히 스튜디오 촬영이라고 하면 거대한 DSLR로 찍어야만 멋진 사진이 나올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만,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하이엔드 카메라 RX100M5와 함께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스튜디오 촬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세상에서 가장 빠른[각주:2] 0.05초의 경이로운 AF 속도를 지닌 RX100M5는 야외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공원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강아지를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강아지와 산책하면서 촬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반려견이 물놀이를 좋아한다면 RX100 시리즈에 모두 사용 가능한 RX100 전용 방수하우징 URX100A를 통해 수중촬영도 마음껏 할 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지금부터 RX 포토그래퍼들의 멍스타그램 활동 컷을 보시면서, RX100M5의 진가를 느껴보세요!



[RX 포토그래퍼 멍스타그램 편 활동 컷]


RX 포토그래퍼 김지연 作


RX 포토그래퍼 정영호 作


RX 포토그래퍼 연종배 作


RX 포토그래퍼 이경원 作


RX 포토그래퍼 유승곤 作


지금까지 RX 포토그래퍼 – RX100 V x 멍스타그램 편을 함께 보셨습니다. 귀여운 강아지들의 멋진 점프샷부터 털 한 올 한 올까지 흔들림 없이 담긴 사진들까지 모두 인상적인데요. 혹시라도 애완동물의 사진을 멋지게 찍고 싶지만 엄두가 안 나 시작을 못 하셨다거나 부담되는 무게와 크기의 카메라 탓에 포기하셨다면, 뛰어난 화질과 휴대성을 겸비한 RX100M5를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1. 1.0타입 하이엔드 카메라. 2016년 10월 기준 [본문으로]
  2. 1.0타입 하이엔드 카메라. 2016년 10월 기준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 고객 대상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 진행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에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 고객을 대상으로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문 사진작가의 조언과 함께 가족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더불어 사진에 생기를 불어 넣는 플래시(HVL-F45RM) 사용법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본 이벤트는 8월 2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총 6개 가정을 모집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세요! #아찍사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시리즈 고객 대상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 진행


-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아빠가 가족사진을 손수 촬영하는 특별한 촬영기회 제공

- 아빠들을 대상으로 사진에 생기를 불어 넣는 HVL-F45RM 플래시 사용법 강의 진행

- 8월 27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에 참여할 총 6개 가정 모집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7년 연속 1위[각주:1]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오는 9월 1일과 2일 양일간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a7 시리즈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아빠들을 위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됐으며, 8월 27일까지 모집을 통해 총 6개 가정을 선발한다. 소니의 카메라 전문 장비와 함께 아빠가 직접 가족사진을 촬영하고,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만들어 선물하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아빠가 찍어주는 가족사진’ 이벤트는 소니 a7 시리즈와 함께 가족들의 소중한 순간을 남기고 싶은 ‘아빠진사’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고객에게는 최상의 해상력과 아름다운 배경흐림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광학 기술력이 집약된 플래그십 브랜드인 G 마스터 렌즈 3종(SEL1635GM, SEL2470GM, SEL70200GM)을 포함해 HVL-F45RM 플래시 및 RMT-VP1K 무선리모컨을 활용한 전문 사진작가와의 교육 및 촬영 기회가 함께 제공된다. 


선발된 고객들은 9월 1일(금) 저녁 소니스토어 압구정 3층에 위치한 소니 알파 아카데미에서 플래시 사용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고, 다음날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을 위한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든 참여 가정에게 촬영 사진 중 베스트컷으로 만든 액자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며, 우수 후기를 남긴 참가자 1명을 뽑아 대형인화액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사진 촬영을 즐기는 ‘아빠진사’들이 가족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니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진 생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이벤트는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소니코리아 홈페이지(www.sony.co.kr)와 소니코리아 공식 포스트(http://post.naver.com/sonykorea) 및 하단의 [참가 신청하기]를 클릭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하기]


  1.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의거, 2010년 6월 – 2017년 5월 연간 판매수량 기준 [본문으로]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인터뷰] 자연을 사랑하는 사진 작가, 배영진 포토그래퍼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3월, 소니코리아는 소니와 함께 포토&비디오 아티스트의 꿈을 실현할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공개 모집을 진행했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7인의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가 선정되었습니다. 소니 블로그에서는 프로 포토그래퍼로 선정된 작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인터뷰의 주인공은 제주와 자연을 사랑하는 사진 작가, 배영진 포토그래퍼입니다. 배영진 작가의 작품에서는 피사체를 향한 남다른 애정과 때묻지 않은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데요. 그만큼 알차고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던 인터뷰, 지금부터 함께 만나 보시죠! :)




배영진 작가는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스냅 작가들을 지원하는 스냅 촬영 전문 회사 <스냅그래퍼>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이자 제주에서 스냅 작가로 활동 중인 포토그래퍼다. 현재 제주에서 돌고래 보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외국인 촬영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진 일을 한지는 4년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나라, 다양한 지역에서 스냅작가들을 발굴해내고, 그 분들이 인기 작가가 되도록 돕는 역할을 하다가, 직접 촬영을 하는 사진사가 된지는 2년 밖에 되지 않아 아직은 작가라고 불리기엔 부족함이 있는 배영진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제주에 살면서 스냅촬영과 야생 돌고래를 널리 알리는 일 그리고 제주도 관련 콘텐츠들을 만들어내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Q. 사진을 시작하시게 된 계기와 Snapgrapher라는 회사를 운영하시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4년 전만 하더라도 온라인 마케터이자 서비스 기획자라는 직업을 가진 직장인이었습니다. 신사업팀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을 꿈꾸고 도전하고 있던 도중, 친구의 제안으로 해외스냅 회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해외스냅의 1세대에 속하는 회사였고, 그 때 당시만 해도 생소한 분야여서 신문과 방송, 그리고 매거진에서 관심을 가지고 소개해주신 덕분에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프라하, 호주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촬영이 가능한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약 2년간은 ‘대표’라는 직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하루에 4시간 밖에 못자면서 상품을 기획하고 사진 작가 분들의 스케줄 관리 및 보정 업무를 하였습니다. 직장에 다닐 때보다 몇 배는 더 힘들게 일을 했지만, 함께 일하는 작가분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카메라와 렌즈를 가지고 해외의 다양한 지역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모두 보정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진에 대한 많은 학습을 하게 되었고, 호주에서 활동하시는 작가님의 제안으로 2년 전부터 직접 촬영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촬영을 직접 하다 보니 모든 지역의 사진을 관리하기가 힘들어지고, 이 때부터 앞으로 스냅 사진시장이 고객들이 회사를 보고 결정하기보다는 작가를 보고 선택하는 시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서 기존에 하던 브랜드를 친구에게 맡기고, 직접 Snapgrapher라는 회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회사를 만드는 것에 대한 불안함이 컸지만 다행히 단기간에 안정화 돼서 현재는 이탈리아, 스위스, 호주, 제주 등을 촬영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Q. 최근 제주도에서 직접 거주하시면서 스냅 촬영을 하신다고 알고 있습니다. 포토그래퍼에게 그리고 직접 사진에 등장하는 인물들에게 제주도가 주는 매력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제주도에서 살기 전 1년간은 제주도를 드나들면서 촬영을 했었는데, 그 때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장소들 위주로 촬영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관광지 위주의 촬영만을 하다 보니 제주의 자연스러움이 빠져있는 스냅사진이 만들어졌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주살이를 하면서 제주도라는 곳이 짧게는 주/월 단위로, 길게는 계절이나 시간에 따라 아름다운 장소들이 다이나믹하게 변해가는 곳이라는 것을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가령 여름에는 눈길이 가지 않는 평범한 숲이었다가, 겨울에는 황무지였던 곳이 봄에는 그림책이나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는 장소로 변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휴대폰 수신조차 되지 않는 깊숙한 장소들까지 찾아 다니면서 제주의 숨은 매력을 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a7R II로 촬영한 배영진 작가의 제주 스냅 사진


제주에서의 스냅 촬영은 '보물찾기' 같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데, 보물 같은 장소들이 늘어나면서 촬영을 원하는 분들도 많아졌답니다. 그런 특별한 장소들에서 촬영하는 것만으로도 고객들의 얼굴에 즐거움이 자연스럽게 묻어나기 때문에 요즘은 촬영 전후로 1~2시간은 로케이션 투어를 다닙니다.


a9으로 촬영한 배영진 작가의 제주 스냅 사진


제주도가 주는 매력이란? 그런 보물 같은 장소들이 화수분처럼 계속 계절에 따라, 시간에 따라 끊임없이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Q. 스냅과 함께 돌고래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신다는 점이 인상 깊습니다. 다양한 피사체 중 돌고래를 촬영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돌고래 사진을 통해 전달하고 싶으신 메시지가 있다면 어떤 것인가요?


아프리카와 호주 다윈 같은 오지여행을 다니면서 그 지역 사람들이나 여행객들이 야생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늘 부러웠어요. 그러던 도중 제주에도 야생 돌고래를 볼 수 있는 지역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매년 제주에 최소 2회 이상은 꼭 다녀가면서도 전혀 알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제주살이를 시작하면서 지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도 흔치 않은 특별한 장소(돌고래 출몰비율이 80~90%인 곳)가 있다는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a9으로 촬영한 배영진 작가의 돌고래 스냅 사진

제주는 뉴스에서 쉽게 볼 수 있듯 요즘 개발로 인해서 몸살을 앓고 있는데, 이 야생돌고래 서식지 역시 개발로 인해서 사라질 수 있는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환경단체들이 이 곳을 지키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지만, 아직 제주도민조차도 이런 장소가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 야생돌고래를 볼 때마다 느끼는 감동을 다른 이들에게도 전하고, 이 곳에 야생돌고래 보호구역이 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촬영을 해서 알리고 있으며, 조만간 지도를 만들어서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 근처 지역의 카페나 펜션 등에 사진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 곳에 무료로 사진을 배포하고 전시할 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Q. 작가님의 작품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이나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프리카에 다녀온 뒤로 동물 사진을 담는 것에 대한 매력에 빠지게 되었는데, 촬영하면서 동물들도 표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배영진 작가가 촬영한 야생동물 사진


코끼리가 풀을 뜯으면서 웃고 있는 모습부터 코알라가 자면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 돌고래가 인사하는 듯한 모습의 사진까지 재미있는 사진들을 담게 되었습니다. 이 사진들은 어찌 보면 제가 계획하고 담을 수 있는 사진이 아니라 수없이 도전하다가 우연히 만들어지는 사진이라 언제쯤 완성이 될지 모르는 프로젝트이지만 그와 동시에 애착이 많이 가는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Q. 선호하시는 소니의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블랙아웃 없이 연사촬영이 가능한 소니 a9의 기능 덕분에 야생 돌고래의 점프샷을 담는 성공률이 높아졌습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달리 야생 돌고래들은 매우 불규칙적으로 수면위로 나오고 들어가는 일을 반복하기 때문에 새 촬영 이상으로 찍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돌고래가 점프하는 모습은 몸이 반사적으로 움직이지 않는 이상 담기가 힘든데 소니 a9은 블랙아웃이 없어서 찍고 기다릴 필요 없이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렌즈는 타사 브랜드를 쓸 때는 무조건 단렌즈를 고집했는데, 소니 70-200mm f2.8 GM을 쓰면서 줌렌즈도 단렌즈만큼 선예도가 나올 수 있다는 것에 저뿐만 아니라 저랑 함께 활동하시는 작가들도 놀랐답니다. 그래서 최근에 저희 작가들이 소니 a9과 렌즈들로 장비교체를 많이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냅사진가로서 사진에 대한 평가는 결국 고객들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는데, 소니 장비를 사용한 결과물을 홈페이지에 올린 이후 7월이 스냅촬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쉬는 날이 없었을 정도로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정신 없이 보내게 되었습니다. 색감, 선예도 등 전반적인 화질이 뛰어나 고객들이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Q. 특별히 사진을 통해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으신가요?

어떤 주제를 정해서 사진을 찍는 것보다 야생동물들 사진처럼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스냅 촬영을 할 때도 고객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으려고 하는데, 이런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는데 소니 카메라가 한 몫을 하는 것 같아요. 제주에서 우연히 노루 한 마리를 만났는데 사진을 찍어도 카메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으니까 도망가지 않고 눈까지 마주치더라고요. 앞으로도 이런 자연스러운 사진을 계속 찍고 싶어요.



Q.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서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으신가요?

요즘은 전 국민이 포토그래퍼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사진 잘 찍는 분들이 많다 보니, 그만큼 사진가로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시장에서 좋은 작가들과 함께 일을 하고 있는 것과 운이 좋게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 뽑힌 것만으로도 감사에 감사를 할 일이라고 늘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진을 통해서 받은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재능기부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 재능기부 중 첫 번째가 야생돌고래 촬영이었고, 요즘 계획 중인 것이 제주도에서의 외국인 촬영입니다.

a7R II로 촬영한 외국인 모델 사진


사드 문제로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하면서, 다양한 나라의 관광객 유치가 제주도에서 중요한 이슈로 떠올랐는데, 제가 살고 있는 제주도 지역에 다양한 외국인분들이 많이 살고 있으셔서 그 분들을 무료로 담아드리고, 대신 그것을 SNS에 올리도록 해서 그 분들을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일을 막 시작하였습니다. 제주도에 사는 동안 우선 70팀의 외국인을 촬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그 도전이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활동이 끝나기 전에 성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자연을 사랑하는 사진 작가, 배영진 포토그래퍼를 만나보았습니다. 개인 작업뿐만 아니라 야생동물 보호와 제주도 알리기에도 힘쓰고 있는 배영진 작가의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들의 멋진 작품들과 그 안에 담긴 스토리를 소니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 2017 EISA 어워드서 7개 제품 ‘베스트 프로덕트’ 수상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2017 EISA 어워드에서 7개 제품에 대해 '베스트 프로덕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EISA(유럽영상음향협회)는 유럽에서 최고의 권위를 지닌 멀티미디어 협회로써 이번에 소니 제품이 7개가 수상한 것은 역대 최다 기록입니다.

소니는 지난 2010년 이후로 EISA 어워드에서 8년 연속 수상을 하였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금 인정 받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년 연속 유럽 최고의 영상•음향 제품으로 선정

소니, 2017 EISA 어워드서 7개 제품 ‘베스트 프로덕트’ 수상


- 유럽 최고 권위 멀티미디어 협회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에서 소니의 혁신적인 풀프레임 카메라 ‘a9’, 세계에서 가장 빠른 카메라 ‘RX100 V’, G 마스터 망원 줌렌즈 ‘SEL70200GM’ 등 7개 제품 수상…역대 최다 기록

- 2010년 이후 8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적인 기술력 인정 받아


소니는 유럽 최고 권위의 멀티미디어 협회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7-2018 EISA 어워드’에서 총 7개 제품이 ‘올해의 베스트 프로덕트(Best Product)’를 수상했으며, 이는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라고 발표했다.


35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EISA는 전세계 25개국, 약 53여 개의 전문 매거진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수상작은 기자와 외부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이번 2017 EISA 어워드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소니 제품은 ▲혁신적인 풀프레임 카메라 ‘a9’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a6500’ ▲프리미엄 콤팩트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 ▲24-600mm 초망원 하이엔드 카메라 ‘RX10 III’ ▲STF(Smooth Trans Focus) 기술을 활용해 전례 없이 부드러운 배경흐림을 구현하는 ‘G 마스터(G Master)’ 준망원 단렌즈 ‘SEL100F28GM’ ▲압도적인 화질과 아름다운 배경 흐림을 완성한 ‘G 마스터’ F2.8 고정 망원 줌렌즈 ‘SEL70200GM’ ▲홈 시어터 TV ‘KD-65ZD9’ 등 총 7종이다.


소니는 이번 수상으로 2010년 이후 8년 연속 EISA 어워드 수상을 이어나가며 다시 한 번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 올해의 EISA 카메라: a9

[a9]

a9은 기존의 기계식 셔터를 탑재한 DSLR을 뛰어 넘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혁신적인 풀프레임 카메라다. 소니가 직접 개발한 세계 최초 메모리 내장 2,420만 화소 35mm 풀프레임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AF/AE(자동초점 및 자동노출) 추적 상태에서 블랙아웃 없이 초당 20연사로 촬영할 수 있다. 왜곡 억제 전자셔터를 통해 1/32,000의 빠른 셔터스피드와 완벽한 무소음 무진동 촬영이 가능하다. 전체 프레임의 93%를 커버하는 693개의 상면위상차 AF 포인트를 통해,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확실한 AF와 높은 정밀함을 보장한다. 혁신적인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5.0 스톱의 셔터 속도를 제공하여, 저조도 환경에서도 새로운 센서의 성능이 완전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해준다. 오버샘플링 프로세싱 기술과 풀 프레임 픽셀 리드아웃(full-frame pixel read-out) 방식을 사용하여 고품질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 올해의 EISA 프로슈머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 a6500

[a6500]

플래그십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인 a6500은 전문가급 성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다. 사진은 물론 4K 동영상까지 2,420만 화소 엑스모어 APS-C CMOS 센서와 비온즈 엑스(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 그리고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엔드 LSI 칩을 통해 한층 진보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0.05초의 빠른 AF 속도와 42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로 뛰어난 AF 성능을 자랑하며, 3인치 틸트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초점 포인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동체 추적 AF 모드에서 초당 11연사로 최대 269장까지 끊김 없는 촬영이 가능하다.



■ 올해의 EISA 콤팩트 카메라: RX100 V

[RX100 V]

RX100 V는 초소형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로 2,010만 화소의 1.0 타입 DRAM 칩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이미지 센서와 위상차 검출 AF 센서를 탑재했다. 소니가 개발한 프론트-엔드 LSI 칩과 BIONZ X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현존하는 하이엔드 카메라 중 가장 빠른 0.05초의 초고속 하이브리드 AF 시스템과 동체 추적이 가능한 초당 24연사의 경이로운 연사 속도를 구현했다. AF/AE 추적을 지원해 움직임이 빠르고 역동적인 피사체도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다. 4K 동영상 촬영과 초당 최대 960장의 수퍼 슬로우 모션, 무소음 촬영, 그리고 간편하게 돌려 카메라 설정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다기능 컨트롤 링을 지원한다. 



■ 올해의 EISA 수퍼줌 카메라: RX10 III

[RX10 III]

RX10 III는 찰나의 움직임부터 스포츠 경기, 콘서트 현장, 야생 동물 등 쉽게 담을 수 없었던 장거리의 피사체를 단 하나의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는 올인원 카메라다. RX10 III에 탑재된 신형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24-600mm 대구경 줌 렌즈는 F2.4-4의 밝은 조리개와 함께 광각에서 초망원까지 광학 25배 줌 성능을 지원한다. 1.0타입 2,010만 화소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센서, 초고속 AF,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통해 카메라 흔들림에도 선명한 이미지를 보장한다. 더욱 향상된 매크로 촬영 기능은 피사체로부터 최대 광각에서 3cm까지 근접 촬영을 지원한다. 4K 영상 촬영 및 초당 960 프레임의 40배 수퍼 슬로우 모션 기능을 제공한다.  



■ 올해의 EISA 콤팩트 시스템 렌즈: SEL100F28GM

[SEL100F28GM]

SEL100F28GM(FE 100mm F2.8 STF GM OSS)는 멋진 배경흐림을 위한 STF(Smooth Trans Focus) 기술과 함께 G 마스터 시리즈의 뛰어난 해상력을 제공한다. 비네팅 없이 매우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배경흐림 효과를 줄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빠르고 정밀하며 소음 없는 DDSSM(다이렉트 드라이브 SSM) 자동 초점과 최대 0.25배 확대 비율의 클로즈업 촬영을 지원한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활용하여 셔터를 장시간 동안 누르는 경우 카메라 흔들림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션 블러를 최소화한다. 



■ 올해의 EISA 프로페셔널 콤팩트 시스템 렌즈: SEL70200GM 

[SEL70200GM]

SEL70200GM(FE 70-200mm F2.8 GM OSS)는 스포츠 및 액션 사진 촬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앵글을 커버하는 렌즈다. 70-200mm 초점거리 전 구간에서 F2.8의 밝은 조리개와 11매 원형 조리개날을 적용해 아름다운 배경 흐림 및 보케를 구현한다. 특히 0.01마이크론의 표면 균일도를 갖춘 초 비구면(Extreme Aspherical) XA 렌즈 설계 등 최상의 광학기술이 적용되어 초점거리 전 구간에 걸쳐 4,200만 화소 이상에 대응하는 최상의 해상력을 자랑한다. 또한 11매 원형 조리개를 적용하여 최상의 해상력을 구현함과 동시에 아름다운 배경 흐림을 구현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올해의 EISA 홈 시어터 TV: KD-65ZD9

[KD-65ZD9]

소니의 4K 플래그십은 탁월한 색상 구현 및 동급 최고의 명암비와 함께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포함한 모든 주요 HDR 규격을 지원하여 뛰어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소니의 4K HDR 프로세서, X1 익스트림, 그리고 최상의 화질을 제공하는 다이렉트 풀어레이 LED 로컬 디밍 기술인 ‘백라이트 마스터 드라이브(Backlight Master Drive)’를 활용하여 밝은 실내에서도 울트라 HD 블루레이 및 4K HDR 스트리밍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KD-65ZD9은 최고의 성능을 갖춘 프리미엄 홈 시어터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밝기, 명암 및 생생한 컬러로 최상의 4K HDR 비주얼 경험을 구현한다.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카메라 ‘RX 트래블러(RX traveler)’ 모집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5년 연속 1위에 빛나는 RX100 V와 함께 여행을 떠날 'RX 트래블러(RX traveler)를 모집합니다. RX 트래블러는 9~11월 중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9월 10일까지 총 20명을 모집하며, 최종 결과 발표는 9월 13일 소니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여행 기간을 포함하여 8주 동안 RX100 V를 자유롭게 체험하실 수 있고, 우수 활동자에게 여행 지원금 200만원, 하이엔드 카메라, 기내용 캐리어, 4K B.O.SS 액션캠,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됩니다. 소니의 RX와 함께 보다 특별한 여행을 만들 수 있는 RX 트래블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RX와 떠나는 세계여행!

소니코리아, 하이엔드 카메라 ‘RX 트래블러(RX traveler)’ 모집


- 9~11월 여행을 앞두고 있는 여행 예정자 총 20명 모집 

- 8주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 여행 지원금 200만원, 하이엔드 카메라, 기내용 캐리어, 4K B.O.SS 액션캠,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선물 제공

-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통해 9월 10일까지 모집 후 9월 13일 최종 결과 발표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5년 연속 1위[각주:1]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9월 10일(일)까지 완벽한 여행을 위한 카메라 RX100 V를 여행 기간 동안 체험하는 ‘2017 RX 트래블러(RX traveler)’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9~11월 활동 기간 내 여행을 앞두고 있는 여행 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20명을 모집하며, 여행지에서 다양한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고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자 하는 사진 애호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소니코리아는 참가자 전원에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카메라[각주:2] RX100V의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RX100 V는 주머니 속에 들어가는 약 299g의 콤팩트한 크기에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AF, 연사 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여 여행의 매 순간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화질 4K 영상 및 960fps 수퍼 슬로우모션 촬영까지 지원해 여행지에서의 모습을 매력적인 영상으로도 기록할 수 있으며, RX100 시리즈 전 기종에 호환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 URX100A를 사용하면 물 속에서도 선명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여행 매거진인 론리플래닛(Lonely Planet)과 연계해 여행 에세이 우수작을 대상으로 론리플래닛 매거진에 여행기를 연재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 에세이 우수작은 소니코리아와 론리플래닛 매거진의 공동심사로 선정된다. 또한, RX 트래블러 전원에게는 론리플래닛 매거진 1년 정기 구독 혜택과 함께 각 여행지 별 론리플래닛 가이드북을 추가로 증정한다.  


활동 종료 후,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여행 지원금 200만원(1명)이 특별 증정된다. 이 밖에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하이엔드 카메라 RX100 V(1명), 리모와 기내용 캐리어 SALSA AIR(1명), 4K B.O.SS 액션캠 FDR-X3000(1명),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2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본인 체험 제품 할인 구매 혜택 및 ZEISS 천연 가죽 넥스트랩 등을 증정한다.


최종 선발 결과는 9월 13일(수)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선발된 20인의 참가자는 9월 19일(화)에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15일(수)까지 총 8주 동안 2017 RX 트래블러로 활동하게 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RX 트래블러’ 프로그램은 주머니 속에 들어가는 완벽한 여행용 카메라로 각광받고 있는 2017년 베스트 셀러 RX100 V를 여행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론리플래닛 매거진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기에 올 가을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여행 예정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카메라 RX100 V와 함께하는 ‘RX 트래블러(RX traveler)’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소니코리아 공식 블로그(www.stylezineblog.com) 및 포스트(post.naver.com/sony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X 트래블러 모집 자세히 보러 가기]

  1.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의거, 2012년 6월 출시 이후 연간 판매 수량/금액 기준 [본문으로]
  2. 1.0타입 하이엔드 카메라 중. 2016년 10월 기준 [본문으로]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카메라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풀프레임 카메라 a9을 통한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9월 14일(목)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a9의 초고속 연사와 고성능 AF시스템, 무소음 셔터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웨딩 포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소니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는 웨딩 전문,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를 대상으로 는 9월 10일까지 신청을 접수하고 9월 11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a9이 선사하는 소리 없이 완벽한 새로운 웨딩 촬영의 세계를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니, 웨딩 포토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다

소니코리아, 풀프레임 카메라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 진행


- 초고속 연사와 고성능 AF시스템, 무소음 셔터를 탑재한 a9으로 웨딩 전문 포토그래퍼들에게 새로운 가치 제안

- 웨딩 전문/프리랜서 포토그래퍼 대상, 9월 10일까지 응모 및 9월 11일 결과 발표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7년 연속 1위[각주:1]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오는 9월 14일(목) 웨딩 전문 및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풀프레임 카메라 a9을 체험하고, 초고속 20연사, 고성능AF시스템, 무소음 셔터로 완벽하게 새로운 웨딩 촬영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소니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웨딩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포토그래퍼와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직접 a9을 통해 웨딩 촬영을 진행한다. 8월 29일(화)부터 9월 10일(일)까지 온라인 모집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9월 11일(월) 소니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 알파 사이트(www.sony.co.kr/alpha)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소니코리아는 참가자들에게 혁신적인 성능의 풀프레임 카메라 a9과 최고급 G 마스터 렌즈의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실제 웨딩 촬영 환경에서 체험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웨딩홀에서 진행되며,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신랑신부 모델을 직접 촬영하는 결혼식 촬영 체험 및 특별 할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a9은 소니가 직접 개발한 세계 최초 2,420만 화소 풀프레임 메모리 적층형 이면조사 엑스모어(Exmor) RS CMOS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AF/AE(자동초점 및 자동노출) 추적 상태에서 블랙아웃 없이 초당 20연사로 촬영할 수 있다. 전체 프레임의 93%를 커버하는 693개의 상면위상차 AF 포인트와 초고속 초정밀 AF 시스템을 통해 신랑신부의 입장, 그리고 부케 던지기 등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순간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결혼식의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 특히, a9의 얼굴 인식 기능과 Eye-AF 기능은 웨딩 촬영 시 얼굴과 눈에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가장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왜곡 억제 전자셔터를 통해 1/32,000의 빠른 셔터스피드와 완벽한 무소음 무진동 촬영이 가능해 주변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소리 없이 자유롭게 신랑과 신부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소니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는 최근 웨딩 포토그래퍼들 사이에서 뛰어난 AF 성능을 바탕으로 웨딩 촬영에 최적화된 풀프레임 카메라로 주목 받는 a9과 최고급 렌즈군인 G 마스터 렌즈를 웨딩홀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가을 결혼 시즌을 앞두고 웨딩 포토그래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및 프리랜서 포토그래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a9과 G 마스터 렌즈의 탁월한 성능을 선보임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웨딩 촬영의 경험을 제공하고, 향후 웨딩 촬영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혁신적인 풀프레임 카메라 a9과 함께하는 ‘소니 a9 가상 웨딩 촬영’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 홈페이지(store.sony.co.kr)와 알파 사이트(www.sony.co.kr/alph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바로가기]

  1. 시장조사기관 조사에 의거, 2010년 6월 – 2017년 5월 연간 판매수량 기준 [본문으로]

[소니 알파 온라인 아카데미] 망원 렌즈를 활용한 패닝샷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사진에는 다양한 촬영 기법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것은 패닝샷(Panning Shot)이라는 촬영 기법으로 피사체의 움직임을 예측하여 촬영자가 카메라를 함께 움직이면서 촬영하여 피사체의 역동성을 극대화하는 기법입니다. 패닝샷의 경우 원리만 알면 장비를 가리지 않고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촬영하는지 한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9 l SEL100400GM l ISO 640 l F5.6 l 1/125





▶소니 알파 아카데미 바로 가기: 여기를 눌러 이동

매월 20일, 소니 알파 아카데미에서 여러분의 사진 생활을 한 단계 업(Up) 시켜줄 다양한 사진 강좌의 예약이 시작됩니다. 많은 강좌가 조기에 매진되니,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 패닝샷(Panning Shot)이란?

움직이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피사체의 속도에 맞게 함께 카메라를 움직이면서 느린 셔터 스피드로 촬영하여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는 촬영 기법입니다. 스포츠 촬영처럼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배경은 움직이고 피사체만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주 피사체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 패닝샷(Panning Shot) 촬영 방법
1. 촬영할 피사체를 선정하고 피사체의 이동 동선을 파악합니다.


2. 카메라의 모드를 S모드 또는 M모드로 선택하고 셔터스피드를 결정합니다. 이때 셔터스피드는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선에서 가능한 느리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1/60s, 1/125s)

3. 초점 모드를 연속 AF (AF-C)로 설정하고 피사체에 초점을 맞춥니다.

4. 피사체가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카메라의 방향을 회전하며 촬영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촬영하면 피사체는 선명하게 표현하면서도 배경은 움직인 것처럼 표현되기 때문에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그 느낌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패닝샷 촬영 시 셔터스피드에 따른 느낌 차이
일반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는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빠른 셔터스피드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움직이는 피사체가 마치 정지해 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촬영되기 때문에 역동적인 느낌이 감소하게 됩니다. 따라서 패닝샷을 촬영할 때는 빠른 셔터스피드보다 느린 셔터스피드로 촬영하는 것이 움직임을 표현하기에 더욱 유리합니다.

a9 l SEL100400GM l ISO 6400 l F5.6 l 1/32000

a9 l SEL100400GM l ISO 125 l F5.0 l 1/640

a9 l SEL100400GM l ISO 400 l F5.6 l 1/125


위 사진은 빠르게 주행하는 레이싱 차량을 패닝샷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1/32000s로 촬영된 이미지는 피사체의 속도보다 매우 짧은 시간으로 촬영하여 마치 정차해 있는 것처럼 촬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1/640s로 촬영된 사진과 1/125s로 촬영된 사진은 바퀴에서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고 차량도 패닝샷으로 촬영되어 주행중인 느낌이 잘 표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망원 렌즈와 OSS 흔들림 보정 모드
패닝샷의 경우 원리만 적용하면 렌즈에 상관없이 활용이 가능하지만 스포츠 사진의 경우 근거리에서 촬영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로 원거리에서 망원렌즈를 활용하여 촬영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3개 렌즈는 대표적인 소니 E 마운트용 망원 렌즈로 렌즈에 OSS 흔들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해당 렌즈를 5축 흔들림 보정 유닛을 탑재한 소니 카메라에 마운트 시 렌즈 2축 + 바디 3축의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 렌즈들을 살펴보면 렌즈 측면에 초점 모드 전환 스위치, 최단 촬영거리 조절 스위치, OSS 유닛 ON/OFF 스위치와 함께 MODE 레버가 적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MODE란 흔들림 보정 모드를 의미합니다.


MODE1. 상하좌우 보정 / MODE2. 상하 또는 좌우 보정


일반적인 촬영에서는 MODE1을 사용해야 안정적인 보정이 이뤄지지만 패닝샷의 경우 카메라도 한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촬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흔들림 보정 기능이 켜 있으면 오히려 그 효과가 반감되기도 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망원 렌즈에서는 카메라가 패닝 방향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상하 또는 좌우 방향으로만 보정을 지원하는 MODE2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중인 렌즈에 MODE 선택 스위치가 있다면 패닝샷 촬영 시 이를 활용하여 촬영할 것을 권장합니다.

좌: MODE1. 상하좌우 보정 / 우: MODE2. 상하 또는 좌우 보정


패닝샷 촬영 시 MODE1을 사용해서 촬영할 경우 피사체의 진행방향을 따라가는 카메라의 움직임도 흔들림이라고 인식하여 보정하려고 하다 보니 피사체가 밀리는 듯한 느낌으로 촬영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상하의 수직 방향은 보정이 잘 이루어졌지만, 좌우의 수평 방향은 카메라가 움직이기 때문에 OSS 유닛이 이를 보정하려고 하다가 상이 밀려서 촬영된 것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MODE2로 촬영한 사진의 경우 상하로만 보정이 이뤄지고 수평 방향은 피사체와 함께 움직이면서 촬영했기 때문에 상이 선명하게 촬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ODE2의 경우 자동으로 가로 촬영과 세로 촬영을 구분하여 상하 또는 좌우로만 보정이 이뤄집니다.

a9 l SEL100400GM l ISO 640 l F5.6 l 1/125


원거리에서 a9에 FE 100-400mm F4.5-5.6 GM OSS 렌즈로 촬영한 모터 스포츠 사진입니다. 일반적으로 망원렌즈 촬영 시 흔들리지 않으려면 적어도 “1/초점거리” 정도의 셔터스피드를 확보해야 하는데 초점거리가 376mm임에도 불구하고 패닝샷 촬영을 위해 1/125s의 셔터스피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피사체와의 거리와 렌즈의 초점거리를 고려했을 때 흔들림 보정 기능을 OFF 해버리면 완전히 흔들린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MODE2를 선택해서 상하 보정을 이용하고 주행하고 있는 레이싱 차량의 속도에 맞춰 좌우로 카메라를 이동하면서 촬영하였습니다. 이때 셔터스피드가 느려질수록 배경의 움직임이 더욱 강조되기 때문에 촬영자가 최대한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수준에서 느린 셔터스피드를 확보하여 촬영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카메라의 초점 셋팅은 초점 영역 와이드, 초점 모드 AF-C를 사용했습니다.

이상으로 패닝샷 촬영 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원리만 이해하면 스포츠 사진이 아니더라도 인물 촬영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이기 때문에 한번쯤 도전해보시면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추천 강좌>
제품 교육 A9 마스터 1~2강
A9, A7, A6000시리즈 중급 노하우



소니, IFA 2017에서 DI,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 공개하며 새로운 혁신 선보여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가 IFA 2017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IFA 2017공식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소니 기자 간담회에서 구메가와 시게루 소니 유럽 사장은 “깊은 감성까지 표현해 내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소니는 ‘마지막 1인치’, 즉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경험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로 여러 대를 연결하여 다중 시점 촬영이 가능한 RX0와 세계 최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3종의 무선 헤드셋 1000X 시리즈, 새로운 3D 크리에이터를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을 구현한 XZ1,  XZ1 컴팩트 등입니다.

이번 IFA2017에서 공개된 소니의 주요 신제품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니, IFA 2017에서 오디오 및 모바일 신제품 공개하며 새로운 혁신 선보여


- 최신 하이 레졸루션(Hi-Res) 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폰 ‘1000X 시리즈’ 3종 공개

- 새로운 3D 크리에이터 및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 구현한 ‘엑스페리아 XZ1’ 및 ‘XZ1 컴팩트’와 미드레인지 라인 ‘XA1 플러스’ 발표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9월 1일부터 개막하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에서 오디오와 모바일 신제품을 공개하며 새로운 혁신을 선보였다. IFA 2017 개막 하루 전날인 8월 31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오디오 신제품을 소개한 소니 유럽의 구메가와 시게루(Kumekawa Shigeru) 사장은 “깊은 감성까지 표현해 내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소니는 ‘마지막 1인치’, 즉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에서 경험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 시장에 집중한 결과, 소니는 유럽의 전자업계에서 안정적인 이익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으며, 남은 2017년과 그 이후에도 입지를 굳건히 해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는 후루미 히데유키(Furumi Hideyuki) 수석부사장은 엑스페리아(XperiaTM) 스마트폰 X시리즈의 최신 제품들을 소개했다. 


기자간담회 영상은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sony.co.kr/electronics/ifa-2017-news-and-live-stream?clear=cache


프레스 컨퍼런스 1. 소니 유럽의 구메가와 시게루 사장이 업계 최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오디오 신제품 무선 헤드셋 1000X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프레스 컨퍼런스 2.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글로벌 세일즈 및 마케팅의 후루미 히데유키 수석부사장이 엑스페리아 XZ1을 선보이고 있다.


IFA 2017 주요 신제품


디지털 이미징

소니 디지털 이미징 RX0


이번 IFA 2017에서 발표된 RX0는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로, 단일 카메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여러 대를 연결하면 다중 시점 촬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초소형 사이즈에 1.0타입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 RS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자이즈(ZEISS) 테사 T* 24mm F4 광각 렌즈를 탑재하여 고품질 사진과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으며 960fps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도 지원한다. 별도의 하우징 없이 수심 10m까지 방수가 되며, 2.0m 높이에서의 낙하 및 최대 200kg의 무게에 대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다.


오디오 및 TV/스마트홈

완전 무선형 'WF-1000X'

소니 오디오 1000X 시리즈 3종

소니는 지난 IFA 2016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MDR-1000X의 후속 모델로 최신 하이 레졸루션(Hi-Res) 3종의 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셋 1000X 시리즈를 공개했다. 무선 헤드폰 WH-1000XM2, 넥밴드 이어폰 타입의 WI-1000X,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 세 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며,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각주:1]을 탑재했다. 특히, 사용자의 행동과 사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조절하는 세계 최초 ‘자동 사운드 설정(ASC, Adaptive Sound Control)’ 기술[각주:2]을 탑재해 일상생활에서 음악을 듣다가 헤드폰을 자주 벗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했으며,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청음 환경을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소니는 새로운 h.ear 시리즈 헤드폰도 공개했다. 새로운 h.ear 시리즈 헤드폰은 일상 생활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없는 제품이며, 소니의 최신 엑스페리아(Xperia™) 스마트폰 및 워크맨(Walkman®) 제품과도 잘 어울려 매력적인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소니는 유럽에서 새로운 4K OLED TV ‘브라비아(BRAVIA) A1’ 77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소니의 4K HDR 프로세서 ‘X1 익스트림(X1 Extreme)’을 탑재해 획기적인 시각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진동시키는 '어쿠어스틱 서피스'(Acoustic Surface)™’ 기술로 TV 화면에서 바로 사운드를 낼 수 있다.


IFA 2017 소니 부스에서는 ‘X1 익스트림(X1 Extreme)’을 장착한 4K LCD BRAVIA XE94와 XE93 시리즈, PlayStation®4 Pro (PS4®Pro) 등 4K HDR 시대를 선도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부스 방문객들은 소니 울트라 HD 블루레이 플레이어 UBP-X800와 소니 사운드 바 HT-ST5000을 통해 4K HDR 디스플레이의 생생한 이미지와 최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오디오의 강력한 사운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다.


LF-S50G(왼쪽부터 블랙, 블루, 화이트)

또한, 소니 무선 스피커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내장된 LF-S50G도 전시된다. LF-S50G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등 국가에 곧 출시될 예정이며, 360도 사운드로 방 전체에서 고음질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LF-S50G의"제스처 콘트롤"기능을 통해 스피커에 손을 대지 않고도 손을 스피커 가까이에서 흔들어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음 트랙으로 넘길 수 있다. LF-S50G는 소니의 오디오 기술과 편의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일본공업규격(JIS) 기준에 따라 IPX3[각주:3]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 주방 등 물이 튈 수 있는 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최신 BRAVIA TV[각주:4]의 경우 연말[각주:5]까지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추가로 업데이트 된다. LF-S50G 스피커 또는 BRAVIA 리모콘을 이용해 음성만으로 오디오나 영상을 재생하거나 최신뉴스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조명 및 기타 Wi-Fi에 연결된 IoT[각주:6]장치들도 제어할 수 있다.


IFA2017 소니 부스에서는 소니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스마트 홈 시연이 진행된다. 소니 LF-S50G, BRAVIA 제품 및 기타 소니 제품, 또는 타사의 호환 가능한 제품을 연결해 스마트 홈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는데, 거실과 주방에 비치된 스피커를 동시 재생하거나, BRAVIA로 요리 레시피를 확인하고 레스토랑 정보를 검색하는 등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경험을 보여줄 수 있도록 시연할 계획이다.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의 플래그십 제품군에 엑스페리아 XZ1(Xperia XZ1) 및 XZ1 컴팩트(XZ1 Compact)를, 최강의 미드레인지 제품군에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Xperia XA1 Plus)를 추가하며 3종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발표했다. 3제품 모두 2017년 가을[각주:7]부터 전세계 출시될 예정이다. 


엑스페리아 XZ1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 최신 모션 아이(Motion Eye™) 카메라 시스템, HDR 5.2형 풀 HD 디스플레이 및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등 소니의 앞선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프리미엄 기능들이 결합된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혁신적인 기능인 ‘3D 크리에이터’는 소니의 독자적인 솔루션을 통해 3D 피사체를 신속하고 쉽게 스캐닝할 수 있다. 3D 크리에이터는 카메라 AR 효과 이용을 위한 아바타 생성,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3D 스티커 공유 또는 3D 프린터를 통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용도로 즐길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4.6형 디스플레이의 컴팩트한 바디에 모션 아이 카메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혁신적인 3D 크리에이터 등 엑스페리아의 핵심 프리미엄 기능들을 담았으며,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시킨 새로운 초광각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

엑스페리아 XZ1 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모두 초고속 인터넷 연결[각주:8]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모바일 플랫폼을 장착했다.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Xperia XA1 Plus)는 프리미엄 2,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5형 풀 HD 디스플레이와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3430mAh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소니 엑스페리아 XZ1


4K 홈씨어터 프로젝터

소니는 독자적인 네이티브 4K SXRD 패널들[각주:9]을 결합한 3종의 새로운 4K HDR 홈씨어터 프로젝터 모델들을 출시하면서 4K HDR이 구현되는 홈씨어터 프로젝터 라인업을 확장한다. 컴팩트한 디자인[각주:10]의 VPL-VW760ES는 내장된 레이저 광원을 이용하며 아주 어둡거나 밝은 장면에서도 생생한 4K HDR 이미지를 즐길 수 있도록 매우 선명하고 높은 명암비의 이미지를 재현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이 생생하고 실감나는 4K HDR 이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감상에 적합한 이미지 품질 조정 기능을 지원하는 VPL-VW360ES와 가성비 높은 VPL-VW260ES 모델을 출시한다.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Seed Acceleration Program)

소니는 자사의 로봇 장난감 플랫폼인 토이오(toioTM)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님웨이(Nimway)와 같이 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SAP)에서 개발된 제품 및 서비스를 발표한다. 님웨이는 소니 고유의 실내 위치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들이 사전 등록된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을 통해 다음 미팅 장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미팅룸의 이용 가능여부와 동료들의 위치를 알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운영 효율과 직원 생산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유럽 전역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PlayStation®4 시스템을 한 차원 더 높은 몰입감의 세계로 연결해 주는 가상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PS VR)을 이번 IFA 2017 기간 중 소니 부스에서 경험할 수 있다. 슈팅 게임을 위한 PlayStation®VR 슈팅 컨트롤러로  ‘파포인트(Farpoint)’ 등의 여러 가지 PS VR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1. 2017. 8. 31 기준. JEITA 준수 지침에 의거한 Sony Corporation 자체 조사 결과. 헤드밴드 헤드폰, 넥밴드형 헤드셋, 무선 이어셋 시장. [본문으로]
  2. 2017. 8. 31 기준. Sony Corporation 자체 조사 결과 [본문으로]
  3. IPX3는 수직에서 60도 이하까지 각도로 분사되는 물이 제품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 등급. [본문으로]
  4. 2016년(일부 제품), 2017년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TVTM BRAVIA [본문으로]
  5. 2017년 내 업데이트 예상 [본문으로]
  6. Chromecast가 내장된 무선 스피커, 홈 시어터 시스템, 다중 채널 통합 앰프 등 제어 가능 [본문으로]
  7. 출시일은 각 국가 또는 지역마다 다르다 [본문으로]
  8. 시장의 상황과 네트워크 호환성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1은 기가비트 LTE 카테고리 16(Cat16)을 기반으로 최대 1Gbps를, XZ1 컴팩트는 카테고리 15(Cat15)를 기반으로 최대 800Mbps를 지원한다. [본문으로]
  9. 네이티브 4K SXRD 패널은 유기 8.85 메가픽셀(4,096 x 2,160) 패널을 나타낸다. [본문으로]
  10. VPL-VW760ES (폭 x 높이 x 깊이, mm)의 크기는 돌출 부분을 제외하고 560 x 223 x 496이다. [본문으로]

IFA 2017에 등장한 혁신적인 소니의 신제품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유럽 최대 디지털 기기 전시회 국제가전전시회 IFA 2017이 9월 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카메라, 오디오, 모바일 다양한 부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니 역시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놀라운 기능들이 탑재된 신제품들로 소니 부스는 첫날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소니 어떤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지 IFA 2017에 등장한 소니의 주요 신제품들을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의 미래 RX0

DSC-RX0


IFA 2017에서 선보인 소니 신제품 중 첫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RX0입니다. 기존의 카메라와는 생김새가 많이 다릅니다. RX0는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카메라이기 때문입니다. 초소형 사이즈의 RX0는 1.0타입 적층형 1,530만 화소 엑스모어 RS CMOS 센서를 탑재하고, ZEISS 테사 T* F4 24mm 광각 렌즈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하우징 없이도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2M 높이에서의 낙하, 200kg에 이르는 무게에도 견디는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RX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주머니 속에 들어가는 강력한 휴대성에 고품질 사진과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며, 960fps 수퍼 슬로우 모션 촬영도 가능합니다. 앞으로 RX0을 통해 만나게 될 사진과 영상들이 기대됩니다.


#업계 최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스마트 기능들이 더해진 새로운 1000X 시리즈
노이즈 캔슬링에서 한 단계 나아간 혁신적인 노이즈 컨트롤 기능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무선 노이즈 캔슬링 스테레오 헤드폰 MDR-1000X의 후속 제품 새로운 1000X 시리즈 3종을 IFA 2017을 통해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왼쪽부터 WI-1000X, WH-1000XM2, WF-1000X


무선 헤드폰 WH-1000XM2 뿐 아니라 넥밴드 형태의 이어폰 WI-1000X, 완전 무선 이어폰 WF-1000X가 새로운 1000X 시리즈의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3종 모두 세계 최초로 ‘자동 사운드 설정(ASC, Adaptive Sound Control)’ 기술이 탑재되어 사용자의 행동과 사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조절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음악 감상 중 헤드폰을 벗어야 하는 상황이 줄었으며, 사용자에게 적합한 청음 환경을 조성하여 항상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돕습니다. 또한, 새로운 헤드폰 커넥트(Sony | Headphones Connect) 앱과 연결하여 자유롭게 주변 소리와 음장 등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WH-1000XM2


특히, WH-1000XM2와 WI-1000X에는 주변 대기압을 분석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한층 향상 시키는 ‘대기압 최적화 기능(Atmospheric Pressure Optimizing)'이 세계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거나 해발 고도가 높은 곳으로 여행을 갈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이러한 소니 오디오의 놀라운 성능은 ‘센스 엔진(Sense Engine)’이라는 소니의 통합 기술에서 비롯되어 소니 오디오의 사용자 모두가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게 합니다.

지금부터 새로운 1000X 시리즈 3종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WH-1000XM2

IFA 2017에 전시된 WH-1000XM2


일찍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MDR-1000X가 더욱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바탕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름 또한 WH-1000XM2로 새로워졌으며, 전작의 기능들은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하여 개개인의 청취 환경에 최적화가 가능해졌습니다.

WH-1000XM2


세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과 더불어 자동 사운드 설정(ASC, Adaptive Sound Control) 기술, 주변 소리 모드(Ambient Sound), 노이즈 캔슬링 최적화 기능(Personal NC Optimizer), 퀵 어텐션(Quick Attention) 모드, 대기압 최적화 기능(Atmospheric Pressure Optimizing) 등을 통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고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완충 시 유선 케이블로 최대 40 시간, 무선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경우 최대 30 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단 10분 충전으로 최대 70분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Quick Charge)’ 기능을 지원해 긴급한 상황에서도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WI-1000X
IFA 2017에서 첫 선을 보이며 새로운 1000X 시리즈로 등장한 WI-1000X는 세련된 슬림형 디자인의 넥밴드 이어폰 제품입니다.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에서 최대 10 시간까지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출퇴근 및 출장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죠. 물론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서 단 15분 충전으로 최대 70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1000X


WI-1000X에는 '대기압 최적화 기능(Atmospheric Pressure Optimising)'를 탑재되었고, 기내에서 오디오 시스템과 유선으로 연결하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켠 상태로 최대 14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 스타일(zip-style) 케이블 관리 및 진동 알람 기능 등으로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밸런스드 아마추어(BA, Balanced Armature) 드라이버와 9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한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LDAC, DSEE HX 및 S-Master HX와 같은 뛰어난 오디오 기능을 지원해 최상의 음질을 구현합니다.


WF-1000X

WF-1000X


혁신적인 크기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소니 WF-1000X는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초소형 크기에도 불구하고,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6mm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풍부한 중저음과 부드러운 고음 등 뛰어난 음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완충 시 최대 3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고급스러운 전용 충전 케이스를 이용할 경우 최대 9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 기능으로 15분 충전 후 최대 70분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WF-1000X는 제품을 케이스에서 꺼내는 동시에 전원이 켜지며, 마지막으로 페어링 된 장치에 자동 연결되어 보다 간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h.ear 시리즈

IFA 2017에 전시된 새로운 h.ear 시리즈


1000X 시리즈 외에도 컬러풀한 색상으로 큰 사랑을 받는 h.ear 시리즈 신제품도 IFA 2017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헤드폰과 넥밴드 이어폰 두 가지 형태로 공개했으며, 최신 엑스페리아 스마트폰과 워크맨이 h.ear 시리즈와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3D 크리에이터를 탑재한 엑스페리아 XZ1 & XZ1 컴팩트

IFA 2017에 전시된 새로운 엑스페리아 시리즈


이번 IFA 2017에서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의 새로운 모델도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엑스페리아 XZ1(Xperia XZ1),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XZ1 Compact), 미드레인지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A1 플러스(XA1 Plus) 총 3종의 엑스페리아가 그 주인공입니다.

엑스페리아 XZ1,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엑스페리아 XZ1
엑스페리아 XZ1은 소니만의 세련된 컬러와 풀메탈 바디 디자인으로 뛰어난 심미성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최신 모션 아이(Motion Eye™) 기술의 카메라 시스템으로 고화질의 사진,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5.2형 풀HD HDR 디스플레이와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첫 선을 보이는 3D 크리에이터 기술이 특징입니다.

엑스페리아 XZ1로 3D 크리에이터 기능을 사용 중인 모습


스마트폰 업계 최초로 고품질 3D 스캐닝을 실현하는 ‘3D 크리에이터’는 소니 고유의 혁신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3D 피사체를 빠르고 간편하게 스캐닝하는 기능입니다. 총 4가지 스캔 모드(머리, 얼굴, 음식 및 자유형태)를 지원하며, 각각의 모드에 맞춤 가이드가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스캔이 완성되면, 카메라 AR 효과 이용을 위한 아바타 생성, 움직이는 배경화면 설정, 소셜 미디어에서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또는 3D 프린터를 통한 기념품 제작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절제된 프리미엄 외관과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 매끄러운 메탈 바디 그리고 루프 서피스(Loop Surface) 디자인을 채택하였으며, 문릿 블루(Moonlit Blue), 비너스 핑크(Venus Pink), 웜 실버(Warm Silver), 블랙(Black)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엑스페리아 XZ1을 축소한 듯한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는 4.6형 HD 디스플레이의 컴팩트한 바디에 모션 아이 카메라,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혁신적인 3D 크리에이터 등 엑스페리아 XZ1에 탑재된 핵심 프리미엄 기능들이 모두 담겨있으며, 120도까지 시야를 확장시킨 새로운 초광각 전면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제품의 모서리를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정교하게 가공했으며 메탈 소재 마감으로 고급스러움 표현했습니다. 블랙(Black), 화이트 실버(White Silver), 블루(Blue), 트와이라잇 핑크(Twilight Pink)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모션 아이(Motion Eye™)


앞서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서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던 모션 아이 기술은 엑스페리아 XZ1과 XZ1 컴팩트에도 탑재되었습니다. 1,900만 화소 메모리 적층형 엑스모어 RS CMOS 센서를 바탕으로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및 재생을 지원하며, 기존의 예측 촬영(Predictive Capture) 기능이 보다 발전하여 피사체의 움직임은 물론 사람의 표정 변화를 스스로 포착하여 웃는 순간을 자동으로 촬영해주는 동시에 촬영 1초 전부터 자동으로 피사체를 촬영하며 최종 4개의 이미지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AF 추적 상태에서 연속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IFA 2017에 전시된 엑스페리아 XZ1


또한, 엑스페리아 XZ1 과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모두 초고속 인터넷 연결과 신속하고 효율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35(Qualcomm Snapdragon 835) 모바일 플랫폼을 장착하였고, 안드로이드 8.0(Oreo)가 탑재되어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두 제품 모두 2017년 9월부터 지역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IFA 2017에서 공개된 소니의 주요 신제품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신제품이 마음에 드시나요? 각각의 특징과 눈에 띄는 신기술이 너무 많아 쉽게 고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소니가 선보여 나갈 새로운 혁신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인터뷰] 다채로운 감정의 색을 표현하다, 정재인 포토그래퍼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지난 3월, 소니코리아는 소니와 함께 포토&비디오 아티스트의 꿈을 실현할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공개 모집을 진행했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7인의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가 선정되었습니다. 소니 블로그에서는 프로 포토그래퍼로 선정된 작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는 실험적인 사진기법과 트렌디한 패션 화보를 선보이고 있는 정재인 포토그래퍼입니다. 강렬하고 독특한 그의 사진에는 정재인 포토그래퍼만의 남다른 사진 철학이 담겨있는데요. 읽는 재미, 보는 재미가 함께 있는 인터뷰, 지금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정재인 작가는 강렬한 색감과 실험적인 사진기법을 선보이고 있는 패션 포토그래퍼다. 현재 일본 패션 협회인 JRAA 소속 에이전시에서 포토그래퍼로 활동 중이며 <Bluewash Industry>, <YKS>, <ALOGON>, <SALON DE SEOUL>, <too cool for school>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 사진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10년 이상 패션 사진가로 활동하고 있는 정재인입니다.




Q. 사진을 언제부터 시작하셨는지, 패션 사진을 전공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사진을 취미로 시작한 시기는 2000년도였는데, 이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우연히 상업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사진가에게 발탁되어 2001년부터 상업 사진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활동 장르를 패션으로 한정 지은 이유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사진을 접해 오면서 가장 흥미를 느꼈던 분야이기도 하고, 언제나 새로운 아름다움에 대해 연구해야 생존할 수 있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Q. 패션사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디자인과 트렌드에 대한 이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가로서 기술적인 완성도와 단체 작업을 진행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하나의 컨텐츠를 완성하기 위해서 새로운 미적 가치를 끊임없이 제시하는 분야다 보니 디자인이나 트렌드에 대해 이해도가 떨어지면 작업의 완성도가 크게 흔들리기 때문입니다.



Q. 작가님의 사진은 원색 위주의 강렬한 색채, 독특한 모델들의 포즈 등이 눈에 띕니다. 작가님께서 작품을 통해 전달하려는 메시지 혹은 추구하는 컨셉은 무엇인가요?


사진을 오래 하다 보니 어느 시점에서 '어떤 것이 가장 나다운 사진이고, 한국에서 혹은 서울에서 나올 수 있는 패션 사진인가'란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떠오른 것이 한국에서 살아가는 사람의 내면을 표면화 시키는 것이었습니다.

패션 업계에 종사하면서 알게 된 사실 중 하나가 의류 판매 시 검정색, 흰색, 회색 수요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평상시 되도록이면 무난한 색상을 선호하는데, 막상 사람들을 관찰해보면 극단적이면서도 다채로운 감정들을 안고 살아갑니다. 그 안에서 거칠고 진한 색감들이 떠올랐고, 삶에 대한 몸짓이 보였습니다. 지금은 그런 것들을 담아내는 과정 중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99 II로 촬영한 정재인 작가의 패션 사진

특히 이 시대 한국에 사는 젊은이들이 감당해야 하는 감정적인 이슈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 사회에서 20대 친구들이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데 여러 매체들에서 존재하지 않는 희망에 대해 전달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의 현실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전달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사진의 배경도 재개발 지역이나 골목처럼 정돈되지 않은 곳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현실이 반영된 장소에서 젊은 친구들만의 에너지나 색깔, 몸짓이 담긴 사진들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정재인 작가의 패션 사진



Q. 소니 조명시스템으로 다양한 실험을 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실험을 통해 촬영하신 작품 혹은 프로젝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우선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활동에 앞서 프로 입장에 있는 소비자들이 소니를 바라볼 때 어떤 부분에 대해 가장 궁금할지에 대해 고민을 해봤습니다.
프로에도 다양한 분야가 존재하는데 그만큼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 사진가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이미지 품질에 대해서는 많은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의 활용과 관련된 정보는 얻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시작한 것이 자연광, 자연광과 보조 광원으로 스트로보 활용, 스트로보만 활용한 야간 촬영, 중대형 조명을 활용한 스튜디오 촬영 등 다양한 조명 환경에서의 소니 카메라가 가진 잠재력을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최근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 활동을 통해 작업한 모든 촬영들을 이 부분들을 염두에 두고 진행했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정재인 작가의 패션 사진



Q. 작품에 등장하는 장소들이 요즘에는 보기 힘든 낯선 모습들이 많습니다. 이런 장소들을 어떻게 찾으시나요? 


보통 사람들이 붐비는 곳을 좋아하지 않아서 대로변보다 골목길을 다니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역사적인 흔적이 가득한 서울의 맨 얼굴을 알게 됐고, 그런 장소들에 대한 애착이 생겼습니다. 게다가 지금의 부인과 결혼하기 전에 데이트를 할 겸 서울 여행서를 2권 정도 발행했는데, 이 때 특히 많은 장소들을 알게 됐습니다.


좌: 정재인 작가가 저술한 행복한 디저트 타임! / 우: 정재인 작가가 저술한 원더랜드 서울



Q. 작품 활동을 하시면서 희열을 느끼는 특별한 순간이 있었다면 언제인가요?

작년 초 일에 대한 큰 회의감이 있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계속 이 일을 해도 될 만큼 제가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일본의 에이전시에 지원을 해보고 만약에 어디에서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사진을 그만둘 각오를 했습니다.
이왕 도전하게 된 마당에 타협은 하기 싫었고, JRAA 소속(일본의 경우 에이전시가 엄청나게 많이 존재하기에 일종의 업계 급 나누기로 에이전시 협회가 따로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협회가 JRAA라는 곳이고, 이곳 소속의 에이전시라면 일본을 대표하는 회사들이라고 봐도 좋습니다.)의 에이전시에 연락을 돌렸습니다.
거의 자포자기 상태였던 여름에 일본에서 연락이 왔고, 에이전시 가입을 위해 일본을 방문했을 때 대표가 직접 맞이하며 환영 파티까지 해주는 모습에 굉장히 감격했습니다. 게다가 전시 기회까지 얻었습니다. 이때가 제가 사진을 하면서 가장 특별했던 순간이었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정재인 작가의 패션 사진



Q.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작업을 하셨는데 가장 애착이 가는 작품이나 프로젝트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실 모든 작업이 다 애착이 가지만 하나만 꼽으라면 신용균 디자이너와의 첫 작업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신용균 디자이너는 영국의 대표적인 패션 스쿨인 세인트 마틴스 출신 디자이너로 이태리 보그에서 "주목해야 할 신진 디자이너"중 하나로 꼽힌 실력파 디자이너입니다. 게다가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Bjork과 Lady Gaga의 무대 의상을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무명에 가까운 저에게 먼저 연락을 주셨고 그렇게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당시 작업했던 의상은 제주도에서 소량 생산되는 특수한 원단으로 제작된 의상이라 제주도에서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그 의상을 오직 촬영을 위해서 서울로 공수 받아 작업을 진행했기에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촬영 결과물도 좋았지만 이후 이 촬영을 인연으로 좋은 친구가 생겨서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신용균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Q. 선호하시는 소니의 카메라와 렌즈는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단연코 a9와 G마스터 렌즈입니다. a9의 경우 촬영 중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에 거의 모든 부분 대응 가능한 카메라입니다. 솔직히 저도 인터넷을 통해 a9의 정보를 봤을 땐 별다른 감흥이 없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보니 '미러리스 치고 좋은 카메라'도 아니고 '현존 가장 우수한 플래그쉽 카메라'라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G마스터 렌즈 중 24-70과 70-200 구간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메라 브랜드 렌즈 중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핀 조정이 필요 없는 구조에서 오는 이득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물리적인 성능이 훌륭하다고 해도 모든 구간 핀이 맞아 있는 상태로 사용하기 어려운 게 DSLR입니다. 수치상 더 뛰어나다고 해도 실 사용상 성능은 또 다른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미러리스는 구조적으로 렌즈 본연의 성능을 좀 더 확실하게 보장받기 유리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수치상으로 확인한 것보다 더 와 닿는 성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해상력과 선예도는 지금까지 써온 렌즈 중에 가장 훌륭했습니다.

a9으로 촬영한 정재인 작가의 패션 사진


Q.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로서 앞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까지 늘 그래왔듯이 패션이라는 장르 안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시도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SWPA)에 출품할 만큼 멋진 결과물을 만들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다채로운 감정을 색으로 표현하는 사진 작가, 정재인 작가를 만나보았습니다. 도전과 실험을 멈추지 않는 정재인 작가의 활동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소니 프로 포토그래퍼들의 멋진 작품들과 그 안에 담긴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소니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IFA 2017]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소니 신제품들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유럽 최대 디지털 기기 전시회 IFA 2017이 지난 9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어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소니의 혁신적인 신제품들 또한 그 화제의 중심에 있는 가운데, 전에 없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소니의 제품들이 IFA 2017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늘 익숙하게 보고 느끼던 삶의 순간들을 새롭고 특별하게 바꿔줄 소니 신제품들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LF-S50G

소니가 이번 IFA 2017에서 첫 선을 보인 무선 스피커 LF-S50G는 일반적인 무선 스피커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Google Assistant가 탑재되고 제스처 콘트롤 기능을 지원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OK google”이라고 말하면 LF-S50G가 음성을 인식하여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날씨, 교통, 일정 등을 물어보세요. Google Assistant가 내장된 LF-S50G가 친절하게 알려드릴 것입니다.



무선 스피커 LF-S50G는 Google Assistant 외에도 스피커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생활 속에서 도움이 될만한 여러 기능까지 갖고 있습니다. 360도 사운드로 전 방향에서 고르게 고품질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스피커 근처에서 손을 흔들어 볼륨을 조절하거나 다음곡으로 넘길 수 있는 LF-S50G의 ‘제스처 콘트롤’은 매우 편리하게 쓰일 것입니다. 또한 IPX3 등급의 생활 방수 성능 덕에 주방 등에서 사용할 때 물이 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Toio


‘놀이가 곧 공부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하는 생각을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셨을 텐데요. 신개념 장난감 토이오(Toio)라면 그것이 가능합니다. 소니의 로봇기술에 놀이가 더해져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토이오가 탄생했습니다.



토이오 콘솔과 모터가 내장되어 움직일 수 있는 토이오 코어 큐브 그리고 각각의 큐브를 조종할 수 있는 컨트롤러 토이오 링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성이지만, 토이오로 할 수 있는 것은 무궁무진합니다.


간단한 로봇배틀부터 복잡한 규칙을 적용한 퍼즐까지 아이들이 손을 움직이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가 가능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만들고, 놀면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게 되는 토이오와 함께 아이들의 새로운 재능을 찾아주는 것은 어떤가요?



#Nimway


Nimway는 직원들의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소니의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회의실 위치를 미리 확인하지 못했을 때, 급하게 회의실이 필요할 때, 자리에 없는 직장동료를 찾아야 할 때 등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곤란한 상황들을 Nimway가 해결해줄 것입니다.


좌: 현재의 위치와 다음 회의실까지의 경로를 알려줍니다. / 우: 디지털 평면도는 사용 가능한 회의실을 표시하고, 여러 명의 동료가 동시에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Nimway는 회사의 그 누구보다 사무실 곳곳을 파악하고 직원들의 시간이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Nimway는 사무실의 디지털 평면도를 통해 본인의 위치는 물론 특정 장소까지의 이동경로까지 알려줍니다. 또한, Nimway의 설비 관리 기능은 각 시설의 사용빈도수 등을 파악하여 알려주기 때문에 사무실의 모든 시설이 두루 쓰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Life space UX


라이프 스페이스 UX는 디지털에 감성을 더한 새로운 생활 공간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초단초점 프로젝터가 고화질 영상과 사진을 보여주고, 촛불처럼 따스해 보이는 조명기기에서 아름다운 소리가 흘러 나오며 그 동안 익숙했던 일상의 공간을 감각적인 공간으로 바꿔주는 것이 바로 소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입니다.



소니의 라이프 스페이스 UX 사람과 공간에 포커스를 맞추고 그 동안의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시도입니다. 소니의 즐거운 상상으로 만들어진 라이프 스페이스 UX가 여러분의 삶을 얼마나 더 풍요롭게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PlayStation®VR


PlayStation®4 시스템을 한 차원 더 높은 몰입감의 세계로 연결해 주는 가상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PS VR)을 이번 IFA 2017 기간 중 소니 부스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슈팅 게임을 위한 PlayStation®VR 슈팅 컨트롤러로  ‘파포인트(Farpoint)’ 등의 여러 가지 PS VR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IFA 2017의 소니 신제품들을 함께 살펴봤습니다. 최신 디지털 기기에 감성이 더해졌다는 점이 더욱 특별한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소니의 IFA2017 신제품 중 어떤 제품이 가장 흥미롭게 느껴지셨나요?


이상 스타일지기였습니다.


소니코리아, 네이티브 4K HDR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 공개

$
0
0

안녕하세요, 스타일지기입니다.


소니코리아가 네이티브 4K HDR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을 공개합니다. 컴팩트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 내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며 쉽고 간편한 설치가 가능한 네이티브 4K HDR 홈 시네마 프로젝터는 소니의 최첨단 네이티브 4K SXRD 패널을 탑재하여 몰입감이 높은 영상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공개한 네이티브 4K HDR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 중, 높은 가성비의 VPL-VW260ES와 고급 기능을 탑재한 VPL-VW360ES가 9월 중 출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니코리아, 네이티브 4K HDR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 공개


- 소니의 최첨단 네이티브 4K SXRD 패널 탑재해 몰입감 높은 네이티브 4K HDR 영상 구현 

- 높은 가성비의 VPL-VW260ES, 고급 기능 탑재한 VPL-VW360ES 9월 중 출시

-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 내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며 간편한 설치 가능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는 가정에서 네이티브(Native) 4K HDR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고성능 홈 시네마 프로젝터 3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된 네이티브 4K HDR 프로젝터VPL-VW760ES, VPL-VW360ES, VPL-VW260ES는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정 내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며 몰입감 높은 네이티브 4K HDR 영상과 사실적인 컬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신제품 3종 모두 소니의 최첨단 네이티브 4K SXRD(Silicon X-tal Reflective Display) 패널이 적용되어 880만 화소(4096X2160)의 디테일이 살아 있는 섬세한 영상을 제공하며, HDR10 및 HLG(Hybrid Log-Gamma)를 지원하여 제작자의 의도에 충실한 컬러와 명암비로 탁월한 4K HDR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소니의 독창적인 리얼리티 크리에이션 기술을 통해 기존 풀HD 영상을 4K 급 화질로 업스케일해준다. 


네이티브 4K HDR 기능을 탑재하고도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VPL-VW260ES와 고급 기능 및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는 VPL-VW360ES는 9월 중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다양한 고객 환경과 어울리도록 블랙과 프리미엄 화이트 색상으로 구성되며, 2.06배의 줌을 지원하고 수평 31%, 수직 80~85%의 와이드 시프트가 가능한 렌즈가 탑재되어 설치가 간편하다.


프리미엄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하이엔드 모델 VPL-VW760ES는 연내 국내 출시 예정이다. 



고품질 네이티브 4K HDR 프로젝터 VPL-VW360ES

VPL-VW360ES은1,500 루멘의 밝기를 지원하며, 네이티브 4K SXRD 패널과 고급 아이리스(Advanced Iris) 기술이 적용되어 200,000:1의 높은 명암비로 놀랍도록 생생한 네이티브 4K HDR 이미지를 구현한다. 또한, 영상 비율에 맞추어 렌즈 세팅 정보를 저장해 놓는 픽쳐 포지션 메모리 매칭(Picture Position Memory Matching)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최적화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높은 가성비의 네이티브 4K HDR 프로젝터 VPL-VW260ES

VPL-VW260ES는 1,500 루멘의 밝기, 네이티브 4K SXRD 패널, 리얼리티 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주요 기능을 탑재하고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는 네이티브 4K HDR 프로젝터이다. 


이번 네이티브 4K HDR 프로젝터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홈페이지(ps.sony.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Viewing all 3511 articles
Browse latest View live